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담당자
“인사담당자”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3
  • 입사지원 준비 도중 공고 마감 시 이메일 지원
    입사 지원을 하려고 그 기업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던 도중 상시모집이었던 공고가 어제 마감되었더라구요ㅠㅠ포트폴리오 만든 것도 있고 마음에 드는 공고여서 지원이라도 하고싶어요..이메일 지원과 사람인 지원 두 방법이 있었는데, 이메일로 정중하게 지원가능한지 여쭤보고 지원해도 괜찮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00
    I5S75id42obTmYE님이 2024.01.09 작성
    자세히 보기
  • 합격 후 입사 과정이 원래 이렇게 힘든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취업 성공한 입사 전 신입입니다.스타트업에 취업했고, 신입이다보니 정말 아무것도 몰라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2차 면접 당일(목요일) 인사담당자가 바빠서 연락을 받지 않았고, 약속한 시간보다 조금 더 기다림.- 바쁜 시기(?)인것 같아 완전 이해. 당일 합격.2. 입사 과정에서 문제가 생김. 내가 조금 고생함. 직접 사과도 받고 내가 한 오해도 풀어주심(금요일). 입사 날짜랑 처우에 대해 재논의가 필요하다고 하셔서 다음날(토요일)에 전화주겠다고 함.- 고생과 당황을 너무 많이 해서 회사에 실망. 그래도 나를 배려해주시려고 해서 감사했음.3. 다음날(토) 오후 연락옴. 선택지를 제시해주셨고 고민 후 일요일에 알려드리겠다고 함. - 월요일이 입사였기에 일요일에는 알려줘야 한다고 했기 때문.4. 대망의 일요일 연락을 드림. 오후 12시 전화 안받음, 오후 4시 안받음, 7시, 8시 안받음. 겨우 8시 45분 전화 연결. 그런데 2주는 또 논의를 해봐야 한다고 함. 월요일에 알려주신다고 함.- 분명 일욜에 전화드린다고 했었는데 하루종일 연락 안돼서 힘들었음(밤 늦게 전화드리는건 실례라고 생각해서임) / 그래서 월요일에 몇시쯤 연락주는지 문의함. 확답을 못주셔서 먼저 월요일에 편하게 알려주시는걸로 생각하고 있겠다고 말씀드림.5. 월요일. 편하게라는게 퇴근 시간 전을 의미하는 건줄 알았음. 오후 6시… 전화 안옴. 이제 근무 시간 아닌데 연락드리는게 나는 너무 민폐인것 같음……입사 안했는데 목요일 합격 후 목토일월…이 짧은 4일 동안 너무 지치고 회사에 대한 정이 떨어지려고 하고있습니다. 문제라는 건 간략하게합격과 동시에 다음날 오전 미팅 참여 제안 - 다음날 바로 오전 참여(근데 외근이였음) - 근데 갑자기 이후 오후 시간 괜찮냐고 물어보심 - 바로 본사가서 퇴근시간까지 일함(혼자)이런 문제였고, 온보딩도 없이 너무 버거웠고 당황했지만 이후 사과와 설명으로 잘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이후 과정도 잘 풀리지 않으니까 심리적으로 이 회사에 대한 불신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여기서 원래 인사담당자님들이 보통 연락이 잘 안되는 등 이런식으로 일하시는지, 혹은 입사 과정이 이렇게 원래 좀 복잡한건지 궁금합니다. 또 연락을 지금 해도 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마음을 좀 비우고 있으려구요ㅠㅠㅠ제가 완전 대학 졸업 후 바로 취업 한거라 쌩신입입니다. 그래서 모르는 부분이 많아 실수 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ㅠㅠ 양해 부탁드리고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6 조회 526
    MM4MOBfk1omrxcN님이 2023.03.13 작성
    자세히 보기
  • 취업사기, 회사를 상대로 이길 수 있을까요?
    이름만 들으면 대부분 다들 아시는 큰 기업으로 이직을 하였습니다.인사담당자가 많은 걸 알려주지 않길래 열심히 이것저것 물어보고 입사를 결정했습니다.하지만 입사 당일에 협의된 직무와 다른 생소한 직무로 배치를 받았고 울며 겨자먹기로 2년 가까이 근무를 하였습니다. 이것도 화가나는데  또 다른 최근의 일입니다.승진 시점이 왔고 공채와 동일한 기준을 채웠기에 당연히 대상자가 되는 줄 알았습니다. 팀장님도 고과를 거기에 맞춰서 주셨습니다. 하지만 아예 대상도 되지 않았습니다. 알고보니 실제근무년수가 부족한 경력직에겐 산출 기준이 따로 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준이 공채기준보다 더 어려운 조건 이었습니다.입사 시 인사담당자에서 공채와 기준이 다른게 있는가 물었을 땐 전혀 없다고 말했고, 입사 후에도 동기들이나 친한 경력직 분들이 인사담당자에게 물어봐도 공채와 같은 기준 만을 설명해줬습니다. 그리고 회사 어디에도 이 내용이 명시되어있는 곳이없으며 꽤 오래 다니신 회사 누구도 이 내용을 아는 분도 없었습니다.취업사기 수준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화가 났습니다.회사를 상대로 제가 할 수 있는게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82
    nDIgbknjYZ0wgR3님이 2023.03.12 작성
    자세히 보기
  • 마케팅 경력직 면접 답변 _ 상사에게 받은 부정적 피드백
    경력직으로 면접을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최근 "상사에게 받았던 부정적 피드백이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을 받았는데,부정적 피드백을 받아본 적이 없어 딱히 생각나는 답변이 없더군요.인터넷에 찾아봐도 사례가 나오지 않아 대답하기 적당한 답변에 대한 사례가 있으시다면 알고 싶네요.마케팅 직무에서 크리티컬하지 않고, 개선할 수 있는 적당한 부정적 피드백이 무엇이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095
    M72Am2FwqUG6OVt님이 2022.05.12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하려고 하는데 연락이 잘안오네요ㅠㅠ 뭐가 문제일까요
    제가 청주에서 근무중이고 서울이나 경기도권쪽으로 이직하려고 하는데 연락자체가 연락이 잘안오네요 합격하면 바로 이사할생각인데  자기소개서가 문제일까요 아니면 아무래도 청주에서 거주중이니 그게 문제가 되서 그러는걸까요 인사담당자분 계시면 조언부탁드립니다. 일전에 한곳에서 연락오긴 했는데 그때도 청주에서 거주중이신데 올라오실 생각이냐고 인사담당자가 물어봤엇는데 정말 지금 현재 청주에 거주중이라 이직힘든걸까요??
    공감 2
    댓글 3 조회 890
    SssjbZalJmApBps님이 2022.05.11 작성
    자세히 보기
  • 최악의 인사담당자 [ BHC&C]
    이력서를 올려놓으니 이곳저곳 연락이 오더라구요?그 중 BHCNC?라는 전화로 고객 유치하고 인센얻는 기업에서 전화가 왔어요. 처음엔 BHC인줄.. ㅋㅋㅋ그래서 전화 받으니까 다짜고짜 본인 회사 설명이랑 기본급 얼마에 인센이 엄청나고 초봉자랑을 하더군요 ㅋㅋㅋ 그렇게 돈 잘버는 사람들이 왜 먼저 연락해서 채용하려 할까요~~~? ㅋㅋㅋ (알고보니 제 친구한테도 연락왔음)자기 혼자 떠들고 갑자기 이번 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데 시간되냐고 물어봐서 안된다고 하니까 갑자기 넹~ 하고 뚝 끊어버리더군요.. 좀 더 구체적으로 물어보려고 했는데 말을 꺼내기도 전에 쌩 끊는모습.. 진짜 장난하나;;; ㅋㅋ거르길 잘했네요
    공감 2
    댓글 1 조회 802
    c6qeYQjb9mFYy1F님이 2022.03.24 작성
    자세히 보기
  • 같은 회사 같은 직무 중복지원 괜찮을까요?
    어제 헤드헌터로부터 입사 제의가 들어왔습니다. 이력서 및 증명서 파일을 첨부해서 이메일로 보내 서류 접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오늘 오전에 해당기업에서 동일한 채용 공고를 직접 올린 것을 확인하였고, 자소서 항목에 대한 답변을 약간 수정하여 온라인 지원을 하였습니다. 하여 동일한 채용공고에 두 번을 지원한 격(중복지원)이 됐는데, 인사담당자에게 서류 검토하는 데 혼란을 주어 서류 합격하는 것에 불이익(?)이 있을까 우려가 됩니다. 온라인 지원한 것을 취소하는게 더 바람직한 것인지 고민이 됩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공감 2
    댓글 1 조회 2,095
    dRAGhQ08LUaIgEa님이 2022.03.11 작성
    자세히 보기
  • 인사담당자님들 면접 제의를 보통 문자로 하시나요 아니면 전화로 하시나요?
    저는 매우 조그만 기업에 재직 중인데 면접 제의를 처음 해봤거든요.그리고 회사에 유선 전화기도 없는터라 개인 핸드폰으로 기록도 되게끔 하고싶어서 문자로 면접 안내를 해드렸어요.결과적으로는 참석하신다는 분도 노쇼하셨고 대부분의 지원자들께서 답장이 없으시고 불참하시더로고요(참석 여부 회신 부탁 드립니다~ 라고 썼음에도)그래서 지인이랑 얘기를 해봤는데 왜 전화로 안하고 문자로 했냐고, 지원자 입장에서 예의가 없는 행동이라고 말을 하더라구요.사실 저도 문자로도 면접 제의를 받아봤고 전화로도 받아봤지만 문자든 전화든 딱히 예의없다고 느낀적은 없어서요;;인사담당자님들은 보통 전화로 면접 제의를 하시는 편인가요???그리고 구직자분들은 면접 제의를 문자로 받으면 좀 회사가 예의가 없다고 느끼시나요??
    공감 1
    댓글 4 조회 4,181
    VirKa5VN0MXzbHK님이 2022.02.07 작성
    자세히 보기
  • 인사팀
    예전부터 인사팀 하면 회사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팀이라는 느낌이 강해서인지 멋있다 간지난다 라고 가볍게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지금 다시 생각해 보면 그만큼 구성원들의 쓴소리를 들어야 하고 일도 많아 야근이 잦은 곳인 것 같더라고요 ㅠ인사팀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이전 직장이거나 지금 인사팀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공감 4
    댓글 1 조회 1,499
    내일님이 2022.01.21 작성
    자세히 보기
  • 인사담당자의 태도.. 이곳 합격했는데 가야하나요??
    취준 중인 28살 여자 입니다.
    요새 취직이 어려워서 .. 최대한 합격하면 가리지 않고 가려고 생각중인데 이건 너무 쎄하네요.. 여러분들 의견 들려주세요 ㅠ

    1. 면접 5분 컷
    (몇가지 질문하고 .. 궁금한거 물어보라더니 바로 끝남)
    2. 결과 준다고 한 날짜에 연락 없었음
    (예를들어 수요일 오전까지 준다했는데, 갑자기 목요일 저녁에 전화와서 다음주에 출근 가능하냐고 물어봄)
    3. 출근 가능여부를 물어보더니, 제가 생각해본다 하고 문자로 연봉을 물어보니까 단답으로 (ex.3천이요) 이렇게 옴..

    규모 70명에 매출액 3~400억 정도 나오는 의류제조유통업 인데
    면접볼때 이 회사 아냐 그래서 “아 브랜드 전부터 알고있었다” 하니까 “우리가 브랜드랄게 있나 ㅋㅋㅋ” 라는 말도 들음.

    일하면 저분 밑에서 일할거같은데
    여러분이라면 입사 하실건가요..?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732
    3D9obEV2prxQa50님이 2021.11.25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