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급여미지급
“급여미지급”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
  • 가족회사
    일자리 구할때 너무 급하더라도 좀 검색해보고 들어가야 된다는걸 망각한채그냥 들어가서 일을 하게 되었는데 이건 뭐 진짜 좋소기업은 당연할 뿐더러가족회사도 맞고 어휴 너무 여유가 없이 들어가서 그런지 몰라도 감정소모만 하고 걍 퇴사함아무리 급하더라도 좀 제대로 알아보고 들어가야 될거 같네요 
    공감 1
    댓글 2 조회 387
    Fucknxjsjskzkxn님이 2023.03.09 작성
    자세히 보기
  • 부당한 발령으로 퇴사했는데 고소한다네요
    마케팅쪽에서 근무하고있었는데사내에서 친분을 쌓았다는 이유로 영업팀으로 발령내면서 인수인계서 작성하라고 하더라구요인수인계서에 제가 접근할수없도록 비밀번호 변경 등이런것도 작성했냐고 물었고영업팀으로 근무를 했을때 기존 사무직이아닌영업업무로 외부로 나가 전단지나 현수막달기가 주업무입니다. 그만두란뜻으로 받아들였고인수인계서 작성후 회사를 그만뒀고 그뒤로 다른직원이 모르는 업무가있을때 답장도해주고 했습니다.근데 급여를 보류해버리고 제대로 인수인계가 될때까지 지급을 안해준다하고 퇴직처리도 안되고있어서퇴직금수령도 못하고있는 상태입니다게다가 무슨 업무방해로 자문을 얻어서 고소까지 한다고하네요 참나..2년동안 믿고다녔고 이해를 많이 해준 회사였는데 이렇게 배신을 당할지도 몰랐고연초에 그만두려고 마음먹고 그만둔다했을때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화이팅하자고 잡길래 잡혀줬는데 너무 후회스러워요인수인계서를 작성하고 나왔는데도 노동청에 신고 넣으면될까요?오히려 부당해고로 걸수는 없을까요?
    공감 1
    댓글 2 조회 1,277
    Agr9Bk5xNE5tLJi님이 2022.08.10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설업 퇴사하고싶어요
    일단 저는 고졸이고 올해 22살입니다.작년 7월부터 현재 회사에서 근무중인데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급여가 제대로 지급이 안되고 있어요.현재도 4월 급여부터 밀려있는 상황이며 교통비도 없어서 출근도 못 할 지경입니다.ㅎㅎ퇴사를 하고싶었지만 건설업에서 회계를 더 배우고 싶은 마음에 현재까지 퇴사를 안 했습니다.그리고 경력도 쌓고 싶어서 계속 다녔지만 이제 1년이 된 시점에서 다시 되돌아보면 빠르게 퇴사를 하고 다른 건설업회사에 취직을 했다면 지금보다 더 일을 많이 배웠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수도 없이 혼자서 회계쪽 일을 도맡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제 자신이 참 한심하다고 느껴져요. 제가 희망하는 지역 건설업은 경력3년이상부터 구한다고 되있기도 하고 제 경력은 물같다고 느껴져서 지원을 하기도 겁이 나요ㅠㅠ이번달 말까지 근무를 하고 퇴사를 하고싶은데 현재 구인구직 글을 올렸지만 사람이 안 구해져서 퇴사를 망설이게 됩니다.제가 다음 근무자를 위해서 계속 다니다가 퇴사를 해야될까요 아니면 그냥 퇴사를 해도 될까요..?!그리고 급여 미지급 건으로 노동청에 신고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신고를 해야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640
    X2bdGyYaIFkrltW님이 2022.07.05 작성
    자세히 보기
  • 급여 문제로 퇴사 고민중입니다.
    현재 마케팅쪽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입사는 21년도 11월에 입사를 했습니다.입사하고 한달 일하고 다음달 급여는 정상적으로 지급이 되었습니다.# 급여 날짜는 5일이입니다12월달 일한 급여가 1월달에 절반정도 들어오고 현재 까지 남여지 급여는 입금이 현재 날까지도 입금이 안되었습니다.저희 회사가 규모가 작다보니 저 포함 4명인 회사입니다법인 사업자 하나와 일반 사업자를 가지고 계신 대표님이다 보니 일반사업자쪽과 법인사업자의 회계쪽업무를 중간중간에 보았는데 자금도 없을 뿐더러 1월달에 급여가 법인 회사 다니는 직원과 일반 사업자 쪽 직원들을 포함해서 급여가 전혀 안들어 오는 사람 절반만 들어온 사람까지 확인이 되었습니다또한 미수금 처리조차 안되 자금이 없는것도 보다보니 이 회사에서 기다려야 하는지 퇴사를 빠르게 해야되는지 고민입니다.1. 대표님이랑 이야기 해서 급여가 안들어와 생활이 어려워 퇴사를 해야될거 같습니다 라는말로 이야기하고 퇴사를 해도 괜찮은건가요?2. 힘든부분을 말하지 않고  급여가 나올때까지 기달려야 할까요?3. 혹시나 대표님이 조금만 기달려 달라고 말하면 기다리는게 좋을까요? 어떤 방법이 좋은지 몰라 여쭈어봅니다.혹은 좋은 방법이 있으시면 사회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해봅니다.
    공감하기 댓글 8 조회 1,130
    LNBKYhblCAMiKzQ님이 2022.01.18 작성
    자세히 보기
  • 임금체불관련질문입니다
    10월달 pcb제조관련 회사 입사하여 2일 일하고 사정이 생겨 아웃소싱 입사담당자분께 말씀을 드리고 그만두엇습니다 그런데 제가 들엇던 바로는 급여 지급일이 말일지급이라고 들엇는데 10월 말일에도 지급이 안되어 다음달에 보내주겟거니 하고 기다리고 잇엇습닏ㆍ.그런데 11월 말일이 되어서도 지급을 안해주더군요?그래서 문자를 보냇더니 답장이 없어 전화를 해봣는데 차단이 되잇는거 같더군요.(지금 고객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어~라는 음성메세지가 나오더라고요)이런 경우 고용노동청에 신고를 해야 정상적으로 급여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354
    엽엽님이 2021.12.01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