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정교열
“교정교열”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7
  • 웹소설 교정교열 외주 프리랜서 1자 당 보통 얼마 받나요?
    웹소설 교정교열 외주 프리랜서 공백 미포함 1자 당 보통 얼마 받나요?1교, 2교 각각 얼마 받는지 궁금합니다!질문을 받았는데 처음이라 아는 게 하나도 없어서 난감해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78
    RjFuAfgVTiuQCxr님이 2024.02.03 작성
    자세히 보기
  • @출판기획
    웹소설 출판사 면접에서 교정교열 테스트 받아보신 분 계신가요?
    A4용지 한 장 분량으로 시행된다고 하는데 교정교열 테스트는 처음이라서 어떤 형식일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맞춤법 조금 숙지하고 있는 거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막막하네요ㅠ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04
    vlyOrDycBxVTSwZ님이 2023.03.17 작성
    자세히 보기
  • 가디역 출판사 퇴사 후기
    1. 2년 동안 최저 시급 줍니다. 실수령 170입니다.(3년 차부터 급여가 인상 되어도 200을 못 받습니다.)2. 탄력 근무제? 그딴거 없고9 to 6 도 아닌 무려 8시 30분 출근 30분 일찍 출근합니다.3. 사원 수 고작 열 명 남짓인데 수직적인 문화에직급자는 모두 군림하려는 꼰대 입니다.조선시대에 임금님께 문안 인사 드리는 거 마냥대표에게 인사 올리고 퇴근 가능하고 안하면 혼납니다.건의 사항, 요청 사항, 전혀 전달 불가입니다.상급자의 말에 절대 복종 강요합니다."네가 일을 못 해서 그렇다!!" 라는 식으로 가스라이팅을 시전 합니다.4. 모회사 하나 자회사 둘인데,그 중 한 군데만 운영하고 나머지는 페이퍼 회사입니다.(도서는 면세 사업이고, 계약금 계좌로 받고 있어서,세금은 잘 내고 있으려나 수상쩍긴한데이건 뭐,,,, 확실히는 모르겠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5. 1분만 지각해도 사유서 제출합니다.실수로 늦잠 두 번 자면3년 차가 되어도 최저 시급 받고 일해야 합니다.6. 현재 팀장 입사 3개월 차입니다.(인턴 2개월 후 정규직 된지 한 달 남짓입니다.)가장 오래된 사원마저 입사 1년이 안 되어서배울 게 없으므로 개인의 역량이 성장할 가능성이 적습니다.7. 마케팅팀의 하위 부서라며 온갖 잡일 다 합니다.마케팅팀 대리가 인사권이 있고, 팀장은 입사 3개월 차라서 마구 휘둘려 다닙니다.출판사지만 교정팀을 가장 쉽게 여깁니다.8. 급여 외 상여금 전혀 없습니다.(심지어 명절에도)개인 계발비, 휴가비, 간식비, 교육 지원비...일절 없습니다.볼펜은 개인의 사비로 사와야 하고,수정 테이프, 메모지, 지우개 등 사무용품 모두 하나의 서랍에 두고 공용으로 사용합니다.사무용품 신청을 분기별로 받는데 반려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9. 담당자 급여 170 / 계약금 최소 300 이상2, 3주 내외로 평균 9건씩 담당하면월 170짜리가 3주에 최소 2700을 벌어다 주는데급여 인상 없고, 문제 발생 시 피해 배상 요구합니다.10. 이직률이 높습니다.신입 사원 입사 후 평균 2달 근무 후 퇴사하고,사람은 그냥 새로 뽑아 쓰면 된다고 생각해서,개선 할 의향도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규모가 작은 회사인데 담당자 이름이 계속 바뀐다?이직률이 높아서 그렇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담당자 연결 부탁하시면 200% 퇴사자입니다.1년 내내 모집 공고가 띄워져 있습니다.(이번에 새롭게 공고가 띄워진 이유는 또 퇴사자가 생겼기 때문입니다.)11. 출근 시간 전에 근무 시작 지시하고,야근 수당 주기 싫어서 수당 없이 근무하라고 압박 합니다.겉으로는 야근 없어서 좋은 회사처럼 보이는데,점심 시간 외에 쉬지 않고 일해도 다 할 수 없을 양의 일을 줍니다.야근 신청하면 반려하면서 기한 내로 일을 끝내라고 종용합니다.수당 없이 일하라는 무언의 압박에 시달리며스스로 집으로 일감을 가져 가 끝내 오지 않으면또 다시 근로자의 무능과 게으름을 탓하며 가스라이팅 시전합니다.12. 최저 시급, 최저 복지, 개인의 성장 가능성 없음.회사원 코스프레 하면서 사무실에서 알바하신다고 생각하시면 근무 가능합니다.20대 초반인 분들 알바하기 적절한 수준입니다.꼰대 문화 참으실 수 있는 분에게는 나쁘지 않습니다.
    공감 5
    댓글 4 조회 1,312
    R4L9doy1BDJjQd9님이 2022.08.30 작성
    자세히 보기
  • 출판사 교정교열 면접 질문
    출판사 면접을 보러 가기로 했는데 처음이다보니 어떤 질문을 할지 감이 안잡혀요.다른 곳에 알아보니 면접에서 실무 테스트를 하는 경우도 있던데 일반적으로 어떤 질문을 할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174
    4S5SOxYCHRpJij6님이 2022.02.23 작성
    자세히 보기
  • 출판사 다니시는 분들께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교열 분야에 관심이 있어 공부했던 취준생입니다
    시판되고 있는 책을 독자가 통째로 윤문해서 보내면 혹시 저자나 편집자분께 큰 실례가 될까요?

    내용은 너무 좋은데 문장이 이해하기 힘들게 쓰여 있어서 읽는 내내 아쉬웠고,
    ('~~것이다'가 너무 많아서 뜻이 모호하다거나, 중요한 문장 요소가 없어서 두 번 이상 읽어봐야 이해가 된다거나.....)
    다른 독자분들도 저와 같은 불편함을 느끼시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해서요.
    저는 아직 실무 경력이 없다 보니, 실무자분의 도움도 받으려고 일단 준비는 해 놓았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548
    I1lsiB8i4Gh2haV님이 2021.11.17 작성
    자세히 보기
  • @작가,출판기획
    편집자로 일하시는 분들 조언부탁드립니다.
    지금은 출판이나 편집과 전혀 상관 없는 일을 하고 있는 상태인데, 최근 교정 교열 일을 하고 싶어 천천히 이직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이런 저런 책을 빌리며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저는 교정편집만 하는 편집자가 되고 싶지만 실제로는 기획부터 시작해 교정교열은 물론 마케팅까지 담당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기획도, 마케팅도 저와는 잘 맞지 않는 업무라 생각하고 있고, 그에 대해 전혀 모르기 때문에 만약 이직에 성공하게 되더라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 교정 교열만 하는 프리랜서도 생각해보았지만 경력이 없으니 프리랜서로 일할 수 있을 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실제 출판사에서 일하시는 편집자분들은 기획을 어떻게 하고 출판까지 어떻게 진행하는지, 교정 교열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공감 2
    댓글 6 조회 1,507
    Zvdnnj4C9uHYy1p님이 2021.07.14 작성
    자세히 보기
  • 출판사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남자친구가 먼저 원하는 기업을 선택해 보라고 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저는 일단 소설을 많이 읽어서
    순수문학 편집자로 가고 싶어요
    아는 출판사가 민음사, 문학동네, 이런 곳인데
    일해 보신 분들 괜찮은 곳 있을까요..?
    확실히 정하고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112
    lnIV6a0rn1SoxpU님이 2021.02.23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