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자
“비자”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
  • 외국인 안 뽑고 불법적으로 일 시키는 회사들
    오늘 어떤 번역 회사로 면접 보러 갔는데요. 이력서도 다 준비하고 옷 다 잘 입고 갔어여. 회사빌딩 보고 갑자기 신나고 긴장 좀 됐지만 들어가서 얘기도 잘 했고 활발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갑자기 면접 봐준 사람이 비자를 물어봐서 구직비자라고 인턴이나 정구적으로 일 할 수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표정이 완전 바꾸시고 거기는 그냥 프리랜서로 구하고 비자 때문에 안 된다면 불법적으로 일 시키고 현금으로 낸다고요. 아니.. 제가 이거 엄청 많이 당했거든요. 이제 질렸어요. 이 나쁜 회사들 다 세금 안 내고 불법으로 일 시키고 일 해서 걸리면 결국에 외국인만 피해받기뿐이요. 전 여기 4년 대학교를 다녔고 엄청 열심히 해왔고 한국어를 유창하게 하고 토픽 제일 높은 거 6급도 땄단 말이요! 저는 한국을 엄청 좋아하고 여기 계속 살고 싶은데 이런 회사들 때문에 경력기록도 안 되고 비자 문제가 생겨요. 비자 받으려면 1년이상 인턴 경력이 있어야 되거든요. 저 보고 어쩌라는거죠? 진짜 한국에서 외국인 되기 참 어려운일입니다. 특별히 한국어 잘 하면 더 힘든듯…
    공감 1
    댓글 3 조회 293
    CQgyyKI9uccdgMh님이 2021.08.26 작성
    자세히 보기
  • 비자 발급 관련
    안녕하세요.
    한국 국적에서 일본 국적으로 귀화해버린 사람입니다.
    모국어는 한국어이고 중국에서도 생활한 적이 있어 한,중,일 3개국어 유창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사카 거주중이고 한국으로 돌아가서 생활하고 싶어 사람인에서 이곳저곳 지원을 하였습니다만,
    해외 거주중인 외국인들한테 비자 발급해 주는 회사가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너무 한국으로 돌아가 취업 하고 싶습니다. 시국도 시국인지라 막막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83
    6bsksc0bzmeo님이 2021.04.08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