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력직이직
“경력직이직”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12
  • 결혼과 임식계획 그리고 이직
    안녕하세요 한 회사에 벌써 6년차 대리네요선임이 없어 혼자 일한지 꽤 됐네요복리후생이랄게 없고 급여도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정시출퇴근하며 야근이 없고 인간관계 어려움도 없어요 대신 업무상 배움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결혼을 했는데 2년안에 임식 계획을아직은 막연히 생각 중입니다 중소기업이다보니 육아휴직과 출산휴가는 해주겠지만 돌아 올 자리는 없다 생각해요현재 시점에서 이직을 준비하는게 맞을지 고민이에요최소 준비기간 빼고 이직 한다는 가정으로일년~일년반 후에 임신 계획을 하면 들어가자마자 육휴 등을 쓴다는 염치없는 상황이 올까 무섭네요그리고 상사에 배움이 아닌 스트레스만 얻을까 겁도 나고요 한 곳에 오래있다보니 막연한 두려움이 크네요 이직준비를 해도 괜찮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72
    3s1ZoIdcyyqCxBL님이 2022.10.16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력직 이직후 3개월 이내 퇴사하는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녕하세요 전 경력직으로 현재 회사에 입사하였는데요현재 수습(사용기간)기간 이며, 3개월차이고 곧 만으로 3개월을 채우게 됩니다.직무가 생각했던바와 달라 다른 회사에 지원하고 면접을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궁금한것은, 제가 헤드헌터를 통해 현재회사에 입사하였습니다. 헤드헌터는 보통 사용기간이 지나면 회사로부터 사람을 구해준것에 대하여 계약한 수수료를 받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런데 제가 3개월이 퇴자 마자 퇴사통보를 하게되는게 좀 마음에 걸리네요, 회사입장에선 돈을 지불하자마자 다시 또 사람을 구해야 하는것이니까요.그래서 이처럼 회사가 잘 안맞는다는 판단이 드는경우, 이직할 회사가 정해지지 않더라도 사용기간중에 퇴사통보를 하고 퇴사하는게 맞을까요?아니면 그냥 철판깔고 버티다가 이직할 회사가 정해지면 아무때라도 퇴사하는게 맞을까요?다른분들의 의견이 궁금하여 질문 남깁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320
    vyN51anICPkV4Do님이 2022.08.21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리직 식대 포함 연봉 2880만원 어떤가요? (제외 2700만원)
    제목 그대로 질문드립니다.현재 직장에서 식대 포함 2880만원 받고 있어요.식대 제외하면 2700만원 받는거죠.보통 평균 백반 7천원짜리만 먹는다고 가정했을 때만 딱 지급되는 식대만큼 사용할 수 있고,실 지출은 더 많이 나간다고 생각하심 됩니다.사회생활 경험은 많지만 중간에 1년 쉬고 경리직으로 재취업한거라경리 경력은 이제 3년차 됩니다.연봉 3천 이상으로 이직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자격증은 전산세무,회계 있고 사업소득세 관련된 원천세/지방세 신고 도맡아서 하고 있어요.일전에 1년간 급여, 4대보험 관리 경험도 있습니다.그 외 재무회계는 제가 담당하지 않아서 빼박 물경력 같은데 인정이 될지도 모르겠네요.ㅠ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1,180
    TjXoh8Z7M6quxVu님이 2022.03.16 작성
    자세히 보기
  • 이력서와 경력증명서(연금가입내역) 상이할경우
    안녕하세요.이번에 경력직으로 이직을 하게되었는데이력서 기재된 내용과 연금가입 내역이 다 다릅니다이전 회사가 총 3군덴데요..각각 회사내부사정과 개인사정등으로연금가입을 늦게 하거나 퇴사처리를 빨리하거나 해서요 ㅠㅠ최종합격 하고나서는 인사담당자분께 각각 왜 가입일이 다른지 설명드렸는대오혹시 입사취소될까요 ㅠ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62
    druvdtikklofssa님이 2022.03.04 작성
    자세히 보기
  • 헤드헌터를 통한 이직
    헤드헌터에게 이력서를 넘겨주고 일주일 정도 연락이 없으면 보통 서류탈락이라고 여기면 될까요?사람인 지원을 통해서 진행한 건들도 열람 후 일주일 내로 유선 연락 없으면 서탈이라고 보면 되겠쥬...?이미 머리로 아는데 부정하고 싶어서 글을 남겨 봅니다 ㅠㅠ전직을 하고 싶어서 6개월 째 고군분투 중인데 되는 곳은 하나 없고하다하다 안되어 워라밸 보장 받지 못해 그만 둔 이전 업종으로의 이직을 하려고 해도 서탈만 하네요;;제가 생각하기에 스펙이 모자라거나 그런 것 같지는 않아서 자소서/지원동기 부분을 열심히 보완해 보는데경력직도 이런 정성적 부분을 중요하게 보는 지요?? 아님 경력직이어도 나이가 너무 많아서 그런걸까요... (33살 여)대체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 서류라도 통과, 면접을 볼 수 있을까요 휴...어서 길고 긴 이 터널이 빨리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힘드시겠지만 같이 견뎌내요...!
    공감 1
    댓글 1 조회 787
    95LtAJIdcOh3HDE님이 2022.02.09 작성
    자세히 보기
  • 회사 재지원시 자소서 수정은 어떻게 해야될까요?
    서류 1차 통과하고 2차인 시험에서 탈락되어 재지원하려고 합니다.. 자소서 소제목 정도만 바꾸고 경력 추가해서 지원해도 될까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865
    mCQqfFf87Dk2iTq님이 2021.10.26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력직 이직 면접시 퇴사사유 안물어 본경우?
    대부분의 회사 면접에서 퇴사사유는 모두 물어보던데 어제 면접 본 곳은 딱히 안물어봤는데 이런 기업도 흔한가요?
    관심이 안가는 면접자였을까요?ㅜㅜ
    공감 1
    댓글 2 조회 496
    atM3D6CQtmpExUA님이 2021.10.13 작성
    자세히 보기
  • 사무직군 중소기업과 대기업 중 어느곳을 선택하시겠어요?
    대기업 = 국내 말하면 다 아는 자동차 회사 계열사
    연봉 3,000만원 이상
    아침 6시에 집에서 나와야하고 야근이 잦음 (출퇴근 편도 1시간 30분 이상)
    2년 계약직 후 정규직 전환 고려, 경리회계 및 인사관리

    중소기업
    연봉 2천만원 후반 ~ 3천만원 선
    집에서 5분거리
    정규직, 야근 거희 없음, 자체기장

    여러분이시라면 어디에 가시려고 하실까요?ㅜㅜ
    공감하기 댓글 11 조회 626
    ISX2QsAx1CiEfFF님이 2021.09.14 작성
    자세히 보기
  • 환승이직 입사시기
    환승이직하려고 하는데 입사 하려는 회사는 최대한 빠른 합류를 원해서 8월안에 와달라고 하는데 원래 경력직 이직시 입사시기도 이렇게 빠르게 하는건가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963
    XklZE8e0EKVRgMV님이 2021.08.14 작성
    자세히 보기
  • 잦은이직과 공백기에 대한 취업이 막막합니다.
    현재 30대초반의 나이로 경력은 6년이지만 잦은 이직과 공백기로 인하여 많은 고민중에 있습니다.
    특히, 면접을 보러가도 마지막에 받았던 연봉을 맞춰주는 회사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연봉도 연봉이지만 현 직무를 6년간 해왔던거에 대해 점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앞으로 새로운 직무를 찾아야될지 아니면 기존에 했던 업무에서 연봉을 낮춰서 들어가야될지 고민입니다.

    연봉을 낮추게 된다면 거의 400만원 정도는 감소하고 들어가야 될판이라 많은 고민중에 있습니다.

    경력이 있지만 잦은 이직으로 인해서 면접을 볼때마다 위축되는것도 사실이고..
    시간이 계속 지나갈수록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사라지고 있습니다 ..

    만약 새로운 직무를 하게된다면 어떻게 찾아가는것이 좋을지.. 아니면
    기존 업무를 하게 된다면 연봉을 차감하고서라도 취업하는게 나은지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797
    FY12818WYtEPj3i님이 2021.07.09 작성
    자세히 보기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