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시취준생
“다시취준생”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3
  • 이제 곧 퇴사를 앞두고 이직을 해야하는데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되네요
    전에 여행사를 다니다가 그만두고 프랜차이즈 매니저를 2년넘게 하고있습니다. 곧 퇴사를 앞두고 있는데 다시 여행사 쪽으로 가야하는지 고민이에요..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이 항공/여행 이런쪽이어서 사람인 공고 볼때마다 자꾸 그런쪽으로만 보게되긴하네요ㅠㅠ솔직히 요즘은 내가 뭘 하고싶은지 잘 모르겠어요!!예전부터 공항에서 일해보고싶었는데 아직 늦지않았다면 다시 도전을 해야하는지 (현재26)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224
    여행홀릭님이 2022.01.13 작성
    자세히 보기
  • 다른 업무로 이직하려는데요...
    학교에서 음향장비를 다룬 경험이 있어서 음향기술로 지원하고 싶은 구직자입니다. 그런데 사실, 저는 전 직장에서 음향이 아닌 편성업무로 일했었어요. 소규모 음악 방송사였는데 그곳에서는 편성업무를 제안해서 그 쪽으로 일하다가 인간관계 등 여러 사정으로 수습기간 동안만 일하고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제가 퇴사하기 직전에 정말 하고 싶어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다가 음향기술로 눈을 돌리게 되었고요. '한 번 해볼까?'가 아니라 진지하게 말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인생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어 민망함을 무릅쓰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몇 가지 질문이 있는데,
    1.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에서, 그리고 (운 좋게 서류전형 합격이 되었다는 가정하에) 면접상황에서의 답변에서 유의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1-1. 음향과 관련없는, 그나마도 짧은 경력 차라리 안 적는게 나을지?
    1-2. 음향전공은 아닌데도(음향관련 학과 우대라고 나와있는 경우가 많은 상황) 지원하는 게 괜찮은지? 괜찮다면 어떠한 점을 어필하는게 좋을지, 어렵다면
    준비해야 할 일이 있는지?
    2. 업무 중 겪게 되는 애로사항이 있다면 무엇인지?
    꼭 음향 경력자분들 뿐만 아니라 조언하고 싶은 선배님들의 이야기도 잘 살피겠습니다. 쓸데없이 긴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43
    Nwpvl149rIq9bpc님이 2021.07.28 작성
    자세히 보기
  •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많이 댓글남겨주세요!!
    안녕하세요 31살 내년에 32살 되는 남자입니다. 다름아니라 공공기관 계약직을하다가 계약이만료되어 실직을 하게 될것같은데요 실업급여 받으면서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데 취업에 도움될만한 컴퓨터 자격증 추천좀 받고싶습니다. 사회복지사나 사무관련 일을 해보고 싶어서요 지금 사회복지사는 학점은행제로 이론은 다끝났고 실습만 3주나가면 자격증 취득할수 있구요 현재 보유 자격증은 식품가공 정교사2급, 자동차정비기능사2급, 요양보호사, 한국사2급, 이렇게 가지고 있습니다.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637
    p1XRU4eOzuZOJug님이 2020.12.15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