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고객센터”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15
  • 항공사 고객센터 근무 하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평소 본인의 성향은 어떤편이신지근무하면서 진상고객 유형과 대처방법,직종의 장 단점, 스트레스 해소법, 직원들간의 소통 방법등후기가 궁금합니다 ㅠㅠ 채용은 많은데 후기가 많이 없어 너무 궁금해요!! 사소한 거라도 좋으니 소중한 후기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90
    6Msv8GcdHdP4QVe님이 2022.07.29 작성
    자세히 보기
  • @상담원,인바운드,CS
    kt유선센터 as전담부서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이 많아서 본문 다시 올리겠습니다!저는 U플러스와 sk 모바일센터 일반부서에서 오래 상담을 했던 이력이있고 U플러스 유선센터 해지방어팀에서도 일한 경력이있습니다.제 고민은..어느 고객센터는 사람을 상대하는일이라 힘든건 당연하지만 기존에 일했던곳들은 고객상대뿐아니라 챙겨야하는 실적이 많아서 힘이들었거든요..어차피 고객센터 힘든거알기때문에 콜수땡기는거랑 진상고객접하는건 이제 아무렇지않은데.. 업셀이 한달에 몇개 채워야하고 이러면 as전담부서 특성답게 어려울거같아서요그래서 제가 알기론 KT는 만족도조사가 발송되도 상담사의 월급지표에 포함이안되는걸로알고있는데.. 그런 고객센터는 처음 들었거든요 그래서 타통신에 비해 월급지표가 쉬울거같은데 월급지표에 포함되는것과 as전담부서에 일할경우 장단점이 어떤게있을지와 as부서에서도 업셀을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7 조회 1,200
    5fThKASaUQoOEc4님이 2022.03.01 작성
    자세히 보기
  • 고객센터 인사직무 어떤가요?
    고객센터나 콜센터 회사의 인사직무는 어떤가요?처우나 업무는 어떤지 궁금합니다.중소기업 인사직무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커리어 발전에 도움이 될지 궁금하네요나중에 이직 시 일반기업 인사팀에서 경력으로 인정 해주는지 등등 궁금합니다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534
    tJ5GFrvUaZFjg8E님이 2022.01.14 작성
    자세히 보기
  • 고객센터 궁금해요
    주변 친구들이 고객센터 알바를 다 해봤다고 나쁘지않다고 하는데 제가 알기로는기싸움도 많고 정신적으로도 굉장히 힘든 업무라도 알고 있어서 선뜻 시작하기가 어렵더라고요.이력서 열어두니 가끔 고객센터 쪽에 인력이 부족하다고 연락오는데조금이라도 현장의 정보를 알고 도전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글 남깁니다.고객센터에서 근무하시는 분 계시다면 장단점을 알 수 있을까요?
    공감 1
    댓글 4 조회 610
    비비비빅님이 2022.01.07 작성
    자세히 보기
  • 고객센터 다니시는 분들
    cx관련 자격증을 알아보고 있는데교재 보니까 조금 어려워 보이더라구요상담사가 아닌 보다 좀 더 전문직으로 가려면 자격증이 필수겠죠..?실무에 있으신 분들 자격증 딸때 어땠는지 궁급합니당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43
    wt9e7UN7XATV6r0님이 2022.01.03 작성
    자세히 보기
  • 취준생분들께 조언 드립니다.
    저는 콜센터 경력만 3년 9개월 정도입니다. 근무해오면서 느낀게 있습니다. 근무하면서 직장 동료가 다른 시험 본다고 공부도 하고, 다른 직종으로 이직하면서 그만 둔 동료도 있었습니다.집에서 눈치 보이고, 본인은 돈을 못 벌어서 스트레스인데, 본인의 희망 직종이나 직장에는 잘 합격도 안되서 힘드시죠?요새 인바운드 상담은 구직난이 아니라, 오히려 구인난 수준입니다. 콜센터에서 근무를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저는 콜센터를 평생 직장으로 삼으라는 게 아닙니다. 콜센터의 장점이 뭔 줄 아세요? 더울 때, 시원한 데서, 추울 때는 따뜻한데서 일 할 수 있는 사무직이라는 점과 가장 중요한, 칼퇴와 공휴일 휴무 보장이라는 점입니다. 일부 고객센터는 주말 근무도 하지만, 대부분 주말 근무 잘 없습니다. 아무튼, 바로 이 점으로, 야근 걱정도 없고, 본인 먹고 살만 한, 돈 걱정도 없습니다. 퇴근 후에 집 와서 저녁 먹고, 평일에는 2~3시간 공부하고, 주말은 본인 원하는 만큼 공부 할 수 있죠. 실제로 이렇게 국가 자격증 공부나 공무원시험 공부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일이라도 하면 주변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당당해질 수 있죠! 돈을 버니까요!고객센터에서도 본인들 회사가 평생 직장이 아닌 걸 알아서 근무 희망 기간 같은 걸 물어보기도 하고, 그만둔다 해도 별다른 이야기 없이, 잘 끝납니다.게다가 콜센터는 대부분 하청인데, 하청 중에서도 대기업인 회사도 좀 있고해서 복지나 월급도 점차 좋아지고 있고, 특히, 하청 회사들은 작은 공장이나 사무실보다는 근로계약서나 근로기준법 같은 건 잘 지키는 편입니다.콜센터 어렵고, 힘들다는 생각이 강하실 수 있는데, 카드사나 은행사쪽이 내용도 많고, 진상도 좀 있어서 어렵고 힘들고, 쇼핑몰 고객센터는 일은 복잡하지는 않는데, 많이 바쁘고, 진상이 많은 편이라 힘들어요. 그리고는 그 외에 교육 5일 이하급 콜센터는 다른 직종의 업무 처음 시작하는 것보다 오히려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교육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신입도 두팔 벌려 환영하죠. 근데, 공고가 자꾸 뜨는 이유는 콜센터가 감정 노동인데, 매일 수많은 고객을 응대하다보니까 심적으로 많이 힘들어서 그만 두는 일반적인 특성이구요. 하루에 진상 20개씩 받고 그러는 고객센터는 거의 드물구요. 시민의식도 좋아지고, 감정노동근로자보호법도 강화되면서 많이 괜찮아졌어요. 저 처음 콜센터 경험했을 때는 진짜 짜증내고 그러는 고객들 많았는데, 최근 3년 내의 고객 응대 때의 경험은 따뜻한 인사를 건네주시는 고객분들이 너무나 늘었어요!교육 짧은 고객센터는 한번 경험해도 좋은 곳입니다.암튼, 한번 고민해보세요!!!
    공감 13
    댓글 1 조회 1,365
    우주플로우님이 2021.12.19 작성
    자세히 보기
  • 카카오뱅크 고객센터합격
    합격해서 곧 출근하기로 했는데요. 직업은 고객센터 상담사 인듯 합니다. 카카오 본사랑 카카오뱅크 본사는 판교던데 저는 영등포구청역(?) 출근이더라구요... 본사랑 고객센터랑 다른건가요? 위험한건 아닐까 걱정됩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713
    룰라님이 2021.12.04 작성
    자세히 보기
  • 콜센터에서 일반 사무직으로 이직하신분 계신가요?
    콜센터 경력만 3년이상인데 고객응대에 트라우마가 생겨서 일반 사무직으로 갈려고해요 콜센터 특성상 안정적이고 밀리지않는 월급 받잖아요…근데 팀장님이 일반 회사로 가면 급여적인 부분도 불안할수 있고 업무에대해 피드백도 있을텐데 견딜수 있냐 하더라구요 ㅠㅠ 이직하신분 만족하시나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412
    4wTpfA45ZpDyTTG님이 2021.11.24 작성
    자세히 보기
  • 주위에 cs 고객센터 업무로 장기근속하며 자리 잡으신 분 계시나요
    26살에 마케팅 업무로 2년 반+6개월 계약직 경력이 있어요
    6개월 계약직으로 근무했던 회사가 저한텐 너무 아니었던지라 퇴사 후 쉬고 있는데 통신사 고객센터로 이직 고민중입니다.

    마케팅으로 직종을 바꾸기 전에 첫직장으로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6개월 정도 근무한 적이 있는데 그땐 지금보다 어려서 인센티브가 들어와도 실적압박에 고객진상이 버거워 관뒀었어요

    현실적으로 현재 제 스펙으로 믿을만한 복지와 수당 모두 챙겨 받으며 체계 잘 잡힌 회사를 구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인센티브만 바라보면서 이젠 더 열심히 돈을 좀 모으고 싶은데, 막상 이직하고나면 후회할지 고민되네요

    주변에 고객센터에서 장기근속 하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공감 3
    댓글 3 조회 890
    3EHKeFwLId6Cbdt님이 2021.11.09 작성
    자세히 보기
  • 한번에 입사제의2곳을받았어요
    엘지헬로비전 ,kt고객센터 두군대받았는데
    급여는 kt가5만원더쌔요 콜센터이구요 엘지합격상태라서 kt는면접 대충봤는데 붙었어요 어디로가야할까요ㅠ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52
    0YRe0jNpcBPmrr2님이 2021.09.03 작성
    자세히 보기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