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많은백수
“돈많은백수”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3
  • 선배때문에 답답합니다.
    입사 3개월 차 입니다. 분업이라곤 하나도 모르는 선배 때문에 너무 화가 납니다.
    제 담당 전화나, 제 일인데도 불구하고 본인이 전화를 다 받은 뒤에 저한테 과정이 아닌 팩트만 말해서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저에게 온 택배나 우편물도 본인이 받은 뒤에 저보고 가져라고 합니다. 솔직히 기분이 너무 나쁩니다.
    이런 것들 때문에 너무 답답하고 말하기도 어렵습니다. 이런 것들을 말하기엔 선배가 어떤 생각이 할지 또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하면서도 불안하고 , 또 말을 안 하기엔 제가 너무 답답하고 짜증납니다.
    공감하기 댓글 6 조회 231
    kxy0VCS2dCFQZHI님이 2021.05.25 작성
    자세히 보기
  • 현 상황에 일 그만두는게 맞을까요
    정리도 안되고 항상 이일 저일 많고
    결정해놓고 번복하는거 일상이며
    잘못퇴면 남탓하는
    요즘 너무 지치는데 일자리보니 한숨 나오네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입니다. 일을 하시면서 글쓴이님의 마음대로 잘 정리가 되지 않아 마음속 또한 정리가 안되어 지쳐가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글쓴이님이 통제가 되지 않을 정도로 업무량이 많다면 결정을 할 때도 신중하게 되어 시간이 오래 걸리고 업무에 나 자신이 치여서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고 계실 것 같아요. 정리가 안 되고 일이 계속 쌓이게 되는 이유에는 글쓴이님만의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구체적으로 상황을 알지 못해 제가 그 이유에 대해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마음이 어지러울 때 결정을 내리는 것은 나에게 좋지 못한 선택이 될 수도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이 힘들고 도망가고 싶은 마음이 들수록, 비록 빠르게 달려가야 하는 상황이라도 잠깐은 멈춰서 물을 마시며 숨을 고르는 시간이 필요해요. 글쓴이님께 숨을 고를 수있는 글쓴이님만의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도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있고, 같이할 수 있는 일이 있기 때문에 내가 할 수 있는 부분과 다른 사람의 힘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구분해서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잘못되면 다른 사람탓을 하게 되는 글쓴이님의 자신의 모습을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여 더 마음이 힘드신 것이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잠시 숨을 고르시면서 지금의 직장 생활에 대해 힘든 마음에 대해 알아주시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내 마음에 드는 감정들에 어떤 감정인지 이름을 붙여주시고 왜 그러한 감정이 드는지 물어봐 주시면 좋답니다. 지치셨다는 것은 그만큼 글쓴이님이 무언가 열심히 해왔다는 증거일 것입니다. 글쓴이님이 지친 마음에 작은 위로가 되었기를 바라며 글쓴이님이 바라시는 방향으로 선택할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도움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276
    H3lu7q1nflqhLmm님이 2021.03.31 작성
    자세히 보기
  • @(주)발란
    쇼핑몰 웹디
    의류브랜드에서 웹디 업무가 보정반(매시즌 모델보정,누끼보정 등등) 코딩반(리뉴얼작업) 인데 이제 나이도 나이니 만큼 프론트엔드로 빠져야 하나 고민입니다.
    그치만 에이전시 쪽으로 가면 또 경력이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라 신입으로 가야하는데..(현재는 브랜드 웹디-주임)
    확실히 그래도 미래를 보면 에이전시쪽에서 웹퍼블리셔로 일하는게 맞는거겠죠???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024
    7MGbCDN8Rdw6EbG님이 2021.01.04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