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력단절
“경력단절”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60
  • 경력단절 후의 재취업 질문
    안녕하세요제조업 중견 및 중소기업 품질보증/관리 쪽으로 8년 경력 가지고 있다가 코로나 시절 안 좋은 일이 겹쳐서 퇴사하고 전문직 수험하다 결국 실패하고 재취업 준비 중입니다.(경력 단절 4년 정도 되었음)일한지도 오래되었고 요즘 업계트렌드? 도 잘 모르겠고....제일 큰건 나이가 40대초라는겁니다.** 지금 경력직 지원해도 잘 뽑힐까요? **연봉은 별수없이 하향지원해야할것 같은데...솔직히 경단 기간이 길어서 두려움이 많이 앞서고 있습니다.서류는 둘째치고 면접에서 압박 들어오면 대처가 쉽지않을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계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펙(경력직 스펙이 크게 쓸모는 없겠지만 일단 기재해봅니다)수도권 4년제 공대졸업품질기사중국 주재원 3년 (현지 인사총무도 겸함)토익 대략 800 중반대, 중국어는 비지니스 대화 정도 가능 (안 쓴지 오래되서 감 찾는데 시간걸릴듯)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4
    아르긴님이 7일 전
    자세히 보기
  • 출산, 육아로 퇴사 후 재취업하는데 얼마나 걸리셨나요?
    출산하고 육아하고 나서 너무 바빴는데 이제야 조금 여유가 생기는 것 같아요.원래 하던 일을 계속 하고 싶지만 육아와 개인 사정으로 퇴사해야했고 그 이후에 잘 다니는 친구들 보면서 괜히 마음이 아프고 쓰라렸는데 아이가 이젠 어린이집에 다니게 되니 시간과 여유가 생기고 주변 사람들에게 동기 부여를 받으며 다시 재취업을 해보려 합니다. 저같은 분들 다들 재취업하기까지 얼마나 걸리셨는지 그리고 힘들지는 않았는지 궁금하네요~ 
    공감 2
    댓글 3 조회 53
    V0OPn8RLEHi3j50님이 2024.05.02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단 10년은 신입이네요
    경단여성이 된지 10년내가 뭘 잘하는지도 잊어버리게 된 세월다시 복직을 할수 있을지 두렵기만 합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경단여성도 취직을 할 수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58
    Sx25vjiGaDCTewK님이 2024.04.07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력단절
    공감 2
    댓글 2 조회 545
    hxBHHj1x1HUH5wv님이 2022.06.26 작성
    자세히 보기
  • 30살 이제 취업해보려고 해요
    안녕하세요 이제 취업해보려고 하는 30살입니다ㅠ대학 졸업과 동시에 결혼하고 아이들 키우며 경력단절도 아니고 그냥 무경력으로 살아왔어요네일 자격증도 따봤지만 저랑 안맞다 느꼈고, 현재 디저트샵 운영중이지만 이것도 성과가 좋지 못해요그래서 사무보조로 취업해보고싶어 알아보는 중인데 서류에서 짤리겠죠...? 자격증이며 경력이 하나도 없어요아이들 등하원 고려해서 맞는 기업을 찾고 신입에 초보 지원가능 이런 곳들 추려놓긴했는데 그래도 30살에 아무런 자격도 경력도 없으니 괜한 짓 하는건가 싶구요탈락하든말든 일단 지원해봐야할까요?경력도 16년도 이전 아르바이트 경력과 자영업 경력 밖에 없는데... 이력서에 작성하나요?그리고 사무보조에 컴활 같은 자격증 외에 또 어떤게 도움이 될까요?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038
    zldRP6IK9aMdQDQ님이 2022.06.21 작성
    자세히 보기
  • 첫 직장 일주일만에 퇴사하고싶어집니다.
    안녕하세요.첫 직장을 현장직(자동차 검사원)으로 일을 하게 됬는데.. 일주일만에 퇴사하고 싶어지네요..처음 직장이라 열심히 버텨 보려고 했지만 같이 일하는 사람들 눈치도 너무 보이고.. 일도 고됩니다. 다른 직장도 그러겠지만 알아야 할 것도 많고 봐야 할 것도 많으며 제가 잘 못 운전해서 수렁에 차가 빠지거나 앞 차를 박을 까봐 너무 무섭고 겁납니다..전망은 그리 좋은 편도 아니고 계속 일을 해야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일을 하다보면 늘겠지만... 뭔가.. 정말 그냥 퇴사하고 싶어지네요.제가 장이 민감해서 긴장하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배가 아프거나 변비에 걸리거나 아니면 설사를 합니다. 근데 배가 아플 때마다 화장실을 가고 싶은데 눈치가 보여 갈 생각도 못하고 그냥 참고 일을 합니다.생리적인 현상인데.. 진짜 일이 바빠서 다른 분들은 바쁘게 움직이는데 제가 화장실을 다녀오겠다는 말도 못 하겠습니다. 너무 눈치 보이더라고요. 제가 코로나로 인해 쉬는 시간이 길었고 운동도 안하고 집에만 있어서 힘들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진짜 하루하루 일 나갈 때 마다 그만두고 싶다. 사고나서 쉬고싶다. 다시 공부해서 사무직으로 가고만다 라는 생각과 함께 출근하게 되네요...경력단절이 너무 길어지면 면접에서도 할 말이 없어 1년.. 혹은 6개월이라도 버텨 보자라고 생각은 했지만.. 매번 일을 갔다오면 그 마음이 사라집니다...정말 너무 고민이 되고 진짜.. 어떻게 해야 될지를 모르겠습니다... 아직 근로계약서를 쓰기 전입니다.하소연을 하고싶기도 했고 너무 고민되는 문제 입니다.. 두서 없이 마구잡이로 작성했네요.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1,348
    하고싶은게뭘까님이 2022.06.11 작성
    자세히 보기
  • 6년차 대기업 고졸 경리입니다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대기업에서 6년째 회계팀에 재직 중인 경리입니다.저는 19살 고졸로 입사를 했고, 현재 서울 상위권에 드는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2학년 직대딩입니다. (주간에는 회사,야간에는 학교) 초반에는 그저 취직한 것만으로 만족이였는데,회사를 오래 다녀보니 어쩔 수 없는 것들이 많이 보이고 느끼게 되더라구요. 예를 들면 대우차별과 연봉차이, 안되는 승진, 워낙 일이 세분화되어 있어서 일을 못배우는 것 등 입니다그래서 대학을 진학한 것도 있으며, 올해까지 다니고 퇴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퇴사를 하면 3학년이 될테고 그 동안 하고 싶었던 것들(알바,취미,워홀,공부) 하면서 졸업 후 다시 재취업을 하려고 해요 물론 수입이 적어드는 건 감안해야죠!!이럴 경우 2년 정도 경력단절이 될텐데 이직 시 영향이 클까요?ㅠㅠ주변 사람들에게 말하면1. 한살이라도 어릴때 그만두고 도전해보고 싶었던 거, 하고 싶었던 일들 해라. 취업은 어쨌든 또 된다2. 졸업할때까지 버티고 이직 준비동안만 하고싶은 거 하고 또 자리를 잡아라 대충 이렇게 나뉘어서 말씀해주시는데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3
    댓글 29 조회 2,906
    5b2awlGUkZ3uSRr님이 2022.05.16 작성
    자세히 보기
  • 질병으로 인한 공백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질병으로 인한 공백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19년도에 퇴사해서1년반의 치료 후 작년부터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근 3년이 다되어갑니다.사회에서의 시선이 두려운데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공감 5
    댓글 5 조회 2,139
    동행님이 2022.02.09 작성
    자세히 보기
  • 30대 중반 새로운 직업으로 취직이 가능할까요
    아기 낳고 육아휴직 후 2년정도 쉬고 있습니다 일을 구하려고 하는데 제가 전에 하던일은 지방으로 가야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도 불가능하고요 육아도 해야하고 재택근무로 가능한 직업을 찾다가 개발을 해보고 싶어졌는데 문제는 프로그램을 배웠는데 취업이 안될까봐 걱정입니다 30대 중반에 개발쪽 일을 배우고 현실적으로 취업이 될수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797
    d1Y1mfIDzYwltsB님이 2022.01.22 작성
    자세히 보기
  • 다시 일하기가 겁나네여
    전 직장에서 같이 일하던 동료가 짤린 후 상사와 둘이 일을 하다 상사가 일까지 넘겨버려 혼자 독박으로 떠맡아 일을 하며 정해지지 않은 퇴근 시간 갑작스런 회식 놀기만하는 사장때문에 야근은 다반사 이로인해 우울증과 번아웃으로 퇴사했습니다 현재 퇴사 후 반년정도 지났는데 일을 하려하니 걱정이 되더군요 면접을 보고 온날 과호흡이오고 왠지모를 압박감이 있는거 같습니다.. 반년동안 쉬었던 탓에 일을 안하고 있기엔 경력 단절되는 시간이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앞으로 어떻게 극복해 나가야할지 걱정되네요..
    공감 8
    댓글 5 조회 1,161
    OIzaDXH0ff314UJ님이 2022.01.11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