본문 바로가기
간호사
“간호사”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3
  • HOT 신규간호사인데요,,
    현재 서울 대학병원 입사한지 반년정도 되었습니다.사람들이 너무 힘들고 소위 말하는 태움도 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 뭐라하고 매일 태워지니까 위축되고 눈치만 보며 살고, 쉬는 날에도 병원 생각에 잘 쉬지도 못하며 출근 생각을 합니다.. 사실 업무도 저랑 맞는지 이젠 모르겠고, 환자를 간호하는 게 아니라 어떻게든 하루하루 버티고 일 쳐내는 일로 느껴집니다. 어렵게 들어왔고 오고 싶은 곳이었어서 근근이 버티고는 있는데 놔버리고 퇴사하기는 아깝겠죠...? 퇴사하면 당분간 간호사 말고 제가 하고싶었던 다른 분야도 도전해보려고는 하고 있습니다...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전문가 답변 "간호사를 하셨다가 이직 하신 분들이 저희 회사에 많습니다. 보니 지원자님처럼 동일한 이유로 그만 두신 분들이 태반이었습니다. 일을 하시다가 도저히 안맞는다면 꼭 그 일을 고수하기보다도 공공기관으로 이직도 가능하고, 일반 회사에서도 간호사를 채용하는 일이 많아요. 임상 경력 목표를 정하시고 그때까지만 하십시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8
    hMDElwndAmVVzFN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간호사 대상 설문조사 부탁드립니다. (커피쿠폰 증정)
    안녕하세요! 와상환자들을 위한 크루, 크루와상(Crew Wasang)입니다.크루와상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기존의 비효율적인 **의료 업무 흐름을 개선**하여 시스템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합니다.저희는 현재 욕창 예방 및 관리 과정에서의 업무흐름을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욕창 예방 및 관리 설문조사](https://forms.gle/TmpZjT3NEVpniDPK7)🤍 대상 : 간호사🎁 사례: 5천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 (추첨 20인)🏴 문의 : 인스타그램 @crewwasang.official**🕑** 본 설문의 예상 소요 시간은 **약 5분**입니다.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7
    sBHiBYPjqz8YlA3님이 2024.06.18 작성
    자세히 보기
  • 간호사 대상 설문조사 부탁드립니다. (커피쿠폰 증정)
    안녕하세요! 와상환자들을 위한 크루, 크루와상(Crew Wasang)입니다.크루와상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기존의 비효율적인 의료 업무 흐름을 개선하여 시스템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합니다.저희는 현재 욕창 예방 및 관리 과정에서의 업무흐름을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욕창 예방 및 관리 설문조사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20QosRMzFR0r_4c3ECEyOwbnd45rP2auyZ7iIw7WO_18y9A/viewform🤍 대상 : 간호사🎁 사례: 5천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 (추첨 20인)🏴 문의 : 인스타그램 @crewwasang.official🕑본 설문의 예상 소요 시간은 약 5분입니다.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8
    sBHiBYPjqz8YlA3님이 2024.06.17 작성
    자세히 보기
  • 꿈이 없는 사람이 간호사를 한다면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원래 병원에서 의료기사로 일하다가 그만둔 사람입니다. 제목엔 꿈이 없다곤 적었지만 실제로 하고 싶은 일이 있어요. 글을 쓰는 직업이지요. 그러나 현실적으로 작가가 업이 될 만큼 잘 쓰는 것도 아니고 가난을 견딜 자신도 없습니다. 그래서 직업을 가져야겠다 싶긴한데 이 과정에서 고민이 생기더군요.굳이 왜 간호사인가하면 (부끄럽긴하지만) 어머니의 추천이었습니다. 어머니는 간호사를 선망하시거든요. 어머니가 제 인생 대신 살아주는 것도 아닌데 이상하게 그 말을 듣는 게 효도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건 주절이고요.솔직히 병원에서 의료기사도 적성 안 맞다고 나왔는데 더 강도 높고 정신 없는 간호사가 적성에 맞을 리가 없죠. 그렇다 하여도 팽팽 놀 수는 없고, 제 생각에 보건계에 빅 파이브/대학 병원이 아니라면 보건계열만큼 학벌 안 보는 곳도 드물더라고요. (좋은 병원이라면 더 신경써야겠죠.  어쨌든 취업만 놓고 본다면요.)제 간호사 지인은 한국에서 간호사는 추천하지 않으니 차라리 엔클렉스를 취득해서 해외 간호사가 되라는데 대우는 더 낫다지만, 그래도 직업이 '간호사'인데 얼마나 힘들겠어요. 그리고 외국 간다는 안일한, 막연한 마음으로 4년간 공부할 자신도 없네요.이래저래 고민입니다. 역시 외국에서 일할 거라는 막연한 희망으로 간호대 가기엔 어렵겠죠? 꿈이 없는 사람은 뭘 먹고 살아야 할까요? 답답한 마음에 적어 봅니다.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개발자로 근무중인 프로 어이어이마징가요입니다. 꿈이 없는게 참... 사실 보통 살면서 어떤 일을 하고싶다 라고 꿈을 갖는게 얼마나 힘든데 그게 없다고 사람이 비참해지는 사실이 슬픈 것 같아요. 다만 내가 하고싶은게 없어도 할 수 있는것은 있다라는 생각으로 한다면 그래도 노력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단은 간호사를 포함해 그래도 작성자님의 성향에 맞춰 이거는 내가 할 수 있겠는데 하는 일을 찾아보시는것도 좋아요. 작가가 되고싶다 라고 한다면 글을 쓰는 다른 업무를 찾아볼수도 있겠구요."
    공감 1
    댓글 1 조회 72
    3RIyqpHt4BET97n님이 2024.06.14 작성
    자세히 보기
  • 간호사에서 사무직 이직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회 선배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간호 쪽 사정만 잘 알지 사무직 취업과 관련된 정보는 아는게 많지 않아서 도움 부탁드려요!저는 23년도에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3개월 째 백수인 간호사입니다. 저의 백그라운드를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작년에 2개의 병원에 입사했으나 태움 및 업무 부적응으로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경력 : 3개월, 무경력입니다…) 그리고 저번주에 동네 작은 병원에 출근했고 역시나 일에 적응을 못하는것 같다며 입사가 취소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손재주랑 일머리가 없는 편이라 왜 잘렸는지 이해가 됩니다. 이런 일이 계속 반복되니 간호사라는 직업이 제게는 어울리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사무직 이직을 고민해보았습니다. 제 스펙입니다.1. 나이 / 성별 : 25세 / 여2. 출신대학 : 수도권 전문대 간호학과 졸(4년제)3. 자격증 / 어학 : 무 / 토익 800예… 제 스펙 비루하고 절망적입니다.사무직 이직이 결정되면 1년 동안 전산세무 2급, 회계 1급, 컴활 2급, 엑셀 자격증을 딸 계획이고, 연말에 세무사무소에서 알바나 인턴을 해볼까 합니다. (수정 : 노베이스인데 1년 안에 자격증 취득 가능할까요?) 그리고 목표하는 취업처는 중소기업(5인이하도 상관없음)이고 연봉은 2800이상은 받고 싶습니다…근데 가장 고민되는건 제가 비전공자인데다가 경력도 없고 2년 정도 공백이 생기는 거라서 경쟁력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한 번 도전해봐도 될까요? 아니면 그냥 간호사를 계속하는게 나을까요?+ 보건교사는 교직이수 안해서 못하고 보건관리자, 산업간호사는 최소 대학병원 3년 경력 필요해서 불가합니다. 간호공무원 TO 박살났습니다…..+ 중소기업 사무직 현실 확실히 알려주시면 결정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솔직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38
    GV94du1jP3isn8A님이 2024.04.16 작성
    자세히 보기
  • PICK 직종 전환이요!!!
    안녕하세요 간호학과 졸업한 20대후반 여자입니다 간호사 경력은 대학병원 2년정도 있고 지금은 쉬고 있어요다시 일을 시작해야하는데 간호사라는 직업은 저와 맞지않아서 얼른 탈출하고 싶거든요 일단 3교대가 아닌 상근직 간호사 하면서 일을 하려고 하는데요 결혼하기전 까지는(지금 애인은 없어요) 상근직 간호사 일을 계속 해야할지 아니면 미혼일때 상근직 일하면서 남은 시간동안 자격증이나 필요한 스펙쌓아서 다른 직종으로 전환하는게 맞을지 정말 고민이 됩니다..다른 직종으로 가게되면 좀 더 큰 타지역으로 가서 시작할 생각이라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습니다 결혼하고 나서 직종 전환하는거 많이 어려운 일일까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빨리 준비를 하고 시작하는게 맞을까요?(화장품 회사로 갈 스펙 쌓으려고 합니다 예전부터 뷰티를 좋아하고 관심이 많았거든요)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93
    4JhlWvxWkngL5aF님이 2023.07.14 작성
    자세히 보기
  • 신규간호사 퇴사 후 일반회사 이직 어디로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신규간호사인데, 오늘 사직서 썼습니다. ㅜㅜ병원의 분위기 등등 이유로, 임상말고 그냥 일반회사 다니고 싶은데요..어느분야로 지원을 해야할지 막막합니다..2년제 영어과 졸업하고 간호학과 또 졸업해서 나이도 28인데, 막막하네요....일반회사,,,로 이직..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ㅠㅠ일단 집안사정상 빨리 다시 취업은 해야할것 같아서용.....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취업을 준비 중이신가요? 여기에 현직자 분들이 채팅방에 모여있어요! 사람인 커리어챗으로 가서 현직자분들께 실시간 채팅으로 조언을 구해보세요:) 커리어챗 바로가기 https://m.saramin.co.kr/career-chat/channel?channel_no=55&appmode=need_login?inner_source=community"
    공감 1
    댓글 1 조회 379
    jRQwrdFZ93lUJxg님이 2023.05.20 작성
    자세히 보기
  • @간호사
    여러분은 이런 경우 퇴사하시나요? 간호사쌤들
    현재 로컬서 일하고 있습니다과거 대병에서 3년 이상 일한 경력이 있고 제가 직장 병행으로 공부를 하려고 로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제가 했던 일과는 다르게, 새로 배우는 게 많아서 적응 하는데 조금 힘들었습니다또한 로컬 텃세가 만만치 않더라구요.. 일 뺏어가기, 뒷담 일상화 등등…;;;;간호사도 없는 환경이라.. 조무사님들이 많구요..환자 확인과 청결 이런 부분은 꽝입니다.. 수많은 처치와 시술을 하는데 말이죠ㅜㅜ그래도 환자 응대하는데 있어서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버티고 있는데.. 이런 경험이 저에게 도움이 될 지.. 계속 고민이 되네요잠깐만 다니다가 관둘 생각으로 일 시작한 건 아닙니다간호사쌤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공감 1
    댓글 1 조회 209
    VEvD3uMivzFKs46님이 2023.03.27 작성
    자세히 보기
  • 아직도 고민하고있어요
    간호사면허증과 간호조무사 자격증 둘다있는데 간호사는 경력이없고 간호조무사는 2년정도 경력이 있습니다 다들 간호사해야지 라고 하시는데 막상 간호사로 할려고 하니 성격상 소심하고 낯을 가려요 만약 일하게 된다면 수술실에서 일하고싶긴한데 유튜브로 보고있음 할수있을까 싶어요 졸업한지도 7~8년 정도되고 배운것도 거의 기억안나고 어떡하죠?ㅜㅜ 돈을 생각하면 간호사겠지만 일은 둘다 힘드니ㅜㅜ 새로 할려고하니 걱정도되고 두렵기도하고ㅜㅜ 고민 하게되네요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295
    9nV9KnqY2Whv3Gc님이 2023.03.01 작성
    자세히 보기
  • @간호사
    간호사 사무직 관련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저는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병원 생활이 저와 맞지 않아서 짧게하고 나와서 취업준비를 다시 하고 있습니다.병원에서 간호사 생활을 다시 하고 싶은 생각은 없고 사무직으로 빠지고 싶은데간호사 면허증을 가지고 사무직을 어디로 갈수 있는지 진로 방향을 어떻게 잡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정말 잘 아시는 분은 꼭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ㅜ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491
    b5h5bLkDzLqlvwV님이 2023.02.06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