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음악”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8
  • 음악명상회, 나의 중심을 되찾는 '나의 마음속 작은 정원 가꾸기'
    우리 마음속 안에는 내가 온전히 주인일 수 있는 작은 정원이 있습니다.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에서 나의 중심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음악의 흐름에 따라 내 마음속 정원을 가꾸는 시간 [나의 작은 정원 가꾸기, 음악명상회]를 경험해 보세요.행사일정 : 2022년 10월 28일 15시,19시행사 장소: 서울 문화비축기지 T1파빌리온참여방법 : https://smartstore.naver.com/kokkiriapp/products/7380778750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74
    UregMH5VUo9Q82h님이 2022.10.18 작성
    자세히 보기
  • 작곡편곡 vs 사운드디자인
    안녕하세요 저는 실용음악학사 출신인데 대학원에 지원하고 싶습니다. 미디어음악쪽이나 사운드디자인쪽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취업하기 좋은 전공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미디어음악은 작곡편곡, 미디 등 배우고 사운드디자인은 디지털사운드 제작, Max 등 배우는데 거의 다른 분야입니다. 그래서 고민인데 취업 기회가 많은 분야가 어디일까? 이미 취업한 전공자들이 조언을 좀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47
    로라rora님이 2021.11.27 작성
    자세히 보기
  • @주식회사 크래뮤직
    노래(음악) 마케팅 지원
    노래(음악) 마케팅 업무에 지원하였는데 SNS 홍보와 기타 업무를 맡는다고 되어있었습니다. 기타 업무는 어떤 업무를 맡는건지 알 수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54
    bsbUmiLUFOxd0sv님이 2021.10.14 작성
    자세히 보기
  • 음대출신도아니고 실용음악과도 아닙니다...
    제가 전문대를 졸업해서 디제잉을 4년정도 배웠습니다.1년전에는 클럽에 들어갈기회도있어고요.
    하지만 요즘시국이 시국인지라 음악관련 회사에 취직을 할려고합니다
    제음악적 지식은 실용음악과 학생들보다는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고요
    기업에서는 왜 실용음악과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보는걸까요 ㅜㅜ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알면 부족한부분은 제가더공부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369
    연두몬님이 2021.08.29 작성
    자세히 보기
  • 저는 전문대 졸업생 음대생이 아닌 음대생입니다.
    저는 비록 남들보다 표현력이 약간 부족하지만 눈이 좋고 손이 빠른 편이고 책임감과 순종적인 편이고 시키는 대로 잘하는 편입니다.

    제가 대학교 졸업 후에 피아노학원에서 개인 레슨 겸 파트타임으로 근무하고 있지만 말표현과 상담과 아이들 케어 때문에 전적으로도 나
    혼자서 학원을 감당하기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남들은 학교 편입과 대학원 또는 평범하게 직장생활하는데 난 정작 이력서 넣어도 조건이 너무 안 맞아 한 동안 입사 지원넣는 거 포기했었고 음악도 마찬가지로 조건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차라리 대기업회사 소속에 있는 조립 생산직으로 일할려고 합니다. 심지어 코로나 때문에 취업의 길이 훨씬 더 좁혀져서 우울하고 그런데 그것에 해당하는 전공을 우대와 인근거주자가 걸리적거려서 마땅한 게 하나도 없네요 ;;;;

    내 나이 내년에는 30인데 취업의 길도 예전보다 더 좁아져서 상당히 막막합니다.
    관현악기 제조 생산공장을 근무하고 싶습니다.
    피아노 조율도 막막하고 차라리 악기 생산 제조 일하는 데가 어딨나요? 국내에서만 근무하는 곳만 일하고 싶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17
    iDOQNm2NgrrXULD님이 2021.08.29 작성
    자세히 보기
  • 실용음악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른 진로를 생각하는 중 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실용음악과에 기악전공으로 재학중인 3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새 계속 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지만 아무런 해답도 생각 나지 않아 취준진담에 글 올려봅니다... 지금은 25살에 학교를 다니고 있으며 앞으로 2년 안에는 졸업을 하게 될거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저희 과 특성상 졸업을 한다해도 취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대부분 알바를 한다던가 음악학원에 잠깐 일하는 강사를 한다거나 꿈을 포기하고 아예 다른 직종으로 가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물론 저희 학교는 배경이 작긴 하지만 실용음악과 중에선 중상위권에 있는 학교 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포기하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현재 악기 연주 능력이 그렇게 출중 하지도 않으며 졸업해서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할지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때문에 현재는 악기연주에 대한 미래의 꿈을 거의 내려놓은 상태입니다. 학교를 졸업한다 해도 저 자신에게 무엇이 도움이 될지 모르겠고 그렇다고 음악을 포기하면 무엇을 하며 돈 벌어 먹고 살아야 할지 너무 막연 합니다. 음악에 대해서는 이미 죽을만큼 열심히 노력 했던 과거가 있기에 다른 무언가를 시작할때도 열심히 노력 해도 확실한 성공의 보장은 없다는 것이 마음에 부담을 일으킵니다.
    현재 가진것 없고 돈도 없는 제가 다른 진로에 하루빨리 발을 들여야 할지,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를 졸업하고 차차 생각 해야 할지, 이 상황에서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할지 방안을 제시해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공감 1
    댓글 4 조회 1,217
    YgxePvwhmj7Ua1o님이 2021.03.12 작성
    자세히 보기
  • 실용음악과 졸업 후
    안녕하세요. 실용음악과 졸업 후 보통 어디로 취업하시나요???무슨일 하시나요????
    정말 답답합니다. 다른분야를 하자니 뭘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알바만 하고 살수도 없고, 진로를 바꾸자니 밑바닥이라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회사에 대한 정보도 하나도 모르겠네요..인턴부터 해보는게 좋을까요???조언 부탁드려요
    공감 2
    댓글 4 조회 5,015
    x2sTkaUasRLznkn님이 2021.01.26 작성
    자세히 보기
  • 취업
    25살
    지방국립대학교 음악학과
    작곡전공을 졸업했는데 어디로 취업할수 있을까요ㅠㅡㅠ
    공감 2
    댓글 2 조회 1,454
    EVy9yW6XCD96fKD님이 2020.12.08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