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재원
“주재원”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6
  • 이직 고
    안녕하세요,현재 해외에서 현지채용으로 근무중이며 이번에 이직 제안이 와서 고민중입니다 (30대 후반으로 결혼은 했지만, 아직 자녀는 없습니다.)기존 직장 (과장, 파트장) : 한국 대기업 중남미 지역 현지채용, 세전 7,700만원,월 실수령 510만원이직 직장 (과장, CFO) : 한국 중견 기업 중남미 지역 주재원, 세전 6,100만원 + 주재수당,월 실수령 560만원(주재수당 포함)+주택지원 별도실수령은 국가별 과세 기준 적용하였을 경우의 금액입니다.어떤게 나을까요? 이직하면 일단 주재수당 때문에 월 실수령액이 더 높고, 실비로 주택지원이 되는 메리트가 있지만, 실제 연봉 자체가 낮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추후 이직시 불리하게 작용할까 우려됨).그리고 현재 거주하고 있는 국가에서 자비로 항공권 구매하여 한국으로 들어가서 3개월간 수습 기간 (교육 기간)을 가진 후, 한국에서 중남미로 파견 나가는 조건입니다. (이직 직장 인사팀에 의하면 수습기간에 특별한 결격사유나 입사 제출 서류에 문제가 없으면 계약 종료는 없을 것이라고 하지만 조금 불안한 것이 사실입니다, 단 한국에서 중남미 파견시 항공권 및 이삿짐은 지원됨)지금 이 조건에 이직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일단 지금 직장을 다니면서 다른 기회를 찾는게 나을까요? (이번이 아니더라고 현지채용의 한계를 느끼고 있기 때문에 1년 내에 이직을 하려고 준비중)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공감 1
    댓글 2 조회 124
    8emj8XrQIF4MYDh님이 2023.10.17 작성
    자세히 보기
  • 급여 담당하시는 사원분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6개월차 신입입니다. 현재 저는 주 5일 40시간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오늘 회사에서 주재원 인력이 부족하다고 주6일 48시간 근무 조건으로 근무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주재원으로 나가는것에 동의했습니다. 하지만 근무조건을 검토중 급여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재원 급여가 월급 + 체제비로 구성되어 있던데, 여기서 주6일 월급이 현재 제가 받고있는 주5일 월급하고 같을수가 있을까요...?? 연휴 끝나구 얘기해야 되는데 제가 몰라서 이렇게나마 조언 구해봐요...!!명절 잘 보내시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536
    dxSARaUTEDITw8G님이 2023.01.20 작성
    자세히 보기
  • 일진머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말레이시아 주지원으로 가면 주재비나 인센트브 어떻게 되는지 혹사 아시는분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371
    yi3vbVqHepDHRNK님이 2022.03.01 작성
    자세히 보기
  • @(주)백산
    해외주재원 생활
    해외주재원으로 지원했는데 생활이 어떤지 궁금해요
    기숙사 생활/업무/복지 등
    공감 1
    댓글 1 조회 490
    취업하자잇님이 2021.11.08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을 한다면 어느 직종에서 종사 가능할까요?
    현재 중견기업에 10년동안 근무중입니다.

    처음에는 중국 관련 해외영업 및 해외 고객 관리 업무를 진행 하다가 4년전 중국에 회사가 설립 되면서 중국 주재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회사 관리를 하다보니 이런저런 상식밖의 일들도 생겨나고, 문화적으로 안맞는 부분도 많고, 한국으로 복귀 할 경우 이직을 고려 중입니다.

    막상 이직을 고민하다 보니 회사 특성상 한분야 업무에 전문화 되어 있지 않아서 막상 어느 직종으로 이직을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제가 그간 해 온 업무로는 해외영업 / 해외고객관리 / 수출입업무 / 전시회 기획 / 전시회 운영 / 해외 부품 아웃 소싱 / 신상품 소싱 / 중국 현지 공장 관리 (생산 / 자재 / 구매 / 총무) 인데, 다양하게 업무를 접한거는 개인적으로 좋은 경험이라 생각하지만 이직 할 경우에 한가지에 특출나게 전문화된 분야가 없어 이직 시 부정적인 영향으로 작용 될까봐 걱정입니다.

    혹시 제가 해온 경험들을 잘 살릴 수 있는 업종이 있을까요?
    전문가 답변 "질문에 답변이라 생각마시고 그냥 제 의견을 드립니다. 이제 제조업의 기반이 중국을 떠나 베트남으로 이동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수 많은 기업들이 중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나열한 그 많은 경력들을 필요로 하는 회사가 차고 넘친다는 얘기입니다. 다만 어쩌면 중견기업에서의 근무환경이 질문자님을 그렇게 다양한 Roll을 수행하게 만들었을지도 모릅니다. 단점을 장점화 하시고 장점을 더욱 돋보이게 하시고 전문성을 키우세요, 때를 기다리시면 지금의 위치와 연봉을 훨씬 뛰어넘은 기회가 생길꺼라 믿습니다. 제 경우도 여러번의 이직에 연결고리는 결국 함께 일하던 동료나 상사분의 추천이였습니다. 좋은 평판을 만들고 나아니면 안된다는 본인만의 무기를 가지셔야 합니다. 지금 가지고 계신 여러 경험중 대표할 3가지를 우선 선택하시고 본인 아니면 안되는 무기로 여기시고 전문성을 길르시고 그 분야의 주변회사 네트웍을 넓히시면 기회가 올꺼라 의견 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602
    0JhoX8nu97BNpu8님이 2021.05.11 작성
    자세히 보기
  • 취업고민이라기보다는 궁금증인데요...
    최근 국내머기업중 현채기회가 생겨서 도전을 하다 중도 포기를 했습니다...현채를 주재원급으로 생각했기 때문이죠...더군다나 생산직종인데...제가 잘 모르고 너무 좋은데로만 생각 한 것 같아요
    근데 현채포기한건 아쉽지만 혹시 머기업이나 머기업버금가는 기업 생산직군으로 일하면서 나중에 주재원으로 나가는게 가능한가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743
    6B4qQM7K3rLfxgU님이 2021.02.15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