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른살
“서른살”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1
  • 왕복 4시간거리 회사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학원 수료 후 생각보다 힘든 취업 준비 기간을 가지고 있는 30살 취준생입니다.

    현재 학원 수료 후 취업이 잘 될 것 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준비 하였지만 생각보다 채용공고가 많이 올라오지 않아,
    불안한 마음에 거리를 따지지 않고 먼 거리에 있는 회사에도 이력서를 막 넣기 시작하였고,
    그 중에 이력서를 넣은 한 회사에서 면접 제의를 받았습니다.

    면접 제의를 받은 회사는 집에서 왕복 4시간 정도의 거리였지만,
    면접은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면접은 보러 갔습니다.

    면접을 본 후 5일이 지난 후 합격 연락을 받았지만 입사하는 것이 맞는지 고민이 되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합격한 회사의 업종은 웹에이전시이며 담당파트는 '퍼블리셔', 신입 연봉 2300, 왕복 4시간입니다.

    퍼블리셔 직종은 경험해보지 못했기때문에 연봉이 맞게 측정된건지도 알지 못하지만, 왕복 4시간의 거리가 가장 큰 걱정이 됩니다..

    취업이 어려운 이 시점에서 이 회사에 들어가서 경력을 쌓는게 맞는 결정일까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커리어캐쳐 김미진 컨설턴트입니다. 우선 면접을 보신 곳에서 작성자님의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있어서 축하드립니다~ 면접장의 분위기를 익히시고, 면접이라는 것이 대한 감을 조금은 잡을셨을 듯 하네요. 회사 입사 결정을 하셨을 때, 출퇴근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것이고, 아침 시간에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셨을 때, 앉아서 가실 수 있을지.. 2시간이 소요된다면, 아침에 기상 시간은 몇시여야 하는지, 출퇴근하시는 동안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는지... 많은 직장인들이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에 연봉, 안정성 뿐 아니라 통근 거리가 포함되어있는 이유는 시간 활용 뿐 아니라, 나의 체력, 컨디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너무 서두르지 마시고 충분히 고민하고 결정하시기 바래요~"
    공감 1
    댓글 7 조회 1,851
    No7vzZR4iiHKpBC님이 2021.04.15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