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결혼”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6
  • 결혼 전 이직,,어떻게 생각할까요?
    올 10월에 결혼 할 예정인데이사갈 집이 조금 거리가 되서 이직하려고 하는데이직하게 되면 8월 초로 생각하고 이력서 넣어보려고하는데...결혼 전 이직 잘하는 행동일가요?회사에서는 뽑아줄까요? ㅜㅜ일반 무역 사무직인데,,걱정이고 고민이에요 ㅠㅠ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40
    5JX6D5BnPybm5yx님이 2024.06.20 작성
    자세히 보기
  • 결혼준비 중에 있으면 회사에서 눈치를 많이 받나요?
    말 그대로 결혼준비 중에 있고 대무자는 딱히 정해져 있는 상황이 아닌 경우에 회사에서 눈치를 많이 받나요?혹시 결혼을 하게되면 따로 회사 사람들을 모두 초대해야하나요...? 청접장이 일부한테만 주면 퍼지는지 굳이 모두 초대할 필요는 없겠죠?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IT 회사에서 마케팅 직무에 재직중인 5년차 프로 나를브랜딩하자 입니다. 회사마다 다른것 같습니다만 저희 회사는 딱히 눈치를 받는건 없는것 같습니다. 그런 회사는 비단 결혼준비 뿐만 아니라 사유불문 연차 사용하기도 눈치보이는 그런 회사가 아닐까 싶네요.. 요즘은 보통 같이 업무하는 사람들 (팀원)이나 친한분들을 위주로 드리는 추세입니다만 회사사람을 모두 초대한다고 하시는걸 보니 근무인원 수가 적은것 같습니다. 10명미만이라면 전 다 드릴것 같고, 전사인원이 모두 다 교류하는 경우라면 일부에게만 줄 경우 이야기가 퍼질순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29
    히냥님이 2024.05.31 작성
    자세히 보기
  • 곧 3년이라 채우고 나갈지 아님 좀 더 버틸지 고민이유 ㅠ
    8월에 3년 채우는데 내년 8월에 결혼 예정이라 3년 채우고 이직을 할지 아님 더 기다려서 4년을 채울지 고민중이요 ㅠㅠ첫 회사인데다가 회사 환경 좋고 사람들도 너무 좋아요 ㅠ근데 비젼이 좀 없고;,; 하는 일도 노잼이라 월루중 ㅋㅋㅋ ㅠㅠ 아직 26인데 어케 하는게 좋을까요 내년에 결혼도 고민중이라 아예 결혼까지 하고 나갈지,,,ㅠㅠ!!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어차피 결혼도 하시고 퇴직금도 3년보다도 4년으로 하는게 더 유리합니다. 최대한 버티시고 나가세요. 그게 이직을 할 때에도 도움이 되고, 앞으로 재정상태에도 큰 도움이 되오니 가급적 4년을 채우는 걸 추천을 합니다. 결혼준비도 여유로운 회사에서 하는 게 좋아요."
    공감하기 댓글 12 조회 883
    pI1mNMBEqpsfswZ님이 2024.05.23 작성
    자세히 보기
  • 20대 후반 여자 결혼과 이직ㅠ..
    안녕하세요취업을 조금 늦게 해서 현재 1년 7개월차 직장인입니다.지금 다니는 직장이 워라밸이 너무 안좋아서 평생 직장으로는 생각하지 않고 있는데내년 말쯤에 결혼을 하게 될 것 같아서요..!결혼을 하면 남편이 있는 지역으로 이사갈 예정이라현재 회사를 계속 못다닐 것 같아요어차피 이직 생각이 있었으니 이직을 하려고 하는데요,현재 회사에서 5개월 더 근무 후 2년 채우고 퇴사이직 후 직장에서 1년 근무(자취) 후 결혼이 루트 괜찮나요?타이밍이 조금 더 늦어지면 이래저래 어긋날거 같아서요조언 부탁드립니다 :)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할 수 있다면 2년을 채우고 하는게 여러 모로 괜찮습니다. 그래도 경력으로 2년을 쌓는 게 타직장을 갈 시에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퇴직금에도 2년으로 인정을 받아서 더 많이 받아서 재정적으로도 풍족해집니다. 일반회사에서 연만 인정하고 월은 경력으로 인정을 하지 않아서 2년을 추천을 드립니다."
    공감 2
    댓글 16 조회 1,190
    Nkmg3jfiVSXpp8x님이 2024.05.22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때 남편직장, 직전연봉 너무 높다고 하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남편따라 지역이동했는데남편 어느직장에서 무슨일 하냐고 물어보고이직하는데 무슨 연봉을 올려받냐고 직전연봉이 너무 높다고 하고(계약연봉만 까고 상여는 오픈 아직 안한상태)너무 스트레스 받는데, 이 지역만 그러나싶고 너무 답답하네요. 타지역이나 지방거주하시는 분들 이게 일반적인 면접 문화인가요?
    공감하기 댓글 6 조회 72
    땡삐님이 2024.05.02 작성
    자세히 보기
  • 신입4개월차 같은부서 주임님 결혼축의금
    4개월정도 됬는데 축의금 얼마해야할까요 ㅜ밥은 안먹고싶은데 다들 먹는 분위기라 먹어야할거같습니다 25살입니다! 5만원정도 생각하는데 밥먹고가면 넘 적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536
    Oud0hGcxocI2YaL님이 2023.01.31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 시 결혼에 대한 답변 고민..
    면접을 앞두고 있는 30대 결혼예정 여성입니다.올해 중반에 결혼 날짜가 잡혀있고, 현재 결혼을 위해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타 지역으로 이동한 상태입니다..제가 이번주와 다음주 각각 면접이 잡혀있는데,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해야할까요?면접시 결혼과 임신계획에 대한 이야기 자체가 법률에 위배된다는것을 알고있지만 중소기업에..뭘 바랄까요애초에 이런 회사는 안가는게 맞다고 하지만..취업이 절실한 지금 상황에서 솔직하게 말해야 할까요?제가 지금 타지역에 와있어서 직전 회사 퇴직에 대한 사유가 결혼 아니고서는 납득이 되지 않아서..솔직하게 이야기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그리고 정보에 의하면, 제가 면접 볼 자리에 계시던 분이 결혼과 임신으로.. 아주 안좋게 나가셨다고 들었어서결혼 이야기 자체를 꺼내는게 엄청 부담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이 회사를 너무 가고싶어요..ㅠㅠ결혼과 임신은 축복받을 일인데 왜 이렇게 고민하고 있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ㅠ현실적인 조언과 답변 부탁드릴게요..
    공감 1
    댓글 1 조회 1,093
    zosEWvqBSjxoiAE님이 2023.01.04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 때 결혼한다고 말하면 마이너스일까요...?
    제가 결혼할 사람이 지방에 있어서 취직을 서울권에서 지방권 으로 해야하는데곧 결혼할 생각이다 라고 말하면 백이면 백 분위기가 안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결혼 때문에 면접에서 탈락시키는 경우가 많을까요?왜 지방으로 내려왔냐고하면 가족 개인 사유라고 말할까요..?ㅠㅠ 너무 걱정이 많네요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281
    fouyM3EdXVf6lbx님이 2022.10.31 작성
    자세히 보기
  • 결혼과 임식계획 그리고 이직
    안녕하세요 한 회사에 벌써 6년차 대리네요선임이 없어 혼자 일한지 꽤 됐네요복리후생이랄게 없고 급여도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정시출퇴근하며 야근이 없고 인간관계 어려움도 없어요 대신 업무상 배움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결혼을 했는데 2년안에 임식 계획을아직은 막연히 생각 중입니다 중소기업이다보니 육아휴직과 출산휴가는 해주겠지만 돌아 올 자리는 없다 생각해요현재 시점에서 이직을 준비하는게 맞을지 고민이에요최소 준비기간 빼고 이직 한다는 가정으로일년~일년반 후에 임신 계획을 하면 들어가자마자 육휴 등을 쓴다는 염치없는 상황이 올까 무섭네요그리고 상사에 배움이 아닌 스트레스만 얻을까 겁도 나고요 한 곳에 오래있다보니 막연한 두려움이 크네요 이직준비를 해도 괜찮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67
    3s1ZoIdcyyqCxBL님이 2022.10.16 작성
    자세히 보기
  • PICK 신입인데 결혼식 가야할까요?
    사수분께서 다음주 토요일에 결혼하시는데 저는 입사한지 오늘 3일차입니다다들 청첩장 받으셔서 가신다는 분위기인데 저는 이후에 들어와서 못받았고 그냥 결혼하신다고 말씀하시길래 와 축하드려요 했습니다사수인데 가는게 맞겠죠? 직접 물어봐야할까요..
    공감하기 댓글 5 조회 1,363
    bjcIWSMrTEoQgmN님이 2022.08.25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