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릭터
“캐릭터”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
  • 디자인 실무 테스트는 어떤 걸 할까요…?
    캐릭터 굿즈나 패키지, 캐릭터 디자인 등등 업무가 있는 회사인데 디자인 테스트 1시간 면접이 있는데 어떤 걸 할까요…? 처음이기도 하고 떨리네요 😂😂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841
    19283737님이 2022.04.20 작성
    자세히 보기
  • 원화가나 일레스트레이터 서류전형시 궁금한게있습니다
    안녕하세요30살 캐릭터 원화가 지망생입니다현직자분들이시라면 우리회사는 서류전형시 포트폴리오를어떤걸 중점으로 본다라는 팁같은거 있으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예를 들면 우리회사는 캐릭터 선화 위주로 봐요, 채색 위주로 봐요, 스케치 위주로 봐요같은 주요 관점이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또 게임회사는 시트위주 / 웹툰회사는 파트별로 다름 / 출판쪽은 잘그린 완성된 일러스트요런 느낌으로 많이 확인하시는지도 알고싶습니다그림그리는 업무에 있어 기본소양이되는 스케치나 선화가 잘되야되는것은 당연하지만 그 외에도 추가로 더 해야될것이 있다면 참고해서 포트폴리오에 넣을 생각입니다.회사 또는 업계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있다면 거기에 맞춰서 포트폴리오를 재정비 해야될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추가로 지역이 멀면 잘 안뽑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487
    QwSN7rJ42nvdRsC님이 2022.03.02 작성
    자세히 보기
  • 다른 분야로 이직 희망인데 기존 재직 8개월을 이력서에 작성해야할까요?
    원래 제가 원하던 진로인 분야가 있었습니다
    집안 반대가 심하고 정신적으로도 힘들게하여…
    어쩔 수 없이 부모가 원하는 회사로 강제입사를 하였습니다
    역시 적성에 맞지 않고 스트레스가 심하고
    메리트가 하나도 없습니다.. 지역이며,교통이며 사소한것 하나하나 다 맘에 들지 않고 월세도 연봉에 비해 비싸고.. 단점으로 와닿습니다.
    급여도 원래 2400 맞춰주신다고 하셨는데 정작 들어와보니 1년 내내 2200 정도로만 맞춰주시더라고요
    내년에는 내년 최저시급으로 맞춰주시겠다는 말뿐이고 이럴거면 뭣하러… 그냥 기존에 했었던 알바를 계속 하면서 제가 원하는 진로로 취직을 했지 강제로 사서 고생하나 싶네요
    사설이 길었습니다…
    현재 20 중후반이고
    이 회사가 첫 회사입니다
    제가 이직 희망하는 분야와 현 회사의 분야는 맞는 구석이 하나 없는데요
    이럭서에 지금 8개월 재직중이란것을 작성하는게 좋을까요?
    원래 원하던 분야의 회사에 재지원 할때 이력서에 현재 재직중 8개월을 기재했더니 서류에서 바로 거르더라고요… 처음 넣었을땐 서류 넣자마자 한시간만에 합격하고 과제에서 탈락했습니다.
    현재 하고있는 직종은 설계직입니다 (하지만 전 생 신입이라 물경력으로 봐야합니다 하루종일 보조 사무일만 해서요)
    원래 준비했었고 하고싶은 분야는 캐릭터 디자인 그림 계통입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5 조회 543
    Zhbb6NeS1B3jsjU님이 2021.08.13 작성
    자세히 보기
  • 신생회사에 합격했는데 출근하는게 맞을까요? (디자인,캐릭터)
    또래 친구들보다 학교 졸업이 늦어 경력이 거의 없다고 봐야하는 30살 여자입니다.
    일전에 6개월 단기 디자인 파트를 일했고, 지금 입사한지 3개월 된 회사가 있는데 도저히 다닐 곳이 아니라고 판단해서(대표가 실내에서 흡연, 반말, 일이 없음) 다른 곳에 지원하여 면접도 봤습니다.
    여기는 올해 3월에 설립된 회사이고 캐릭터/웹툰, 영상 파트를 채용하는데 캐릭터 파트에 합격됐습니다.
    제가 염려하는 부분은 아예 신생 회사라 오로지 제가 알아서 해야 된다는 겁니다. 전공이기는 하나, 제대로된 디자인 일을 오래 일한 경험은 없고 취준 기간이 좀 길었습니다.
    여기는 수도권이 아닌 지방이라서 웹디자인이나 2D 디자인 직무가 적게나마 있고, 그런 회사도 잡ㅍㄹㄴ은 물론이고 ㅋㄹㄷ잡에 조회해도 나오지 않는 회사들이 허다합니다.
    여기 신생회사도 크게 다른 건 없는 것 같지만, 여기저기 면접본 곳 중에 최초로 면접비를 받아봤습니다. 연봉이 아니라 월급으로 정하고 190에 중식, 교통비 지원합니다. 6개월 기간으로 계약하고 이 기간 동안 야근은 지양하며, 야근하게되면 수당은 나온다고 합니다.
    대표와 면접봤던 젊은 직원들은 전부 콘텐츠 창작하는 직무가 아니라 디자인 일에 대해 전혀 모를 것 같아 좀 걱정입니다. 사수가 없는 곳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일단 다녀봐야 할까요?
    제 생각은 1-2년 다녀서 경력으로 짧게 만들어서 수도권으로 이직하는게 어떤가 싶습니다.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나 경력자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예상하고 계신 것처럼 신생회사는 규모가 있는 기성 회사와 달리 매뉴얼이나 체계가 갖춰져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 그에 따른 어려움이 있을 거예요. 하지만 그만큼 업무의 자유도가 높고, 체계를 직접 만들어가면서 나오는 성취감을 느낄 수도 있죠. 개인적으로 신생 회사를 무조건 거르라는 조언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해요. 단적인 예로, 카카오도 몇 년 전에는 수많은 신생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신생 회사와 기성 기업은 장단점이 굉장히 뚜렷한 집단이므로 이를 본인의 성향에 비추어 객관적으로 잘 따져보시고 다른 누구보다도 질문자 님 본인에게 가장 도움이 될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공감 2
    댓글 2 조회 1,632
    e222님이 2021.06.28 작성
    자세히 보기
  • 편한 일 vs 하고 싶은 일
    안녕하세요. 저는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는 27살 남자입니다. 오늘 면접보고 합격이 했는데 연봉도 2500에 3개월마다 35만원 씩 문화비도 나오고 집에서 1시간정도 걸리며 야근도 많이 없는 좋은 조건의 회사에요. 그런데 하는 일이 너무 단순해서 디자인에 대한 배움도 없을 것 같고 재미도 느끼지 못할 것 같아요. 배부른 고민이란건 알지만 제대로 된 첫직장을 구하는거라 고민이 되네요. 다른 분들 생각을 듣고 싶어요!
    전문가 답변 "단순히 배부른 고민은 아니에요. 질문자 님 본인이 현재 만족하고 계시는 환경에서 어쩌면 더 힘들고 어려울지도 모를 다른 환경으로 옮겨갈지 말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고민인 걸요. 우선 현재의 조건이 나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도전을 염두에 두고 계신 점 자체가 너무 멋집니다. 다만, 가능하다면 적성에 맞고 더 재미 있을 만한 일을 찾아보시되, 그 과정을 현재 회사에 다니면서 시작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최근 취업 시장이 워낙 좋지 않기도 하고, 일단 그만 두고 새 직장을 찾으려고 하면 생각처럼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일단 만족하고 계신 지금 회사에 몸담으신 상태에서 본인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가장 좋은 선택지를 고민하고 정보도 많이 찾아보시는 편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공감하기 댓글 6 조회 2,098
    eceiD3PheBv8H0e님이 2021.06.24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