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
“유학”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6
  • 6년 동남아 유학파 한국 지거국 4년제 졸업 22살
    안녕하세요 저는 제목 그대로의 스펙과.. 유창한 영어실력 그리고 졸업 후 토익밖에 갖고있지 않은 22살 여성입니다.한국에서 대학생활을 하며 이런저런 알바와 근로를 해봤는데, 확실한건 저는 프리랜서로 일하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제 실력에서 프리랜서로 일하는건 관광가이드나 통번역직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두개의 직업을 알바로 경험하며 전혀 정하 맞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최근 간호학과로 전과를 해보며 새로운 직업을 찾아볼까 고민중입니다. 다들 저의 스펙을 봤을때 결과값이 어느정도 나오시나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24
    Thy님이 2022.12.22 작성
    자세히 보기
  • 석사 유학 고민 중입니다
    안녕하세요.나이는 많지만... 현재 구직을 계속할까 대학원 진학이나 유학을 갈까 고민 중인 사람입니다..부끄럽지만 제 상황을 좀 말씀드리자면...나이는 37살이고 학부에서는 예체능 전공을 했습니다.하지만 학부 전공이 적성과 맞지 않아 심각하게 방황을 했고 이후 조건 대단히 좋지는 않았지만 어찌 취업을 하여서비스직 경력 2년, 교육업 경력이 8년입니다.일은 교육업이 저한테는 잘 맞았습니다. 교육기획이나 행정 업무도 재밌었고 실제 가르치는 것도 좋아해서 CS강사 자격증과 한국어교원자격증2급도 취득했습니다.일하는 게 너무 재밌다고 생각하며 살았는데 2019년부터 건강이 안 좋아지며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작년 12월31일까지 일하고 10년만의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미래를 생각하니 답답합니다.쉬는 동안에도 그동안 일했던 업계, 직무로는 이직 제안이 여러 건 들어왔는데앞으로도 비슷한 환경에서 비슷한 직무를 계속 한다고 생각하니 회의감이 들어 모두 거절했습니다.그래서 대학원을 생각하게 됐는데요.교육업계에서 일을 계속하고는 싶은데 관련 공부를 한 적은 없어 지식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늘 갖고 있었고교육 사회학 분야를 더 공부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있습니다.유학도 가고 싶었지만 그 동안 개인적, 경제적 문제들 때문에 가지 못했지만 이제는 (합격을 한다면...) 갈 수 있을 것 같아 유학도 고려하고 있습니다.고민은 역시 석사 이후의 커리어겠죠. 졸업 후 취직을 다시 하려면 나이가 지금보다 더 들어 있을 테니까요.주변 친구들에게 의견을 구해 보았는데 반반이네요.석사 공부 어차피 커리어에 도움이 안된다는 의견과.지금 당장 만족할만한 일을 발견할 수 없다면 원하는 분야가 있으니 국내 대학원이든 유학이든 가 보면 시야가 넓어질 거라는 의견...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 것 같나요?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화이팅해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454
    CuIDkqTVgCqRtYA님이 2022.04.03 작성
    자세히 보기
  • 솔직히 국외 대학 학력이 좋은지 그다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국외 대학 학력이 좋은지 그다지 모르겠습니다인서울 보다 좋을 수 있다는 의견을 여러 번 들었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남들은 영어는 시험 대비 안 해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고 부러워하기는 하는데,요즘 형식적이라도 TOEIC 시험 점수를 제출할 수 있는 시대에 준원어민 수준이 뭐가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아니, 웬만한 상위권 대학을 나와 대기업, 공기업, 아니면 다른 이름 있는 기업에 취업을 도전할 여력이면 영어는 해외 교육 없이도 국내에서도 충분히 습득할 여력이 있다고 봅니다.제가 제3국어를 할 수 있는 것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이공계 전공이지만 특출난 자격증이나 직무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대학 이름만 빼고 보면 시체나 다름이 없습니다.오히려 지금 면접 때마다 "한국어 잘 할 수 있느냐?" "너의 한국어 실력이 의심된다"라는 말부터 먼저 듣는 상황입니다. 영어 실력 외 다른 것을 부각을 못 시키는 것뿐 만이 아니라 모국어 실력조차도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해외 취업? 맘 같으면 시도는 해 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왜 국내에서 취업을 안 했냐는 의심 먼저 받게 될 것입니다. 어딜 가든 자국민 보호가 먼저인 것이 현실이니제가 안일하게 자기관리, 직무능력 향상 등 노력을 안 하고 대학 타이틀에만 의존하게 돼서 이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시간, 돈 낭비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국외 대학은 안 나오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오히려 국내 대학에서 열심히 해서 자국민으로서 인정을 받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공감 3
    댓글 3 조회 711
    iE9NpxeSkdW0dK1님이 2022.03.05 작성
    자세히 보기
  • 태국에서 대학교 졸업 후 국내 취업 할려고 하는데..
    안녕하세요 전 태국에서 방콕대 경영학 졸업 후 현재 국내에 들어와 취업을 준비할려고 하는데 이게 외국이랑 한국이랑 참 다르더라구요.. 제가 영어 태국어 회화뿐만 아니라 읽고 쓰고 다 하는데 그래도 참 한국에서 취업하기가 조금 게임으로 따지면 레벨 1부터 다시 시작하는 느낌이 드네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려요 여러분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38
    사와디캅님이 2021.08.17 작성
    자세히 보기
  • 중국 대학 졸업 후 취업
    안녕하세요 중국소재의 대학(무역전공)을 작년 6월경에 졸업하고 이제 취업을 준비하려 합니다. 취업을 하려하는데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 지 감조차 안잡혀서 그냥 아무것도 못 하고있습니다. 영어 자격증은 늦어서 많이 따는건 무리일 것 같고 하나정도 따놓고 싶은데 무엇을 따는게 경쟁력있고 무난할지도 모르겠고 무역이 전공인 사람이라 국제무역사나 무역영어를 공부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멍청한 질문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어서 주위에 물어볼 곳이 마땅치 않아 이렇게 올려봅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1
    댓글 3 조회 1,313
    푸르른하루님이 2021.04.06 작성
    자세히 보기
  • 한국어 시험을 봐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중학교때는 캐나다에서 2년 있었고, 고등학교 & 대학교때는 미국에서 8년간 유학을 했습니다.
    중학교하고 고등학교 시절 때 한국인 홈스테이에서 지냈습니다.
    제가 고민인게 어디서 면접보면은 저보고 어릴적에 갔나고 물어보고 교포냐고 물어봅니다.
    그리고 영어가 편하냐 아니면 한국어가 편하냐 물어봅니다.

    2018년때는 한국어가 조금 서툴긴 했지만, 지금은 영어보다 한국어가 더 편합니다.
    현재 자격증하고 상 받는 것도 있습니다.
    한국어 시험을 봐야 하나요?
    저는 IT 회사를 들어가기위해 코딩하고 어도비 프로그램을 배우고 있습니다.
    공감 1
    댓글 1 조회 318
    kelly94님이 2021.01.03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