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험
“실험”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3
  • 안녕하세요. 어떤 길을 가야할지 정하지 못한 27살 남자입니다.
    안녕하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얼마 전 알게 된 취준생입니다.저는 생물과목을 좋아하여 생물관련 전공을 하게 되었습니다. 2년 정도 학과를 다니다가 1년 정도 휴학을 하면서 몇달 정도 아르바이트를 하고 컴활2급 자격증만 취득하는 나날을 보내왔습니다.그렇게 휴학기간이 끝나기 전 사회복무를 신청해 소방서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소방서를 다닐 때 소방공무원분들이 소방공무원을 준비해보라는 권유가 참 많았습니다. 1년 정도 복무를 하고 소방공무원에 도전하게 되었지만, 한국사가 제 발목을 잡게 되어 몇달 가지 못하고 공부에 손을 놓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아무것도 하지 않고 복무기간을 보내다 다시 복학을 하게 되었습니다.복학을 하였을 때는 나는 뭘 좋아하고 뭘 해야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좋아하는 것과 하고싶은 것을 알지 못했기 때문에 그저 성적을 위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저의 학과 특성상 실험을 주로하는 학과이다보니 실험실에 들어가서 실험경험을 하면 뭔가 결정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에 복학 때부터 4학년 1학기 까지 실험실을 들어가 실험경험을 하게 되었지만 그 경험에도 내가 실험을 좋아하는지 아님 하고 싶은지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잡지 못한채 4학년이 끝났고 지금은 졸업을 연기한 상태입니다.아르바이트를 찾아 해보았지만 하는 도중 몸이 아파 몇일 하지 못하고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 뒤로 아르바이트는 찾지 못하고 그저 시간만 보내는 상태가 지속되어 가다가, 가족들이 저보고 '너는 뭘하꺼냐, 뭐 준비한게 있냐, 이제는 뭘 해야하지 않냐, 뭐가 되고 싶냐, 너는 너 자신에 대해 잘 알고있냐....' 등 뼈에 사무칠 정도의 말을 듣게 되니, 진짜 난 뭐하는 놈인지 진짜 밖에 쫓겨나야 세상이 어떠한 곳이지 눈으로 볼껀지............저의 사촌들 중에는 간호사 자격증을 취득해서 벌써 일을 하고 있는 사촌들도 있고 저의 어머니도 간호조무사를 오래하시다가 간호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일을 하고 계시고 제 누님은 유명 커피브랜드 회사의 부점장을 하고 있는 상황에 진짜 나도 무언가를 해야하는데에 대한 불안감이 커져 밥도 잘먹지 못하고 잠도 깊게 들지 못하는 몇주를 보내게 되었습니다.다시 소방쪽 공부를 해야할지 아니면 대학원에 가서 석사 학위와 기사자격증을 취득할지 아니면 전기나 기계쪽 전문학교에 가서 기술을 배워서 기술직으로 가야할지 아니면 전혀 관계없는 다른 것을 찾아 해봐야 하는지에 대한 불안감과 고민을 계속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혹 저와 비슷한 상황에 놓이신 분들은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계시며 어떠한 준비를 하고 계신지 알고 싶어 글을 적어 올려봅니다. 제 생각과 마음에 콕 박힐 수 있는 조언이라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이들의 취업을 위하여 화이팅 :)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525
    QRQ3fuvf0cvcBBv님이 2023.03.04 작성
    자세히 보기
  • Q.C 9년차 연봉
    외국계 소기업으로 연봉이 3600입니다 ;ㅠㅠICP-OES 분석 쪽 연봉이 적은건 알고 있지만.......회사 자체가 진급제도가 없다보니 이렇게 정년까지 평사원으로 찌끔찌금 연봉오를거 같고답답하네요저와 비슷한 분야의 연봉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나이가 좀 있다보니 이직에 대한 두려움도 있고 ㅠㅠ 나이불문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942
    FpgXTGl51X1wRAA님이 2022.07.13 작성
    자세히 보기
  • 품질관리와 실험 중 어떤 직무를 선택할지 고민이 됩니다.
    이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품질관리 직무와 실험 직무 모두 합격을 했네요.회사 규모의 경우 실험 직무가 조금 더 크지만 품질관리 직무 또한 회사 규모가 큽니다.둘다 좋은 기회인거같아서 더 고민이 되네요..실험 업무가 개인적으로 스트레스와 체력적으로 덜 힘들었지만 반복적인 업무다 보니 고민이 되네요.어떤 직무를 선택하는게 더 나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75
    mps3ynn99uVt7Xe님이 2022.06.22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