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방법
“퇴사방법”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3
  • 궁금한게 있어요. 인생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작은 중소기업에 입사를 한 지 5개월차가 다 되어가네요.면접볼 때 "1년 계약직" 으로 전제를 깔고 입사를 했습니다.갑자기 문득 드는 생각이 그럼 계약기간을 다 채우고 퇴사를할 때, 1. 제가 먼저 미리 말을 해야하는건지 2. 아니면 그냥 계약날짜까지 기다려야하는건지가 궁금합니다.그리고, 1번에서 말을 해야할 때는 어떤식으로 얘기를 하면 좋을지그리고, 2번에서는 계약날짜까지 기다렸다가 아무말이 없네? 하고그냥 사무용품 및 개인물품 및 회사노트북 파일들 정리하고 퇴사하면되겠네 라고 생각하고 있다가 계약기간 그 다음날에 안 나갔는데 ㅋㅋ너 왜 안 나왔어? 라고 물음을 받을지가 궁금하네요.제 기억으로는 그래도 나름 대학교를 졸업하고 첫 직장이 중견기업이라(계약직이지만) 잘 사회생활을 했어요. 그때 기억으로 저랑 친했던 대리님이재계약 다시 하자고 하셨었다가 제가 그때는 다시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이런저런 얘기를 하고 깔끔하게 퇴사를 했었거든요.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26
    Csc7qbrooM38yA3님이 2022.05.10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를 어떻게 해냐하나요?
    현재 재직중인 신입입니다. 얼마전 다른 회사에서 연락이와 면접을 보고 합격했다는 연락을 받아 이직을 하려 합니다. 다른 회사쪽에서는 8월 초부터 나와달라는걸 그래도 지금 있는데서 마무리 해야할것도 있어 그건 힘들고 8월 중쯤부터 갈 수 있다고 말을 해둔 상태입니다. 금요일인 어제 지금 회사에 말씀을 드렸고 회사쪽에서도 나가는거에 대해 크게 뭐라하지는 않습니다. 근데 8월 이때이때까지만 나올 수 있을거 같다하니까 나가는 날짜는 사람이 구해져야 정할수나 있답니다. 일이 끝나고 퇴사에 관한 서류인 사직서 이야기를 꺼냈더니 아직 퇴사 날짜가 정해지지 않지 않앟냐고, 퇴사 날짜가 정해지고 쓰라는데... 제가 마냥 시간이 있는 것고 아니고 다른데로 옮겨야 하는건데.. 최대한 빨리 사람을 구하겠다고는 하지만 8월 중까지도 사람이 안구해지면 못나가게 하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만이 드네요... 이러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ㅠ 일단 월요일에 출근해서 사직서 파일 찾아서 써서 뽑아두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냥 내면 되는건가요? 처음 퇴사를 해보는거라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퇴사 통보 후 한달까지는 아니여도 그래도 3주정도의 시간동안은 더 일을 하다 나갈거 같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985
    QEeybSqaxaATB9m님이 2021.07.24 작성
    자세히 보기
  • 다들 퇴사하실때 어떻게 하시나요?
    지금 약 한 달 뒤인 8월 22일에 퇴사를 결심해서 이번에 퇴사에 대한 거를 팀장님께 말씀 드릴려고 합니다 그런데 첫 직장이었고 팀장님이 워낙 잘해주셔서 어떻게 전달을 해 드려야지 상처 안 받으실지 고민이에요...
    다들 퇴사할 때 구두로 하시나요 아니면 사직서 써서 내시나요?? 지금 일주일 뒤인 7월 22일에 말씀 드릴지 아니면 다른 직원 뽑을 여유가 좀 더 있을 수 있도록 오늘이나 내일 말씀 드릴지에 대한 것도 고민입니다...
    너무 퇴사에 대해서 어렵게 생각하는 걸까요? ㅠㅠㅠ
    전문가 답변 "팀장님께서 잘해주셨다니 팀장님께 면담 요청을 드리고 직접 말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놀라실 수도 있겠지만 상처까지는 아닐 것입니다. 직장 내에서 관계가 좋아도 어찌되었든 비즈니스니까요. 미리 말씀하셔서 팀장님이 대체 인력 충원 및 인수인계 시간을 드리는 편이 좋겠습니다. 지금은 예전처럼 평생 직장의 개념이 희석된만큼 이직은 늘상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유종의 미를 잘 거두시길 바랍니다~^^그리고 팀장님과 관계가 좋으신 걸로 보이는데 인맥을 잘 유지하시면 추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1,634
    VEFpH42SuxNg5Br님이 2021.07.15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