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통보
“퇴사통보”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5
  • 퇴사 통보 타이밍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 포지션이 워낙 많이 도망가고 그런게 많아서팀장님이 장난반 진담반으로 일주일 전에만 말해달라고 하셨어요.근데 딱 내 타이밍이 이직할 회사 합격 발표 후 3일 후 출근입니다. (조율 불가..ㅠ)1. 합격 발표 후 퇴사 전날 말하기 2. 면접 보기 전에(일주일전) 최종합격 안나왔는데 그냥 일주일 전에 말하기1번이 정답이긴 한데,, 퇴사 전날 통보식으로 어떻게 말해야하나 싶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행정 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조율이 안된다면 합격하고 바로 이야기를 하시는 게 낫습니다. 회사에서도 오늘 결정을 받았고, 입사 시기 조율이 불가라고 말씀을 하십시오. 가는 분을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인연이 아쉽기는 하지만 본인의 거취가 훨씬 중요합니다. 이런 사정을 잘 언급하십시오."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73
    TMcbq2YDxJ8VAjM님이 2024.06.18 작성
    자세히 보기
  • 계약직 퇴사 통보
    안녕하세요.현재 계약직으로 22년12월01일~23년12월31일까지가 계약기간입니다.이직하기로 한 곳에 서류는 넣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총 결과는 아마 15일 이후에 가능할 것 같아요.이직하기로 한 곳은 당장 급해서 나와 달라고 할것 같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지금 있는 곳에 11월30일까지만 하고싶은데근로계약서에 퇴사하기 최소 1달전에 말해달라는 글이 너무 거슬리네요..이러면 못해도 2주-3주전에 말해도 괜찮을까요?그리고 다른곳으로 옮긴다는 말은 못하는 상황입니다..ㅠㅠ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29
    LZwAgP6wYmYf4ql님이 2023.11.02 작성
    자세히 보기
  • 최종합격 후 문자안내
    안녕하세요! 중고신입 입니다.이번주 월요일에 면접을 보고 집 가는길에 합격 전화가 왔습니다.함께 일 해보는거 어떠시냐고 하며 면접때 연봉에 대해 얘기 했었는데 그 부분 다시 언급하시고 입사 날짜 조율을 하고 회사 복지와 기숙사 사용 등 말씀해주신 뒤 인사팀에서 따로 문자 줄거라고 말씀 주셨습니다.현재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는 상황이라 퇴사 통보를 빨리 해야 하는데인사팀에서 문자가 오지 않아 불안한 마음에 퇴사 통보를 못 하고 있습니다.(이직 할 회사에서는 최대한 빠르게 팀에 합류하길 바라십니다. 약 2주정도 후에 입사 예정이며 타지로 가야합니다.)이런 경우 지금 인사 팀에 연락을 해 보는게 맞는걸까요?아니면 조금 더 기다렸다가 금요일쯤 연락 드리는게 좋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422
    qqGfUdm3Uv3sSwq님이 2023.08.02 작성
    자세히 보기
  • 일주일 근무 , 근로계약서 미작성 , 퇴사하려는데 조언좀 구할게요.
    안녕하세요작은 중소기업에 합격하여 다닌지 일주일 지난 중고신입 입니다.다만 하루 하루 다니다 보니 뭐 인수인계도 잘 안해주고 경력으로 왔으니 알아서 해봐라하는 식으로 업무를 시키네요. 사수라는 사람은 바쁘다는 핑계로 거의 전 방목이구요. 일을 찾아서 다른 팀한테 물어보고 과거 파일 찾아가면서 하는중인데 좀 지치네요.그래도 알아서 일 찾으면서 하는 중인데, 뭐 자리는 이전 사람 쓰던 물건도 그대로고 먼지도 엄청 쌓여있고..사무실 분위기도 이상하구요.(과장이 화내고 욕하고 뭐..중소기업에서 일상이니..)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쌓여서 더이상 못다니겠더라구요.그래서 월요일 출근전 카톡으로 사수한테 출근 못하겠다고 하고, 대표한테도 문자나 전화로 이야기 하려합니다.근로계약서도 아직 미작성이고 다음주 괜찮은 곳 면접도 잡혀서요. 혹시 카톡으로 퇴사이야기하고 내일부터 안나가면 피해가 생길일이 있을까요?
    공감 1
    댓글 10 조회 714
    NsBSMUKkngnfFp0님이 2023.04.23 작성
    자세히 보기
  • 회사 1주내로 퇴사가 가능할까요??
    제가 사실 1주 전에 4월10일까지 근무하겠다고 해서 확정이됐는데,업무를 하다보니 건강상 문제도 있고 심리적으로도 너무 무너져서일 자체에 집중이 안되네요.. 매번 같은 지적을 당하고 고쳐지지가 않습니다..이 상황에서 남은 3주를 버티는 것도 너무 힘들다고 느껴지는데중도 퇴사가 가능할까요?? 문제는 제가 맡은 업무가 있어서이걸 다른 팀원에게 떠넘기는것도 애매하고.. 그 업무가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ㅜ제가 현실을 도피하고 싶다기 보다는 이대로가면 저한테나 회사한테나둘다 마이너스 일 것 같아 퇴사가 낫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현재 제 상태로는 1주 이상도 못버틸것 같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공감 1
    댓글 1 조회 1,468
    디린이님이 2023.03.19 작성
    자세히 보기
  • 신입은 퇴가 통보를 보통 몇일 전에 하나요
    이제 4주차 신입인데인수 인계 할 내용도 없고 아직 배우고 있습니다이런 상황인데 꼭 몇일 전에 말해야 하나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151
    1UmUgbApgKaApUt님이 2023.03.03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 통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너무 힘들고 팀장까지 사람을 너무나 지치게 하여 1년 남짓 다니던 회사를 퇴사 할 예정입니다.처음 얘기 했던 연봉도 안맞고 ;; 퇴사 통보를 언제쯤 하는게 맞을까요?22년 01월 24일 부터 출근하여 현재 재직중입니다.업무상 인수인계가 필요할거 같아 12월 쯤 말을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솔직히 급여 부분에서 처음 말했던 계약 부터 못받은거 까지 내년 연봉에 포함 하여 준다고 하면 다닐 생각은 있습니다만..현재 연봉에 20%이상 이여서 가능하지 않을거 같네요..얘기 직접적으로 다 해보고 퇴사하는게 맞겠죠?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1,528
    CtUqFm5nkROdE79님이 2022.12.05 작성
    자세히 보기
  • .
    .
    공감 5
    댓글 7 조회 1,696
    eDcLxuFLmv8g3zm님이 2022.11.21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통보를 1달전에 하라고 계약서에 적혀있는데 무시해도 되나요?
    환승이직 준비중이고지금 오라는곳이 1곳있는데, 11월 1일자로 출근하길 원하고 계세요연봉을 현재보다 1200이나 올려서가는곳이라 꼭 가고싶구요그래서 퇴사한다고 회사에 말하기전 계약서를 보니내용중 1달 전에 통보하지 않으면 저한테 불이익이 있을것이라는 내용과제가 참여하는 프로젝트가 있는이상 원칙적으로 퇴사할수 없다고 되어있는데..지금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만 3개거든요..사실 알바아니고 걍 퇴사하고 싶은데회사에서 저한테 어떤 불이익을 줄까요?현회사가 사람이 싫은건 아니고, 그냥 인간적으로 일이 너무많고 박봉이에요..저한테 다시없을 기회고 이직제안 온곳으로 이직하게 된다면 미래도 보장될수 있어서..
    공감 1
    댓글 8 조회 2,710
    BaXDkqnbkCYEi3e님이 2022.10.06 작성
    자세히 보기
  • 환승이직 퇴사통보 도와주세요 ..
    안녕하세요 본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현재 원하던 회사 채용검진을 앞두고 있습니다.이직할 회사측에선 TO가 갑작스럽게 난 상황이라, 3주는 너무 길다고 하였습니다.현재 회사 상황은 바쁜시즌은 아니라서 2주안에 제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상황이고, 야근을 해서라도 인수인계서까지는 만들고 갈 생각입니다. 하지만 처음 근로계약서 작성부터 퇴사 의사는 한달 전에 통보하여야한다라는 조항을 적은 상태라 걱정이 됩니다.제가 사회초년생이라 퇴사도 이직도 처음이라 조언이 필요합니다 ..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현재 회사는 중소기업 이직할 회사는 대기업 영업소입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4,488
    xWiOjGMym8Y2EhY님이 2022.08.17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