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
“건축”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79
  • 중견 건설사
    안녕하세요..전문대를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현재 학점은 4.43 이며 자격증은 전산응용건축제도 기능사, 실내건축 기능사, 건축도장기능사, 워드1급, 컴활2급, 건설안전산업기사, 건축산업기사 (필기만) 있습니다.. 경쟁력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영어는 실력이 안되어 취득을 못했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87
    V0Gw1Mq3oY91rAx님이 2023.03.13 작성
    자세히 보기
  • @인테리어공사,홈인테리어,인테리어
    인테리어 설계 분야 쪽 고민입니다.
    1. 만으로는 29살인 남자인데, 원래 인테리어 설계쪽으로는 들어가는것이 힘든가요??(부산입니다.)2. 서울에서 현장직 7개월 정도하다가 내려오게 되서 고향 부산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중이고, 포토폴리오를 다시 정리하여 캐드 도면(평면도, 입면도, 파사드 등) 그린것을 추가해서 다시 넣었는데, 연락이 잘 안오는데 3D MAX를 준비하고 다시 취준을 할까요?3. 지금 할줄 아는 툴은 캐드, 레빗, 스케치업 이정도 이고 3d MAX는 다시 공부해야하는 정도입니다.4. 자격증은 안따고 바로 현장으로 취업 한 상태라 기능사도 없는 상황입니다.도대체 무엇이 부족하기에 이렇게 취업이 안되는지 판단도 안되기도 하고그래서 앞으로 취준 계획을 어떻게 잡아야할지 모르겠네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506
    qsrBU2eMOh9uLKZ님이 2023.02.20 작성
    자세히 보기
  • 취업준비
    저는 진로 고민으로 늦게 학교와 학원을 다니면서 27살이 된 여자입니다. 실내 디자인 전공으로 경력을 쌓으면서 30살 전까지 공기업 준비를 해보려고 하는데요지방권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인테리어 회사는 자리가 없고, 경쟁률이 쎄다 보니 다른 비슷한 화사를 찾다 환경/생태계 관련 회사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일이 많이 어렵지 않고 집과도 거리가 멀지 않아 다니면서 건축쪽으로 공부를 다시 해볼까 하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회사를 다니게되면 관련 자격증을 딸 수 있을까요?건축과 환경 중 어느 분야가 더 괜찮을까요?아니면 건축회사 쪽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21
    JDY2AjW5V6Ci3LP님이 2023.02.15 작성
    자세히 보기
  • 중견기업 (1년) 건축공무 vs 중소기업 본사 안전관리 정규직
    중견기업 8시~6시, 집이랑 가까움, 연봉 2800만원중소기업9to6, 연봉 3300만원, 건물이 낡음..신입이라서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입니다.내일까지는 답을 찾아야하는데 혼자 생각해서는 답도 안나오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69
    IO2rU83xxthqzNS님이 2023.02.08 작성
    자세히 보기
  • 중소기업 건설 시공사 6개월 차 퇴사하는 게 맞겠죠..??
    중소기업 건설 시공사 입사한지 6개월차 되는 24살 신입(여자)입니다.진심으로 퇴사하고 싶은데 이런 이유로 퇴사를 해도 되나 내가 너무 예민한가 고민도 되고 다른 분들 생각은 어떤지 원래 시공사가 이런지 궁금해서 글을 씁니다.1. 입사 당시 들어온 부서와 다른 부서로 경력 등록처음에 입사할 때는 건축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건축팀으로 입사를 해 지금까지 건축팀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번달부터 팀장님이 저를 부르더니 우리 회사에 있는 연구개발 전담팀 일을 하던 사람이 22년를 끝으로 퇴사를 한다고 저보고 그 업무도 같이 보라고 하셨습니다.근데 문제는 그 업무를 보려면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 부서를 건축팀으로 등록하지 못하고 연구개발 전담팀으로 등록해야됩니다. 그러면 제 경력은 건축팀이 아닌 그 부서로 인정이 되는건데 그 부분에 대해서 어차피 현장을 안나가고 본사근무만하면 건축팀으로 등록이 된다해도 경력이 없는거나 마찬가지라고 그러더라구요 본사근무만하면 정말 경력으로 인정을 안해주는 건가요? 그리고 입사할 때 약속했던 부서와 다른 부서로 경력을 등록해주는게 흔한 일인가요?2. 잦은 회식과 술 강요회사에 회식이 많다는 사실을 입사하고 난 후에 알게 되었는데 월 1번은 소장회의로 무조건 있고 나머지 회식들은 특정하게 정해지지 않고 직원들끼리하는 회식인데 제가 술을 못먹어서 술을 안먹고 사이다를 먹는다고 하니까 한 부장님이 "그래 그럼 사이다 쳐 먹고 배터져 죽어봐라 어디", 사이다 글라스잔에 가득 따라주면서 "그거 원샷이다", "이렇게 괴롭히는 맛도 있네" 등등 이런 말들을 하면서 항상 회식자리에서 술 안먹는걸로 꼽을 줘요. 근데 제가 입사한 이후로 10번 정도 회식 중에 빠진 건 1번 뿐이고 다 참석은 하지만 술을 안 먹는 것 뿐인데 이런 식으로 괴롭히는 거 직장 내 괴롭힘 아닌가요? 이런 와중에 그 부장님을 말리는 사람은 단 한명도 없습니다. 심지어 이 회사 사람들은 건설일을 하려면 술을 잘 마셔야된다고 생각해요 이게 정상인가요? 요즘에도 건설사가 술을 그렇게 많이 먹고 강요하고 하나요?3. 욕설저한테 직접적으로 하는 건 아니지만 다른 남자 과장님이나 대리님한테 술을 안 먹는다는 이유, 회식 자리에 조금 늦게 왔다는 이유 등등으로 심한 욕을 합니다. 본인은 웃으면서 하는 친근감의 표현일지 몰라도 다 큰 성인들이 일을 하는 직장에서 만나서 씹ㅅㅐ○, 개ㅅㅐ○ 이런 욕을 할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일적으로 크게 잘 못한 것도 아닌데 말이죠. 물론 저한테 하는 건 아니지만 시간이 더 흐르면 저한테도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고 회사 사람들이 너무 무식해보이고 수준이 낮은 거 같아서 정도 안들어요... 이런 이유들로 회사를 너무 다니기 싫습니다. 첫 직장이다보니 이 회사가 이러면 다른 건설계열 회사도 다 이럴 것 같은 생각이 들고 대학까지 건축공학과 전공하고 기사 자격증까지 땄는데 이 직종을 선택한 게 후회도 됩니다. 제가 건설업에 종사하기에는 너무 예민하고 인내력이 부족한 사람인가요? 아니면 이 회사가 이상한 회사인건가요?현재 건설업에 종사하고 계신 선배분들의 솔직한 답변이 듣고 싶습니다.
    공감 3
    댓글 1 조회 923
    bjLsoIDopTCjsFq님이 2023.01.09 작성
    자세히 보기
  • 안녕하세요 건설현장 관리직 신입 궁금한거 물어보고싶습니다
    2년제 졸업하고 어떻게 새로짓는 아파트 현장에 신입으로 일할거같습니다 자세히는 몰라서 그러는데현장관리직 신입이면 필드라고하는데 대부분 어떤일을 하나요? 관리직분들도 나이 지긋하신분들많고 제 바로위분이 과장인거보면 저한테 큰 기대없이 시킬거 시키겠지만 보통 현장관리직 신입이가면 어떤 일을하는지 궁금합니다살 쭉쭉빠질거라면서 웃으시는거보면 힘들거라는건 알거같습니다 ㅋㅋㅋ.....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59
    RuPrZeulhq7WFFC님이 2022.12.29 작성
    자세히 보기
  • 인테리어 야근
    인테리어 야근 거의 없는거 기대하기 힘들겠죠?전 회사에서 야근이 너무 심했어서 이번에는 잘 찾아서 가고 싶은데..기대가 높은걸까요?회사 잘 선택할 수 있는 팁 있을까요??
    전문가 답변 "사람인에서 현직자들이 직접 작성한 기업 리뷰를 꼭 확인해 보시구요 saramin.co.kr/zf_user/company-review 평균 근속 연수가 얼마나되는지 사수는 있는지, 함께 일한 팀원들은 어떤지 팀 분위기는 어떤지 등등을 면밀하게 살펴보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평균근속연수가 지표가 될 수 있기에 사람들이오래 다니는 회사가 조금더 유리할 수 있기에 구글링이나 다양한 후기들을 확인하셔서 최대한 정보 수집하셔서 선택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공감 1
    댓글 3 조회 1,118
    wypBnjN7KMVIIuG님이 2022.12.08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축인테리어(5인미만 사업장) 일이 그렇게 바쁜가요?
    제 남친이 27살, 건축인테리어 (5인미만) 하는 소규모 회사 사장?입니다. 사실상 직원이 없어서 혼자 거의 모든일을 다한다고 하더라구요..고정휴무도 따로 없고 맨날 밤까지 일하고 현장 나가고 되게 바쁘더라구요 이 직종이 원래 그런건가요,,?직원을 더 뽑아 보라 했더니 회사 돈이 없대요 아직 회사 생긴지 얼마 되지도 않았어요..솔직히 데이트도 많이 못하고 연락도 잘 안되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이 일이 왜이리 바쁜지 이해도 안되구요자기는 열심히 해서 꼭 성공할거다 돈 많이 벌거다 하는데 제가 보기에는 아직 너무 박봉에 안정적인 직업도 아닌 것 같아요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937
    유은님이 2022.10.07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설 숙소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중견기업 건축시공 26살 입사예정자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숙소때문에 고민입니다. 회사에서 현장 근처 아파트 숙소제공인데 2인1실일 수도 있고 ,1인1실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지금 결혼할 여자친구가 있고, 어차피 주말부부처럼 주말에만 1박2일 만납니다. 그래서 숙박비 고려했을 때 현장근처 숙소를 잡는게 삶의 질적으로 향상될 것 같아서개인원룸을 구하는 비용에 대한 아까움은 없습니다. 고민인 것은 신입사원이 숙소생활 하지 않고 개인숙소를 구하면선배님들이나 현장소장님이 싫어하실 까봐 걱정입니다. 신입사원 뽑은 이유가 숙소 청소도하고 심부름도 하고 그런 용도로 뽑은 걸텐데..인사팀은 개인숙소 구해도 상관없다고 했으나,, 시공팀 선배님들이 안좋게 보실까봐 걱정입니다. 개인숙소구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1,423
    0KZNNaXAA0YHdho님이 2022.09.16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축사사무소 취업한지 5개월차입니다.
    고졸하고 바로 부사관으로 입대하여 전역후 전기공사쪽으로 일을하다가 전문대학교가서 최근에 취업을하게되었습니다.실시설계쪽을 하다보니 도면작업을 많이하고있는데 자잘한 실수가 너무많이나오네요 .. 하소연 할곳도없고, 친구들도 관련된 직종이 아니라서 말해도 이해를 못하니 .. 하나의 도면을 작업을 끝내고 3번정도 확인을하고 마무리짓는데, 어쩌다 그 도면 확인할일이 생겨서 확인하면 제가 실수한 부분이 또 보이네요.이러한 자잘한 실수들이 계속해서 나오는데 설계선배분들은 이런실수를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
    공감 1
    댓글 3 조회 1,055
    KgfZuW3XHllBW5Q님이 2022.09.02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