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형설계
“금형설계”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6
  • 문과인데 제조업 개발팀 입사했어요.
    자동차 부품회사 연구개발팀에 입사하고 이틀째 출근한 문과출신 29살입니다.규모는 매출 500억대 사원 200명정도 되는 중소기업입니다. 회사 지원할 때 사무직으로 지원했는데 면접 볼때 개발팀으로 간다고 하길래 개발팀 사무직인가? 싶어서 열심히 하겠다고 대답했고 합격 통보를 받고 입사하게되었습니다.이틀째 출근했는데 자동차 쪽은 완전 문외한이고 오토캐드도 그냥 선 긋는거 정도만 알지 하나도 모르니까 너무 힘듭니다.. 개발팀 다른 직원들이랑도 이야기 해봤는데 문과가 여길 왜왔지라는 반응입니다.회사측에서 절 입사시킨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여기서 적응하려면 뭐부터 시작해야할까요....경력으로는 회계법인 1년 정도가 끝이고 공시준비한다고 공백이 2년정도 됩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438
    CoolGG님이 2023.12.05 작성
    자세히 보기
  • 안녕하세요 금형설계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취린이입니다. 금형설계 회사에서 채용이 떴는데요. 일단 직무는 연구팀이라고는 떠있습니다만 지원공고를 보니 지원자격이 초대졸 이상이라고 떠있었습니다. 근데 제가 4년제 기계공학부를 졸업했거든요... 전자 분들과 후자 분들이 추구하는 직무가 약간 다르지 않습니까??? (비하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전공을 살리면서 근무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1. 금형설계에 대해 생소해서 그러는데 대졸 기계공학과 출신들도 금형설계 산업에 많이 진출하나요??2. 만약 금형 설계 직무에서 동일한 산업의 기구설계로 이직한다면 메리트가 있을까요?? 금형 설계 직무 관련해서 정보가 너무 없다 보니 여기에 글을 남겨봅니다.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35
    vfCiViCl4MKyeGp님이 2022.10.28 작성
    자세히 보기
  • 금형설계 직무 많이 힘든가요???
    기계과 전공후 취준중인데 직무를 어디로 잡고 준비할지 방향을 못잡고 있어 이곳저곳 이력서를 넣고 있습니다.이번에 자동차 부품 주조금형 설계 직무로 면접을 가게될 기회가 생겼는데, 인터넷에 금형설계 후기들을 보니 잦은 야근에 전쟁터라고 하네요...주조금형설계는 야근이 보통 어느정도인지, 향후 전망은 어떨지 여쭙고자 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812
    d3hitTFdhHSKcws님이 2022.10.07 작성
    자세히 보기
  • 사출금형설계 이직(금형설계 또는 기구설계 등)
    현재 첫 회사에서 4년째 사출금형설계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여) 입니다.첫 회사에서 크게 힘든 일도 없었고 오히려 대학시절 배운 것에 50프로도 안써먹고 있습니다.업무강도가 이렇다 보니 지금에서야 다른 직무의 다른 회사로 간 동기들 초봉을 받는 것 같아요.회사에서는 제 능력을 인정해 주는 것 같지만 제가 보기엔 물경력입니다.이렇게 편하게 사는게 맞는 건가 싶고 발전이 있는 일도 해보고 싶습니다.솔직히 현실에 안주하며 사는게 편하긴 한데 미래를 생각하면 걱정이 앞섭니다.그래서 이직은 하긴 할 생각이예요.이직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아서 저만의 회사를 고르는 기준도 잘 모르겠어요.금형설계가 기구설계보다 대우를 못받는다고 들었는데 차이가 많이 큰가요?계속 금형설계를을 할지 기구설계나 다른 설계를 할 지 고민입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947
    q5RhMUMmTgahu2N님이 2022.10.01 작성
    자세히 보기
  • 전문대졸 첫 회사 취업
    제가 첫 취업을 다니면서 2곳에 일단 취업 합격을 받았는데직종이 한쪽은 금형설계쪽이고 한쪽은 기구설계 쪽입니다.제 전공은 금형쪽이지만  어느쪽이 전망더 나올지 몰라서 고민중 입니다  금형쪽은 중견이고 기구쪽은 중소입니다 연봉은 기구쪽이 좀더 높습니다
    공감 1
    댓글 1 조회 838
    WbJHmDPIwMaenWR님이 2022.07.20 작성
    자세히 보기
  • 김천 네덱
    신랑이 금형쪽으로 일하고 있고 네덱 지원해 볼려고 하는데 어떤 회사인지 급여나 회사내 분위기 알고 싶네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29
    VhSXKzSagq2sWWt님이 2022.05.17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