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계획
“도시계획”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3
  • IT/개발 업무있는 도시계획 관련 회사 알려주세요
    컴퓨터공학과인데 복전으로 도시계획을 듣고 있어서 이 전공을 살려서 취직하고 싶어요
    전문가 답변 "다양한 회사에서 IT/개발 직무의 사람들을 채용하고, 도시계획 관련 회사들도 당연히 이런 직무를 채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회사를 생각해보고, 그곳의 전산이나 개발업무를 찾아보는것도 좋아보여요. 다만 말씀하신 업무에 딱 핏한 회사는 포스코의 특정 직무 외에는 잘 맞는다하고 떠오르는게 적기는 하네요. 둘의 교집합을 찾기보다는 어느정도 연관이 있는 모든곳을 시도해보시는게 괜찮아보입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95
    1lXRiXM7mUbsDW7님이 2024.06.02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 고민입니다,,ㅜ
    안녕하세요 이직을 고민 중인데 결정이 어려워서 조언을 얻고자 글 남깁니다. (20대 후반 여자)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는 제 첫 회사이고, 부동산 개발 및 타당성 검토를 하는 곳 입니다.(중소기업)이직하고자 하는 분야는 도시계획입니다.제가 원래 하고자 했던 분야가 도시계획이라 자격증을 그쪽으로 다 따놓았었습니다.근데 엔지니어링(도시계획) 쪽은 이력서를 여러 곳 넣어도 연락이 오지 않았고,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연락이 와서 가만히 있는 것보다 다른 일이라도 배우는게 나을 것 같아 이곳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일 시작한지는 거의 2년 다 되어가고, 일을 하면서 계속 스스로에게 고민이 됩니다.소규모이다 보니 일을 배울 사람이 없고, 그리고 요즘 몇개월동안 일이 없어 제 실력이 여기서 멈추겠다는 생각도 듭니다..근데 또 일이 많이 없다보니 워라밸이 가능합니다. (야근은 많아야 1년에 1~2번) 도시계획 관련 자격증을 따놓은 것들이 아깝기도 해서 도시계획 분야를 다시 도전 하고 싶으면서도 엔지니어링 업계에 다니는 주변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여자분들은 많이 못버티고 나간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고민이 됩니다. 현재 회사의 장점은 1. 야근이 없다 2. 현재 연봉에 식대와 퇴직금 별도 3. 자유로운 분위기단점은 1. 규모가 너무 작다 2. 집에서 회사까지의 거리가 1시간~1시간 30분 소요이직하고자 하는 곳의 장점은 1. 집에서 20분 거리 2. 하고자 했던 도시계획 분야 단점은 1. 지금보다 인원이 많지만 같은 소규모 2. 지금과 같은 연봉(식대 포함) 3. 야근 한달에 평균 5번 있음(또는 이직을 원하는 곳은 도시계획 분야의 엔지니어링 회사)이직을 여러번 하면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이직을 했다가 후회를 할까봐 두렵습니다.. 결혼하고도 일을 쭉 하고 싶은데 워라밸이 맞을지 야근이 많아도 하고 싶은 일을 하는게 맞을지 많은 경험이 있는 선배님들께 조언 부탁드립니다! :)
    공감 1
    댓글 1 조회 637
    WWQXKrtVx1mysHi님이 2022.05.24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축사사무소 설계, 엔지니어링 도시계획
    현재 서울의 한 건축사사무소에서 도시부문으로 최종합격을 받은상태입니다.그리고 도시계획부문으로 전문성을 기르며 최종목표는 엔지니어링 중견기업입니다.찾아본 바로 건축사사무소 쪽 도시부문은 도시설계라고 하며엔지니어링 쪽 도시부문은 도시계획 +도시설계라고 알고있습니다.혹시 첫스타트가 건축사사무소 도시설계이면 나중에 엔지니어링에 이직 할 시 문제가 되거나 도시설계만 배워서 경력으로 인정 안해주는 건지 고민이 되서 잠을 못자겠습니다..일단 지금 합격된 곳은 만족하는데 올바른 길로 가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387
    vP1K21LODkxhSlZ님이 2022.02.03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