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직
“무직”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6
  • 공감 5
    댓글 10 조회 1,414
    n2f87pDLLNiz773님이 2023.01.26 작성
    자세히 보기
  •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특성화고등학교 식품관련과를 졸업하고, 조리병으로 입대 후 현재 전역을 한 상태입니다.

    생계를 위해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며 전전긍긍하며 살다가 콜센터의 특성상 하루종일 7-80통의 전화를 받다보니 한숨을 쉴 틈이 없기도 했고,

    심적으로도 많이 지친 상태로 10개월 근무 한 후 최근에 퇴사를 했지만, 막상 저지르고 나니 뭘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자격증이라고는 고등학교 필수검정으로 취득한 식품가공기능사와 취미로 간간히 하고있는 일본어 JLPT N3만 있습니다.

    가족과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약 5년간 연락을 하지 않은 상태로 도움받을 곳이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비교적 취업의 벽이 낮은 고객센터 근무를 한 것인데,, 막상 그만두고 새출발을 하려고 하니 너무 막막합니다.

    저의 나이 22세입니다.
    전공을 살려 식품계열로 취업준비를 해야할까요?
    콜센터 업무가 힘든 편은 아니었는데 업무량이 비교적 적은 센터를 다시 알아봐야할까요?
    아니면 일가견이 없는 아예 새로운 직무를 해보고싶은 것은 저의 욕심일까요?

    무일푼으로 타지에 와서 어찌저찌 해서 생계는 이어가고 있지만, 제 주변 친구들은 대학교를 졸업하면서 승승장구하는 모습이지만, 저는 항상 실패만 하는 것 같아 자존감이 무너질 것만 같습니다.

    일을 배우는 것에 대한 부담감과, 잘 못할거라는 두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 뭔가를 경험해본 것이 없어 어떤 것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모아놓은 돈은 없고 나라에서 지원하는 취업지원제도를 참여하려고 해도 훈련수당만으로는 생계가 어렵고, 아르바이트를 함께 병행하며 고정지출을 마련하자니, 그렇게 되면 취업지원제도 지원자격이 되지않아 그마저도 시도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대부분 이 시기에는 이렇게 방황하면서 살고 있나요? 저는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두서없이 작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284
    김쟈님이 2021.09.02 작성
    자세히 보기
  • 일자리 관련 면접 지원했는데.. 왜 취업이 잘 안 될까요???
    저는 현재 갓 대학을 졸업한 20대 도자기전공 취준생입니다.
    지난 5월달부터 겨우 한 군데 면접지원하였습니다. 면접보고나서 나도 곧 취업에 성공할거라고 믿고 있었는데, 결과는 나오지 않아서 한참 기다리다가 면접 본 곳에 전화넣었더니 다른 분이 직원이 구했다는 소식에 걱정이 듭니다. 우선 현재로써 몇 군데를 도자기와 관련된 일자리를 지원을 했는데 면접보러 언제갈거냐는 문자는 저한테 오지않고 감각무소식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취준생신분임에도 불구하고 무직신세는 가면 갈수록 더 할까 걱정입니다. 빨리 제게 알맞는 일자리를 지원해 주실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공감하기 댓글 9 조회 652
    K74qDQjKZaVgcXw님이 2021.07.20 작성
    자세히 보기
  • 29살입니다 ...
    29남자입니다.. 띄엄띄엄 일하다가 결국 29살이됬는데도 백수네요 온라인상 글을 보면 20대후반인데 백수면 이미늦었다 망했단 소리가 너무 많아서 그런글 볼때마다 너무 우울해지고 무너진것같고 그런데 그게 맞는건가요 너무 힘드네요 노력안한 저에게
    공감 4
    댓글 9 조회 1,582
    XRewcscVIUglAsj님이 2021.06.18 작성
    자세히 보기
  • 무직기간이 늘어나고있는데 아무 지원할수 있는데는 다 지원하는게 나을지요?
    자기계발 공부는 계속해야되고 되는게 딱히 지금 결과물이 보이고 있지 않다보니, 일하면서 해야할듯한데
    여기저기 지원하는게 맞는지 요즘 고민입니다 가족들은 뭐라도 하면서 하라는데 그냥 다른사람처럼 사무직일 하면서 취업걱정 좀 하지
    않는게 바램이에요 그런사람하고 뭐가 다른건지 솔직히 생산직은 몸쓰는건 싫고 조언 부탁드려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352
    0BSehB9PEz4oluT님이 2021.05.25 작성
    자세히 보기
  • 하고싶은게 없어요
    공부 머리도 아니고 하고싶은 것도 없고 너무 힘드네요
    무엇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제가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무언가를 시작하기 두려워요
    공감 2
    댓글 2 조회 332
    vIOkTVLYa1R5WFP님이 2021.03.12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