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일퇴사
“당일퇴사”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18
  • 퇴사가 너무 하고 싶어요..
    제가 이번에 제 전공과는 무관한 자격증 따서 대병에 1년 계약직으로 취업을 하였습니다. 저희 부서가 생긴지 얼마 안되서 팀장님도 계약직이시고 사수님도 계약직이십니다.. 저희 팀은 총 저를 포함해서 3명입니다.인원이 적은것은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가 첫 직장인만큼 더 열심히 일하고 일도 빨리 늘고 싶어서 집가서 오늘 한 업무를 다시 돌아보면서 공부도 하고 팀장님께서 알려주신 것은 모두 필기를 하면서 열심히 하였습니다. 그정도로 열심히 해서 업무가 빨리 늘고 서로 협동하면서  도와주는 팀 분위기를 꿈꿔왔습니다. 하지만.. 입사 일주일 부터 사수님과 팀장님이 뭔가 트러블이 있어서 사수님은 팀장님과 사이가 안 좋았고 저는 그 장단을 맞춰주었습니다..그 때부터 팀 분위기가 이상했지만 아,, 사회생활은 원래 그런건가보다 하고 지나갔습니다. 그런데 며칠전부터 팀장님과 사수님이 다시 사이가 좋아지면서 저는 원래 그 두 분과도 아직 완전 가까운 사이는 아니였던터라 뭔가 더 그 두 사이에서 제가 겉도는 기분이 들었습니다.3명이서 같이 걷고 있으면 맨날 둘이서 할 얘기가 있으니 저보고 먼저 가라고 그러고 (하루에도 2-3번씩) 다른 사람들이 들으면 그럴 수 도 있지 생각하겠지만 저도 처음에는 아무렇지도 않게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그러시니까 제가 뭔가 잘 못 한 것이 있나라는 생각이 들고,, 소외감도 들어서 속상하였습니다. 또한 이 업무를 처음 해봐서 사수님께 어쩔 수 없이 많이 여쭤봤습니다.. 그 모든것을 필기를 했지만 그래도 모르는 것은 물어볼 분이 사수님밖에 없어서 사수님께 질문을 하였습니다. 사수님은 그런 제 모습에 지치셨고 실수도 제가 자잘하게 하면서,, 처음 본 모습과는 차가운 모습으로 변하셨습니다.입장 바꿔서 바쁜 와중에 신입 모르는 것도 알려줘야 해서 신경이 날카로워 질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런 저는 일도 매번 못하고 똑같은것도 몇 번 물어보고 일을 왜 이렇게 느리게 할까.. 자기 비하에 빠지기 시작하면서 하루하루가 우울하였습니다. 화장실에서 운적도 있고,, 회사에 어느 하나 의지할 곳이 없어 힘들었습니다.. 어느 날은 다 같이 밥을 먹고 있었는데 제가 있어서 그런가 다들 말이 없이 어색했고,, 어느 누가 노래나 춤이라도 춰보라면서 괜히 제가 눈치가 보인적이 있습니다. 그렇게 저는 더 억지로 긍정적으로 보이려고 모든 말씀에 더 크게 웃으면 반응을 해주었고 식사가 끝났습니다..그렇게 3명이서 먼저 밖으로 나가있었고 저는 마지막으로 나갔는데 그때 저보다 높으신 분이 "왜 얘가 나오니까 조용해 지냐"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원래 웃음이 많은 성격인 저는 그말을 크게 하셔서 다 들렸고.. 마음에 크게 상처를 받았습니다..이런 곳이라도 말하니까 속이 시원한데.. 병원 정말 퇴사하고 다른 곳에 이직하고 싶은데.. 당일 퇴사도 가능할까요,,
    공감 2
    댓글 2 조회 720
    7UZ5SwbpaNPCLLG님이 2023.05.01 작성
    자세히 보기
  • 신입 퇴사 사유
    신입 3일차 일이 너무 안맞아서 퇴사하려고 하는데 다른곳 합격했다고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사실대로 안맞다고 말씀드리는게 나을까요?당일퇴사도 가능할까요??
    공감 1
    댓글 17 조회 3,253
    296pECNNt7FChTm님이 2023.03.19 작성
    자세히 보기
  • 신입 3일차 당일퇴사
    인수인계 2일받고 사수는 퇴사해서 거의 모든 업무를 저 혼자 해결해야 하고 팀장님은 벌써 일 속도 내길 원하고 있어요그리고 생각한 업무랑 너무 달라서 퇴사하려고 하는데 내일 오전에 퇴사 말씀드리면 당일퇴사 가능할까요..?
    공감 1
    댓글 4 조회 1,653
    296pECNNt7FChTm님이 2023.03.19 작성
    자세히 보기
  • 근로계약서랑 연봉 안 알려주는게 맞나요?
    안녕하세요수습기간이고 이제 입사 4일차입니다제가 이력서에 기재한 연봉에서 맞춰 주신다하고 입사를 한 상태인데 아직 근로 계약서 미작성과연봉을 알려주시지 않았는데 이게 맞나요?..4대보험도 아직 가입 되지 않았습니다그리고 업무도 저와 맞지 않는 것 같아더 퇴사 고민이됩니다ㅜ 추석전인 이번주에면담해서 당일퇴사 말씀드리는게 나을까요?
    공감 1
    댓글 5 조회 850
    miNkQ9DsdmRg4Ga님이 2023.01.17 작성
    자세히 보기
  • 당일퇴사후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1인개인사업소에서 직원으로 4개월정도 근무하다가사장님이 기분대로행동하고 말하는것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쌓여서 그러면안되는걸 알면서도 얼굴마주치기가싫어서 문자로 퇴사통보하고 다음날부터 출근을안했습니다.그런데 문자로 퇴사를하더라도 세무사와본사에 제출할 자필서명사직서가 증빙자료때문에 필요하고 그래야 급여를 지급할수있다고출근해서 얘기하자는데 꼭 자필사직서가 필요한가요?? 얼굴마주치기 너무싫은데,,같은 업종으로 다른곳에 취업후 2주정도 뒤에 출근할예정인데 문자오는거 무시해버리면 저한테 불이익이 있을까요?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968
    lx8w9SnyNWnExnd님이 2023.01.10 작성
    자세히 보기
  • .
    .
    공감 5
    댓글 7 조회 1,697
    eDcLxuFLmv8g3zm님이 2022.11.21 작성
    자세히 보기
  • 6일 신입퇴사
    일한지 6일차 신입인데 업무 자체가 너무 안맞는 것 같아서 이제 그만 다니고 싶은데 어떻게 말을 해야 할까요...핸드폰으로 연락들도 될까요? 당장 그만두고 싶어서 당일퇴사로 말하고 싶습니다.등본은 제출했지만 아직 근로계약서는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근로계약서 작성안했으면 핸드폰으로 연락드려도 괜찮을까요?퇴사하고 나서 불이익은 없나요?
    공감 3
    댓글 6 조회 2,646
    ZkkwGnR6ygGSGA3님이 2022.09.26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
    일한지 3일차 신입인데 3일 연속 연장근무에 업무 자체도 너무 안맞는 것 같아요 빠르게 손절하고 다른 회사로 가고싶은데 어떻게 말을 꺼내야 할까요...? 핸드폰으로 연락드리는게 좋을까요 직접 가는게 좋을까요 당장 그만두고 싶어서 당일퇴사로 얘기하고 싶어요 근로계약서 썼는데 3일만에 퇴사면 불법인가요 사직서도 제출해야하나요
    공감 1
    댓글 5 조회 1,311
    kvdJdxZZqIADxAt님이 2022.08.31 작성
    자세히 보기
  • 병동에서 따돌림후 당일퇴사 이직
    병동에서 괴롭힘 당한 후 더이상 일을 못할거 같아7월 말 까지만 하고 그만두려했어요 우울증걸려서 근무를 더이상 못할거같다 말하려고 수쌤한테 면담신청을 했더니,(면담신청하면 빈병실에 들어가 문닫고 단둘이 면담을해요) 다짜고짜 소리치시며 휴가때매 안된다고 여러사람휴가를 니때문에 못간다고 환자,다른쌤들,학생까지 있는앞에서 개망신을 줬어요. 너무 수치스럽고 내가 대역죄인같았어요.안그래도 힘든데 수쌤도 너무 보기싫었어요.그날 이브닝을 하고 한참생각하고 또생각하고,더 이상 출근못할거같아 7/22일날 사직서를 냈고,22.23,24일 휴무엿고 25일(월) 데이출근이라 다른선생님께 지장잇을까바 미리 말씀드렸어요 수쌤한테 22일 당일날 사직서를 내고 왔다고 죄송하다했더니,새로 제가 이직할 병원에다가 아직 출근도 안하고 면접 합격일뿐인데 그 병원에 전화해서 무단결근을했다니 욕을 엄청시리했다네요..... 진짜 끝까지...;;;8월1일 첫출근하기론했는ㄷㅔ 그전에 시간이랑 연락주신다했는데...그만둔 직장 수쌤이 이직할병원에 전화를했어요이직할병원에서는 아직 연락이 없는데 이런경우 어떻게해야될까요,,,하 진짜 너무 속상하네요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577
    6hklaRCfeUFAOhk님이 2022.07.25 작성
    자세히 보기
  • 수습기간에 당일퇴사 말씀 드려도 괜찮을까요?
    펑!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743
    개미는열쓈히일을하눼님이 2022.07.20 작성
    자세히 보기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