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대
“공대”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12
  • 신입 연봉 기준 어느정도로 해야할까?
    4년제 중위권 지거국 공대 / 3.1 / 인턴 2회 / 전기쌍기사 ,컴활 /토익 800중반, 토스 AL남자고 인턴으로 1년 2개월정도 했는데 신입 공대 연봉 어느정도로 해야할까?? 취준이 길어지는 거 같으니까 불안해져서 눈을 점점 낮춰야하나 싶기도 하고..3100~3200 이런 곳이라도 해서 경력 쌓고 이직을 해야하는 걸까??내 스펙으로 3600이상은 무리일까??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1,347
    11IFkiIC6xI2rUd님이 2023.01.21 작성
    자세히 보기
  • 기계과 스펙
    이제 2학년을 마친 기계과 공대생입니다. 2학년까지 학점 관리만 하고 별다른 스펙을 쌓은 것이 없습니다.. 아직까지 적성이나 흥미를 느낀 직무를 찾지 못해서 방황하고 있습니다. 곧 3학년이 되어가는데 뭐라도 준비해야겠다 싶어 일단 토익이랑 주변 사람들이 많이 하는 파이썬 공부를 조금 해보려고 합니다.. 이외에도 방학동안 준비해볼 수 있는 자격증이나 스펙이 있을까요.?조언 부탁드려요ㅠ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693
    eLHfqF4ZGHoXNdv님이 2022.12.28 작성
    자세히 보기
  • 막 20살 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버지께서 제 수능 성적에 많이 아쉬워하시는데 일단 공대를 갈 수 있는 이상 저는 대학교에 진학할 겁니다.이런저런 사연은 많은데 둘째치고아버지께서 재수로 대학을 올릴 생각이 없는 한좀 안심을 시켜달란 건지 계속 인생 로드맵을 요구하십니다.적당히 무시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저도 자꾸 핍박받으니까 불안해져서 한 쪽을 정하고 싶은데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경험담도 좋습니다.학력은 한양대 에리카 전화기 중 하나이구요.아버지께선 여자니까 계속 공무원하라고 하시는데1학년 끝내고 휴학해서 9급 기술직or9급 일행 준비VS대학 4년 열심히 다녀서 취준 (나중엔 결국 공무원 혹은 결혼하겠죠...그래도 일단 혼자 서고싶어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326
    여닝님이 2021.12.28 작성
    자세히 보기
  • 안녕하십니까??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저는 신소재공학과 3학년을 끝마치고 내년에 4학년이 되는 학생입니다. 취업에 대한 생각을 하고 준비를 해보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은 총 4.3 정도 되고 토익 750 말고는 아무것도 한 것이 없습니다. 어느 분야로 취업하고 싶은지도 모르겠고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도 모르겠는 상황에서 오픽과 컴활을 이번 방학때 도전해볼까 하는데 혹시 취업 분야를 선정하는 조언이나 자격증이나 무엇을 공부했으면 좋을 것 같나요..? 많은 선배님들이 조언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233
    네네에에님이 2021.12.21 작성
    자세히 보기
  • 현직자분들한테 질문있음 (본인 취준생)
    졸업을 앞둔 공대 4학년 취준생인데 인턴을 잠깐 할생각인데요 당연히 최대한 관련 직무로 찾을건데요여기서 문제는 고졸, 2,3년제 졸업자 대상으로 뽑는 인턴을 해도 상관없을지 그렇게라도 무조건 하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322
    pVSCi7QQWn5K4cD님이 2021.12.14 작성
    자세히 보기
  • 학점 안 좋은데 기술영업 가능할까요?
    인서울 전자공학과 재학 중인 여학생입니다.
    학점은 2점대 중후반대로 매우 안 좋은 편입니다.
    영어 회화 능통하게 하고 중국어도 회화 가능합니다.
    현재 중국 시장이 엄청 넓은만큼 메리트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아리 장도 했을만큼 성격은 밝은 편입니다.
    기술영업 쪽으로 작은 기업에서 시작하여 경력을 쌓은 뒤 이직하고 싶습니다.
    외국계 기업도 좋습니다.
    학점이 이렇게 안 좋으면 중소기업도 힘들까요?
    공감하기 댓글 5 조회 1,606
    vRa5iVdMqfwJgaR님이 2021.05.25 작성
    자세히 보기
  • 공대 석사 졸업 초봉 어느정도인가요?
    전화기 아니고 소재 계열과인데 기본 4000 이상인가요? 3500 이상으로 봐야할까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736
    올해안으로취뽀하자님이 2021.05.21 작성
    자세히 보기
  • 예체능전공..생산관리직을 가고싶어요
    저는 원래 실용음악을 전공하여 서울 소재의 2년제 전문대를 졸업하고 군대를 전역 한 후, 음악으로는 먹고 살기 힘들겠다하여 지거국으로 편입해 공대생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하고 싶은 일보다는 사람들이 들으면 알만한 기업의 "공장 생산 관리직"으로 취업하여, 부모님께 자랑스러운 아들이 되고싶은 마음뿐인데요.. 벌써 나이 27살.. 가지고있는 자격증은 문화예술교육사, GTQ1급, 컴활1급에 토익점수는 700점대, 지금은 전기기사 자격증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물론 더 노력하고 준비하겠지만, 이런 스펙으로도 대기업(?)에 생산관리직으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또 졸업하면 28인데, 신입사원치고는 많은 나이일까요?? 또 도움이 될만한 자격이나 공부가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17
    LeWSGm0i4FkM7rb님이 2021.03.18 작성
    자세히 보기
  • 현대모비스 직무
    이번에 현대모비스 지원하려고 하는데 어떤직무를 골라야할지 정말 고민돼요 ㅜ
    지금 제 스펙을 고려했을때 샤시안전BU에 HW설계랑, 글로벌OE개발PM 생각중입니다.

    둘 다 차이가 큰건 맞지만, 둘 다 해보고싶은 일이기도 하고, 어필할수 있는것 같아서요 ㅎㅎ

    공대출신이지만 학점이 낮아서 문과분들이랑 경쟁해야하는게 두려워서 더 고민이 되네요 ㅜㅜ 대신 전공학점은 전체학점에 비해 꽤 높긴합니다! (0.3점정도?)

    나중에 결국 글로벌쪽 일을 하고싶은게 맞지만, 커리어상 전문지식이 필요한 직무를 하다가 글로벌쪽 가는게 더 바람직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반대로 나중에 HW 관련 일을 하고싶게 되면 진입하기가 힘들지 않을까 싶어서...

    서울 상위권 전기전자전공, opic AL 이랑 창업관련 대회수상, 해외 창업무역활동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중국어는 예전에 hsk 6급을 땄었는데 기간 만료되고 이번에 시험봤는데 11일 전까지 결과확인은 안될것 같습니다. 아마 자소서나 추가사항에 어필 가능할것 같긴합니다.

    마땅히 물어볼곳이 없어서 글을 남깁니다! 빨리골라야 자소서도 맞춰서 쓸텐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783
    G5d1aCZOJwuEkYG님이 2021.03.09 작성
    자세히 보기
  • 현실적으로 공대생이 마케터 될 수 있을까요
    저는 전자전기공학 전공한 24살 공대 졸업생입니다.
    살면서 진로는 생각지도 않고 그저 되는 대로, 성적 맞춰서, 부모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대학교까지 진학했습니다. 4년간 학교를 다니면서도 단순히 취업률만 생각한 채 저희 흥미와 적성에 대해서는 깊게 고민해본 적이 없네요..
    공대를 꿈꿔본 적도, 애초에 이과를 꿈꿔본 적도 없던 저는 전공에 대한 흥미를 붙이기 어려웠습니다. 졸업한 지금도 제가 전기과에 대해서 무엇을 공부했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개인의 성과가 중요한 대기업보단 공기업이 그나마 적응하기 낫겠구나 싶어 공기업 전기직을 목표삼아 취준중입니다. 그런데 몇달 내내 진로에 관해 고민이 너무 많네요.. 전공 분야에 관해서는 열정도 간절함도 없다 보니 취준도 영혼없이 하는 느낌입니다. 남들은 꿈을 향해 달려간다면 저는 그냥 물타기로 묻어가는 느낌이랄까요. 막상 공기업에 합격해서 이 분야를 평생 제 업으로 삼는다고 생각하면 너무 착잡합니다. 제 흥미와 적성을 모두 포기한 채 평생을 살아간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너무 답답해지네요.. (합격도 안했으면서 ㅋㅋ 존나 유난이죠..)
    아무튼 결론적으로 저는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 전공분야와 너무 달라서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막막하네요ㅠ 대학도 이미졸업했고.. ㅠㅠ 굳이 꼽자면 중학교 때 블로그 운영했었고 대학교 와서부터 다시 꾸준히 관리하면서 지금은 안정적으로 일 3-4000명 정도 찍을 정도로 키웠다는 점 정도는 스펙이 되겠네요.. 사실 블로그 운영이 마케터의 꿈을 키워준 씨앗이기도 하구요. 주변에서도 블로그도 다 스펙이라며,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도전해보라며 응원해주지만 도전했다가 현실의 벽에부딪혀 이도저도아닌채로 나이만 먹을까봐.. 너무 두렵습니다 저진짜 어떡해야할까요 공대생분들중에 마케팅이나 기획쪽 생각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인턴이라도 닥치는 대로 지원해봐야할까요ㅠ 현재 자격증은 토익 955 컴활1급 한국사1급 있습니다 ..
    공감 1
    댓글 4 조회 1,726
    8bKMgvnkmF5jaER님이 2021.03.09 작성
    자세히 보기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