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서
“비서”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8
  • 상호금융권 텔러 6개월
    경력이라고 하기엔 애매한 반년 동안 상호금융권 텔러로 일했습니다파견, 계약직 비서로 이직하고 싶은데 추천하시나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6
    상호금융탈출님이 2024.07.21 작성
    자세히 보기
  • 비서 vs 사무직
    비서학과에 졸업해서 자격증은 컴활, 구글활용전문가 , 비서자격증, smat 이렇게 취득했고 전산회계 수업 과정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전공심화동아리 회장 역할을 수행했고 학생회 부원으로도 활동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비서를 하고 싶지 않고 차라리 한다면 인사쪽으로 취업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또 어떤 점이 인사쪽에 이익이 되고 부족하다면 어떤 점이 부족할까요..인사쪽은 비서 업무로 경력을 쌓고 가는 것도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5
    Hob8DzNofs6nGa0님이 2024.04.10 작성
    자세히 보기
  • 피에이치에이(pha 평화정공)
    이번 계약직 비서 채용건 정규직 전환 가능성 있을까요? 아님 1년짜리 계약직이 끝일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519
    LlOR9SA2YhzYJzC님이 2023.01.01 작성
    자세히 보기
  • @(주)에스이에스
    이직 제의가 16일에 왔습니다.
    비서 채용으로 16일에 이직 제안이 와서 바로 수락하고 이력서도 바로 넣고 보내고 했는데 20일인데 면접보러 오라고 연락도 없고 궁금함을 못 참아서 담당자한테 어제 한번 문자까지 했는데 답장도 없어요. 평소에 계속 가고 싶던 회사라 엄청 간절했는데 고냥 아웃된 걸까요? 보통 면접보러오라고 며칠만에 연락 주나요? 엄청 가고 싶던 회사라 제의와서 펄쩍뛰고 난리쳤는데 서류 불합격 문자도 안 오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차라리 불합격 알려주면 포기하고 빨리 다른 거 준비할텐데 계속 기다리게 돼요. 답답하고 불안하고 난리나쓰요 어떻게 된 걸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795
    9ezmqYHavxj4rE4님이 2022.12.20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 보러 오라는데
    사람인에도 사원수가 1명이라고 나와있고 명함 사진 보내주셨는데 위치가 아파트 집? 같은 느낌인데 오피스텔 비서직 면접인데 안가는게 나을까요 그 자리에서 뽑으려는건지 등본이랑 가족관계증명서 사본 가져오라는데ㅠ 대표님 혼자서 운영하시는데 보통 비서를 필요로 하는 회사도 있나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71
    LsP6YDMvYJfMglM님이 2022.12.18 작성
    자세히 보기
  • 비서직
    현재 대기업기반 5성급호텔 컨시어지 4년차 재직중입니다. 비서직으로 이직하고싶은데 공고를 보니 원래 아웃소싱을 거쳐서 파견직으로 가는게 대부분 인가요? 기업임원 비서라고 해도 계약직/파견직 인건가요?정규직 전환이 가능한 회사로 골라야 하나요?이제 막 알아보는 단계라 어렵네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16
    UABvPReSVcineJF님이 2022.11.10 작성
    자세히 보기
  • 리셉션 정규직 vs 준대기업 임원비서 파견직
    최종목표는 승무원입니다.전시장 리셉션 정규직과 준대기업 임원비수 파견직(해당 회사 경력 증명서 가능) 중에 어떤 게 나을까요?급여는 리셉션이 10만원 더 많은데 복지는 대기업 비서가 상여금이나 복지 포인트를 꽤 줘서 괜찮더라구요! 그치만 리셉션 같이 일하시는 직원 분들이 너무 따뜻하고 잘 챙겨주시고 점심도 제공되는 회사라 끌리지만 한편으로는 대기업 비서 복지혜택이 넘 좋아서.. 고민이네요ㅠ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49
    v1HYuPVO7ODs7TP님이 2022.10.25 작성
    자세히 보기
  • 취준? 면접? 이직준비
    안녕하세요 26살 여자입니다 ! 서비스과 전공했고 학교 졸업시점부터 코로나가 터지는 바람에 취업준비를 하면서 간간히 프리랜서 일을 하며 수입을 벌었습니다.근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프리랜서 수입이 세공 3.3% 밖에 되지 않고 일단 단가가 높다보니 수입률이 나쁘지 않아서 지금까지도 계속 이런 쪽에서 프리랜서 형태로만 근무하며 소득을 벌어왔어요 근데 이 일 자체가 일정이 저랑 맞아야 일을 하고 수익이 생기는 구조다보니 수입이 고정적이지도 않고 휴무도 너무 불규칙적인게 스트레스가 너무 받더라구요 ㅠ 심지어 대출같은건 아예 소득 증빙이 안돼서 해봤자 한도는 몇 백 정도 밖에 안나오면서 금리는 20% 막 이러니까 너무 지쳐서 일반 회사라도 가야할까 계속 고민을 하는 중입니다.물론 이 고민을 지금 처음 하는 건 아니예요 매번 은연중에도 해왔지만 항상 당장의 수익이 너무 높다보니 달에 400넘게 벌던 수익을 하루아침에 200받을까말까한 초봉으로 반토막나면 지금도 겨우 맞춰서 쓰고 있는 정도라 생활소비패턴에 감당할 자신이 없었거든요 ㅠㅠ그러다가 이번에 증권 회사에서 프리랜서 수입과는 똑같진 않지만 그래도 엇비슷한 급여로 비서직을 구하던데 회사를 검색해보니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찾아보지를 못했어요 혹시 증권회사에서 비서직 해보신 분들이나 들은거 있으신 분들 좋은점이던 나쁜점이던 참고용 코멘트 있으실까요?(사실 회사생활을 5개월정도? 잠깐 해본 적 있긴 한데 이 생활하면서 전형적인 직장 꼰대 상사들과 그 숨막히는 분위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너무 많이 받고 생활도 수입때문에 적자였어서 신용카드 굴레를 아직 벗어나지 못하는 중이라 다시 회사 생활 들어가는게 겁도 납니다 ,,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927
    나몰라낭님이 2022.09.15 작성
    자세히 보기
  • 고졸도 파견직 비서 들어갈 수 있나요?
    ●일단 전 26살 상업계 고졸이고, 고3 졸업 전에 ㅈ소기업 출판사에서 정규직으로 대리까지 달고 5년 일했다가 퇴사했습니다. 퇴사한 이유는 원래 편집디자이너로 입사한건데 사무실이랑 화장실 청소를 거의 맨날 시키고, 비서 업무, 경리 업무를 겸한 사무보조 업무를 하루에 70~80% 정도 시켜 퇴사했습니다.●자격증은 itq 파포, 한글 a등급, 전산회계2급, gtq1~3급, 전자출판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워드프로세서는 아직 필기만 있고요●내방객 응대하는 비서 업무와 유사한 경험을 하기위해 현재는 아르바이트로 문화센터에서 회원 응대 및 수강접수 안내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위와같은 제 스펙으로 파견직 비서 들어갈 수 있을지 여쭤봅니다ㅠㅠ 원래는 공기업 비서나 사무보조를 준비했지만 생각보다 티오가 없고 서류도 많이 떨어진 탓에 이젠 지쳐서 파견직까지 알아보게 됐네요..ㅠㅠ 긴 글이지만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997
    kUCYICpYT6SfUyt님이 2022.06.27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 볼 때 따로 이력서
    면접 볼 때 따로 이력서 챙겨가야 할까요??제가 내일 첫 면접 보는데오시는길 : 시청역 3번출구 직진150미터 또는 광화문역 6번출구로 나오셔서 직진하시면 동화면세점 간판있습니다. 도착하셔서 연락 바랍니다.준비사항 : 면접용 단정한복장, 자기소개- 인사말-장점 및 지원동기,입사후포부 순서로 준비 부탁 드립니다.이렇게 문자가 왔습니다.동화면세점 간판 앞에 도착하면 연락 하라는 걸까요?또한 준비사항에 자기소개하고 인사말은 무엇을 준비 하라는 걸까요ㅠㅠ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244
    VgiPCjhXp70f2QC님이 2022.06.08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