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전시”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3
  • 공간,전시 VMD관심있습니다. 관련 직종분들 한번 읽고 의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살 1월에 기획MD로 4개월 일하다가 7월부터 지금까지 10개월간 영업MD로 일하고있습니다. 둘다 의류관련 MD였습니다. 하지만 일이 적성에 맞지않는걸 점점 느껴서 이직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제가 관심있는것을 생각해보니 전시,공간,3D였습니다. 고3때 위탁교육으로 패션전문학교에서 10개월간 수업받을때 VMD수업으로 일러스트로 쇼룸만들어본적 있었는데 관심이 다시 가더라구요. VMD를 생각하고있는데 찾아보니까 생각보다 다양한 일을 하더라구요... 젠틀몬스터같은 느낌의 공간의 오브제들을 꾸미거나 등등..관심이가고 더 찾아보고 있습니다. 근데 오프라인이 점점 사라지고있는 추세라고 하더라구요..전망과 신입사원 평균연봉,현실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어떤 일을 하는지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16
    YIgd9YQyv73go2O님이 2023.04.25 작성
    자세히 보기
  • 전시디자인 쪽에 관심이 있는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디자인과 2학년을 마쳤고, 전시디자인 쪽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전시디자인 포트폴리오에는 어떤 작품이 들어가야하나요? 다른 공간디자인이나 건축처럼 장소까지 지정해서 진행해야하는지 아니면 타겟층 조사나 백그라운드가 더 중요시 되는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613
    6Es9kLJpRk33EYH님이 2022.12.28 작성
    자세히 보기
  • 미술 전시에 관한 일을 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무대디자인 전공 27살 여자 입니다 :)
    저의 인생은 굉장히 파란만장 해요.
    일단은 저는 가난한 집안 출신이라는게 되게 컴플렉스였고 공부머리도 그닥 좋지 못했던거 같아요.학교 다니면서 제일 인상 깊었던 말이 미술 선생님도 아닌 음악선생님이 낙서한 그림을 보고 "너 그림 잘그린다" 이 말 듣고 그림에 소질있나? 싶었어요. 그 후 , 미술에 대한 꿈이 있었지만 상업계학교 진학 후 부모님께 경제적 도움이 되고자 일반 사무직에 재직하여 근무를 했었어요. 그러다가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내가 뭘 위해서 이걸 하고 있지?" 이런 생각? 그렇게 다니다 그만두고 내가 해보고 싶은거에 도전해야 겠다라는 생각으로 무대디자인을 나와 , 꼭 예술에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닥치는 대로 일을 했습니다. 아트디렉터 회사, 공연 기획 보조, 방송국 촬영회사 , 아동미술보조강사, 최근 미술관 학예팀 인력으로도 일했고요 여러가지로 경험도 해보고 부딪혀보니 예술계에서 일하는것은 재미도 있고 뭔가 제가 일하면서 "살아 있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살면서 살아있는게 당연한거지 라고 생각 할수도 있지만 그냥 그런거 있잖아요.. 하면서 "와..!내가 이곳에 있어!이런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있어!" 이런? 근데 뭔가 참 현실적으로 부딪히는게 많네요 미술관에서 일하고 싶었고 , 누군가에게 단순한 그림일수도 있지만 그게 저에게는 "너 할 수 있어" 뭐 이런? 메세지를 주는 그런 존재 였어요. 그래서 제가 하고자 하는 직업을 찾아보니 큐레이터 혹은 갤러리스트 더군요. 하지만, 그것을 위해서는 대학원은 필수며 영어 공부는 물론 미술전문지식과 배경 등 여러 견문들을 많이 알아야 하고 그것에 그치치않고 학예사 자격증 까지 따야 한다고 하니 막막 하네요 주변에서 말려요 전망 없어보인다고.그리고 제가 하면 후회 할거 같다고.이길을 포기하고 다른걸 할까요..?아님 나아갈까요..?대학원을 안가고 관련 직군을 갈수 있는 방법은 정말 없을까요..?
    공감 1
    댓글 3 조회 581
    Pu2NKpQpSrskGan님이 2021.03.16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