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자
“기자”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9
  • @기자
    방송기자 진로고민
    안녕하세요, 방송기자가 되기를 꿈꾸는 만 27세 남자 대학원생입니다.막연하게 생각만 해온 탓에 다른 경쟁자들에 비하여 충분한 스펙을 갖추지 못한 것 같습니다.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학력: 프랑스 그랑제꼴 학사(정치학) 졸업, 서울대 석사(정치학) 졸업 예정대외활동: 외교부 서포터즈, 여의도연구원 청년정책 보고서 용역 등경력: 서울 소재 대학 조교직(6달), 중견 광고기업 인턴(2달)어학능력: 프랑스어(C2), 토익(970)언론 쪽 대외활동이나 인턴 경험이 전무한 것이 많이 흠이 될 것 같은데, 단기로라도 지원을 해봐야 할까요? 군대는 통역장요나 교수사관으로 갈 예정입니다. 30~31살에 제대하게 될 경우 취업이 너무 늦지는 않을지도 고민입니다.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95
    9UUo7a9Zvq2A41W님이 2024.06.19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력단절남성... 재취업이 힘드네요
    안녕하세요.결혼 후 2년간 육아를 해오다가 이제 재취업 준비생입니다.기자로 6년 일했습니다. 다른 기술은 없고 글만 쓸줄 압니다.다시 기자로 일하기는 싫고 경력을 살려 언론홍보 쪽으로 가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너무 안되니 다시 기자일 해야 하나 싶어. 얼마전 중앙일보 기자 모집하는데 원서 넣을까 말까 100번은 고민하다 기한을 놓쳐버렸어요.원래 경력단절남성은 기업에서 잘 안뽑아 주나해서요.아니면 저와 같은 경험을 해보신 남성분들 계실까요?재취업 팁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478
    Rvat33PNz8Obu4q님이 2022.07.01 작성
    자세히 보기
  • 40살 남자 2년 육아 후 취업준비....뽑아줄까요?
    안녕하세요. 결혼하면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 오는 바람에 직장을 그만두고 2년 간 육아를 했습니다. 전 40살 남자입니다.이제 다시 취업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공백기가 긴 저를 회사에서 받아줄지 모르겠습니다.지방 기자로 6년 일했고,(네이버, 다음 노출되는 언론사)  서둘러 취업 준비를 하려다 보니 여기저기 막 넣고 있는데 잘하고 있는 건 지 모르겠습니다.위에서 봤을 때 결혼과 육아로 인한 공백기가 2년인데 경력직으로 받아줄까요? 최대한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를 잘쓰고 싶은데 세련된 문서작성은 부족합니다.포트폴리오엔 기자 당시 네이버와 다음 메인에 노출된 기사들(화면 캡처), 단독기사로 만들어봤습니다. 지금은 AI로 기사가 배열되지만당시엔 사람이 직접 선택해서 메인에 노출하는 방식이었거든요.너무 올드해서 안하고 싶었지만 포트폴리오 할게 없어서 이렇게라도 하고 있습니다.결론적으로 육아로 공백기가 2년인 저를 어떻게 볼지 모르겠네요. 가고자 하는 직무는 언론홍보 입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735
    Rvat33PNz8Obu4q님이 2022.06.28 작성
    자세히 보기
  • 언론사 이직가능할까?
    ?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483
    dcnzRJDsxYHOC5G님이 2022.06.12 작성
    자세히 보기
  • 편집 취재기자 원서 넣어서 지방지 신문사에서 연락이 오는데
    사실 전 언론이나 기자 비슷한 동아리도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데 연락오는 이유가 있을까요?너무 취업이 안되서 막넣다보니까 전화가 오는데 가도 괜찮을까요?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601
    K5BvwNWXDlcWkDs님이 2022.05.24 작성
    자세히 보기
  • 기자 직무, 서울 상경에 대한 고민입니다...
    먼저 기자 경력은 3년 정도입니다. 그동안에는 운이 좋게도 스카웃 식으로 채용되어서 2군데에서의 경력이 있는데요, 첫 번째 언론에서는 초창기 멤버 프리랜서 식으로 활동을 했고,두 번째 언론에서는 인구 80만 정도되는 고향의 종합지에서 취재, 기획, 정치인 인터뷰 등의 기사를 썼습니다.근데 문제는 퇴사하고 이직하려고 보니, 고향에서 출퇴근 할 수 있는 기자직이 0개 더군요... 이력서를 올리면 면접 제의랑 면접을 보면 대부분 합격 연락이 오는데,대부분이 서울인지라...모아놓은 돈도 주경야독하면서 일과 학업에 매진하면서 거의 모으질 못해서 서울로 가면 보증금하면 끝날 것 같고...근데 이직처는 서울에 몰려 있으니... 어찌하면 좋을까요...위의 경력으로 고향 마케팅 쪽 몇군데 넣었더니 다들 연봉도 생각한 만큼 주거나 그 이상을 준다는데...기자 직무가 아니라서 너무 고민이 됩니다.하고 싶은 직무는 기자인데. 거의 서울이라 상경해야 가능하고, 그에 따른 현실적인 문제가 크고...고향에 있자니... 기자 직무가 아니라서 왠지 후회할 것 같고... 생각을 정리하자니 마음은 상경(기자)인데 머리는 고향이고...인생 선배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212
    55MLBYqRHeknEtM님이 2022.02.16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을 간절히 바라고 있는 언론인입니다.
    저는 지역 방송사에서 약 8년 간 방송 기자로 근무했던 만 33살 여자입니다.
    작년 이맘때 2~3년 고민하던 이직을 결심하고 사표를 던졌습니다. (물론 회사에 대한 회의감이 컸습니다)
    원래 이직은 현직을 유지하다가 점프하는 것이 관례지만 어쩌다 보니 무모하게도 먼저 사표를 던졌네요.
    그리고 지금은 퇴사한 지 1년이 넘어서 가네요.
    다시 현직에 복귀하고 싶고 경력을 낮추든 신입으로 가든 다시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경력과 나이가 염려됩니다. 특히 아직 우리 사회에는 나이에 대한 잣대가 여성 직장인들에게는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이직 선배님들, 간절히 바라지만 또한 불투명한 미래가 두려운 후배에게 조언을 해주세요.
    공감 1
    댓글 6 조회 657
    본투비기자님이 2021.08.30 작성
    자세히 보기
  • 혹시 일요경제신문사 아시는 분 계신가요?
    이곳도 기자가 자주 바뀌는 것 같은데 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내부 분위기나 조직 문화는 어떤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공감 2
    댓글 1 조회 264
    마시멜로님이 2021.04.01 작성
    자세히 보기
  • 취재기자 면접
    취재기자 면접을 보러 가게 되었는데요~ 비슷한 직종의 경력은 있지만 이쪽은 처음이라 질문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어서요. 보통 어떤식으로 질문이 들어올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24
    달려야하늬님이 2021.03.28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