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임신”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6
  • 결혼과 임식계획 그리고 이직
    안녕하세요 한 회사에 벌써 6년차 대리네요선임이 없어 혼자 일한지 꽤 됐네요복리후생이랄게 없고 급여도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정시출퇴근하며 야근이 없고 인간관계 어려움도 없어요 대신 업무상 배움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결혼을 했는데 2년안에 임식 계획을아직은 막연히 생각 중입니다 중소기업이다보니 육아휴직과 출산휴가는 해주겠지만 돌아 올 자리는 없다 생각해요현재 시점에서 이직을 준비하는게 맞을지 고민이에요최소 준비기간 빼고 이직 한다는 가정으로일년~일년반 후에 임신 계획을 하면 들어가자마자 육휴 등을 쓴다는 염치없는 상황이 올까 무섭네요그리고 상사에 배움이 아닌 스트레스만 얻을까 겁도 나고요 한 곳에 오래있다보니 막연한 두려움이 크네요 이직준비를 해도 괜찮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72
    3s1ZoIdcyyqCxBL님이 2022.10.16 작성
    자세히 보기
  • 피부관리사 임신/출산
    피부관리사로 피부과 근무중인데임신을 하게되었습니다.초음파, 이온토 등 기기관리를 업무로 해야하는데아이에게 영향이 있을까요?
    공감 2
    댓글 3 조회 1,322
    CXkZbjVnb3CbvCS님이 2022.05.16 작성
    자세히 보기
  • 한의원 퇴사하려 하는데 직원이 임신함
    저는 한의원에 다니는 간호조무사 입니다 여기 다니면 제 시간도 없고 주5일[월~금오전/월욜12시간] 과  주 6일[월~토4시/수욜12시간/금욜 오후 혼자 데스크,치료실 다함]  이렇게 교차로 일하고, 토욜이 빨간날이면 금욜오후까지 강제로 일함 돈 없음) 이렇게 하는데 200만 받아요 ,, 힘들어서 몸이 나빠지고 있어요 직원은 원장님 나 언니 이렇게 3명입니다 저는 1년 넘게 다녔지만 수습기간 제외하고 1년 채우려면 7월까지 다녀야해요 그래서 7월에 퇴사를 할 예정인데 언니가 오늘 임신했다고 하네요... 저 어뜩할까요....여기 다니기 힘들고 벅차요... 새로온 직원은 여기 2.3개월은 다녀야 일을 터득할텐데... 하...
    공감 2
    댓글 8 조회 1,802
    달이누님님이 2022.04.07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축디자인,공간디자인
    임신과 출산
    중소기업 30명정도되는  건축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제 경력은 꽤 되었습니다. 나이도 어느덧 30대중반이예요.주변에 현직을 유지하고 있는사람이 없어서 글을 올려요 .보 편적으로 여자들이 임신을 하면 언제쯤 알리나요? 알자마자 ? 육휴가 있을까요? 법적으로는 존재하지만,  건축인테리어 업계에선..  설계일이 야근도 많고 ㅋ제 주변에는 한명도 볼수가 없네요.^^; 거의 경력이 되니 프리일만 하는사람들뿐이네요. 복직하는경우도 있나요..? 아직 임신도 아니지만, 직업을 바꿔야하나 미래를위해..^^ 아니.. 현실을 위해서.. 고민이 많아집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90
    BP3CvfpYtdrWywo님이 2022.03.16 작성
    자세히 보기
  • 취업과앞둔결혼
    결혼을압두고 취업준비중입니다.
    본곳이 계약직2년추후 정규직검토라고되어있는데
    계약기간중 임신하게되면 어떻게되는지궁금해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405
    iUZDbvJjLvOy8QR님이 2021.06.23 작성
    자세히 보기
  • 임신과 출산으로 경력 단절?
    무역회사 다니다 그만두고 출산하고 육아중입니다.
    전에는 면접제의가 10군데면 6군데 정도는 왔어요..
    이젠 한군데도 안오네요. 코로나때문에 힘든건 알지만 어느정도 영향은 있나.. 이런생각도 들어서 우울하네요..
    이력서에 개인사정으로 퇴사했다 적어두었는데 아무래도 구직 활동 안하고 텀이 있으니 짐작하시겠죠?
    마음이 안좋아서 주절주절 해봅니다..
    공감하기 댓글 8 조회 1,252
    QHRtKzIByu0r3iE님이 2021.01.20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