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접광탈
“면접광탈”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
  • 일복이 많은나…이직해야되는지 봐주세요
    29살입니다, 올해 5월이직하였습니다항상 중소기업만 다녀 삼년넘게 일한회사가 없어요ㅠㅠㅠ고졸출신이어서그런지 회사안에 무조건 소리지르는 상사, 거래처에 돈빌려서 쫓아오게 만드는 상사등 별일이 다있어서 오래 다니지 못한것이 한이예요…그런데 이번에 이직한 회사는 가족회사예요 부부가 운영하는데…직원쉬는꼴을 못봐요….안그래도 업무량이 적은편이 아닌데…cs업무가 주업무여서…전화가 조금 안오는날에는 작은일이라도 시키려고 안달나있는거 같은 느낌들어요….절대 회사에서 자기개발겸 무언가를 읽는것 조차 안돼요….??널널한 회사에서 업무하면서 자기개발하고싶은 마음에 입사했는데….업무도 저랑 너무 안맞아서…잠도 제대로 못자고 힘드네요….참고로 저와 적성도 적성이지만, 제가 지금까지 경력으로 쌓았던 업무랑도 전혀달라서 더스트레스받는데, 일에 열중하는 분위기때문에 그만두겠다는 소리도못하고…면접도 잘안잡히더라구요, 급여부분은 더주지는 않아도 적게주지는 않아요…지방사무직치고 잘챙겨주기는합니다…정말 도와주세요 마음은 여기에서 그만두겠다는 의지로 퇴근후  자격증딸려고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716
    wuwePNcYIa7A8B7님이 2022.09.29 작성
    자세히 보기
  • 에휴...
    서류를 넣어서 서류전형에 합격하고 면접보러 가면 꼭 면접에서 떨어집니다...이 자체에서 힘들고 기운빠집니다...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입니다.서류전형에 합격해서 부푼 마음과 떨리는 마음으로 면접에 가지만 반복되는 불합격 통보에 마음도 몸도 많이 지치셨을 것 같아요. 우선 괜찮다고, 잘하고 있다고 더디고 하나도 진행되지 않다고 느껴도 조금씩 조금씩 지금 앞으로 나가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서류에서 합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회사입장에서 충분히 니트졸업하고싶다님이 그만큼 매력적이고, 또 알아가고 싶은 인재라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만약 회사에서 니트졸업하고싶다님의 이력서를 보고 관심이 없었다면 따로 시간을 내어 알아가는 자리를 마련하지 않았을거에요. 취업을 준비하는 지금 이 시간이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정말 많이 지칠 수 있는 시간이에요. 하지만 아직 취직을 못했다고 니트졸업하고싶다님 스스로를 자책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아직 서로 맞는 직장을 찾지 못한 것 뿐이에요. 면접은 사실은 소개팅 이에요. 때로 우리는 회사가 나를 평가한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때도 있지만 그것보다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랍니다. 회사는 이 사람이 회사에 잘 맞는지, 잘 어울리는 사람인지를 알아가고 또 면접을 보러 간 입장에서는 회사가 나랑 맞는지, 내가 추구하는 가치관과 나의 성향 등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들에 있어서 잘 맞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시간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접에서 떨어졌다고 너무 낙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지금처럼 계속 도전하고 새로운 회사와의 소개팅을 하시다보면 곧 니트졸업하고싶다님과 서로 잘 맞는 회사를 찾고 또 취직할 수 있을거라 믿어요.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도움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공감 3
    댓글 4 조회 472
    니트졸업하고싶다님이 2021.03.12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