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견계약직
“파견계약직”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2
  • 파견계약직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2년 동안 생산에서 일을 하고 퇴직해서지금 알바로 근무 중입니다. 지금 나이는 24살/고졸입니다다름이아니라 얼마전에 디엔솔루션즈 사무직 파견계약직채용공고를 봐서 지원을 하려고 하는데 괜찮은선택일까요?파견계약직에 대한 인식과 회사내의 차별, 물경력이 될 수 있다는 소리  때문에 고민은 계속하고 있는것 같아요.파견계약직에 대한 선배님들에 생각이 궁금합니다.
    전문가 답변 "일반적인 계약직이 아닌 파견 계약직은 그닥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차별 때문이라기 보다는 적어주신 것 처럼 물경력이 될 소지가 많습니다. 정규직 전환이나 파견이 아닌 회사 계약직으로의 전환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시기 때문에 경력을 쌓기 위해서 지원하신다면 업무를 하시면서 추후 이직에 필요한 자격증을 필수로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69
    wDWL4loYTTD0Qjx님이 2024.07.15 작성
    자세히 보기
  • 인턴중 파견계약직으로 이직
    현재 채용연계형 인턴을 하고있으나 인턴-계약직-정규직 순의 과정이 남아있고 직무는 마음에 드나 업무가 지금 개발한 것을 계속 유지보수만 할 것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연차사용이 자유로워서 면접보러다니기는 좋을 것 같습니다파견계약직같은 경우에는 도메인이 원하는 곳이고 JD에 적혀있는 것은 괜찮아보이지만 파견계약에 대한 안좋은 평이 많아 걱정이 되고 막상 가면 잡일을 시킬지도 걱정이 됩니다.두 곳 모두 다니면서도 취준을 할 것 같은데 어디서 일하는게 더 나을까요? 두 곳 모두 집에서의 거리와 연봉 수준은 비슷합니다.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백엔드 직무 재직중인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입니다. 사실 저라면 파견계약직은 조금 피할 것 같기는 하네요. 채용연계형 인턴이 어느정도 급의 회사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채용연계\" 라는 용어가 들어가니만큼 그냥 계약직보다는 더 쳐주는 경향이 있거든요. 회사의 급이나 하는 도메인, 스택도 중요하지만 그래도 그런걸 제외하고 파견계약직 vs 채용연계형 인턴 이라면 채용연계형 인턴이 위일 것 같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17
    UeTzsEpw65rjcug님이 2024.04.14 작성
    자세히 보기
  • 파견직 두 번 지원 가능한가요?
    파견 회사는 다르고, 실제 일하게 될 기업은 같은데 직무가 달라요! 한 직무는 아직 서류 결과 발표 전인데 아직까지 연락이 없어서 탈락으로 생각이 들어서.. 다른 파견회사에서 뽑는 동일 기업 다른 직무 공고가 올라왔는데 이렇게 지원해도 되나요? 보통 파견직은 서류 지원서 넣고 3일 뒤에도 연락이 없다면 탈락인가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96
    딸기바나님이 2023.03.16 작성
    자세히 보기
  • 가구 대기업 파견계약직
    가구제조업 대기업 파견계약직 - 품질관리 사무보조 어떤가요?6개월1년 근무후 정규직 전환 된다고하는데 괜찮을까요?품질관리 사무보조는 주로 하는 업무가 뭔가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92
    cRFQdUYw85orQLE님이 2023.03.06 작성
    자세히 보기
  • 개발자 대기업 파견계약직
    안녕하세요. 1년차 개발자입니다.다름이 아니라 개발자로 대기업에 파견계약직 합격해서 근무를 고려하고 있습니다.여기서 궁금한 점이.. 잡일을 안시키고 프로젝트에 투입되어서 개발만 한다고 하더라구요.이렇게 해도 물경력이 되는건가요?그래도 2년 계약직에 소속은 파견회사여서 이직시에 힘들까봐 여쭤봤는데 대기업 경력 증명이 가능해서이직서쓸때도 경력사항에 대기업이름을 적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1. 소속은 파견회사인데 경력기술서에서 대기업 회사를 써도되나요? 된다면 보통이렇게 적나요??2. 개발자는 파견계약직은 별로일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91
    VwF2EQZYfilj12S님이 2022.09.29 작성
    자세히 보기
  • 사회초년생 첫직장 조언 부탁드려요!ㅜㅜ
    지금 졸업예정자 상태로 네임드 외국계 파견계약직(1년)에 합격한 상태입니다.우선 산업군이 제가 원하던 산업군이라 경험 삼아 일을 해보려고 했으나 주변 사람들의 반대가 워낙 커서요..'첫 시작은 파견직으로 하면 계속 파견직만 하게 된다' 혹은 '물경력이 된다' 이런 이유로 많이 반대를 합니다.우선 이번에 합격한 포지션은 서류 몇개 안넣어봤을 때 덜컥 합격한거긴해요.. 그래도 외국계는 일단 발을 들여놓는게 중요하다고 들어서요그래서 준비를 제대로 해서 정규직으로(꼭 외국계가 아니더라도)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혹은 파견계약직으로 3개월 정도라도 업계 체험을 해보면 좋을지 고민입니다.참고로 성격상 파견계약직으로 일하면서 취준을 병행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아서 둘 중 하나를 택해야 하려는 상황입니다!ㅜㅜ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849
    peN4Yf3nsEWdC12님이 2022.06.09 작성
    자세히 보기
  • 공기업 들어가고 싶은데 그 회사에 파견계약직 부터 시작하는거 별로일까요?
    원래 했던 일이랑은 직무가 다른회사인데 공채에서 광탈했어요근데 파견계약직을 뽑고있더라구요 6개월짜리...파견계약직 진짜 다시는 하기 싫은데 그 회사에 너무 가고 싶어서 파견계약직 6개월해서 회사 직무 파악해서 공채로 지원하는거..솔직히 다른 사기업에서는 그런패턴으로 해봤자 정직 안되더라구요 ㅋㅋㅋ 공기업도 같을까요? 파견계약직 하지 말고 공채 나올때마다 그냥 운에 맡겨서 써야하는지 고민되네요 ㅠ즉, 공기업 파견계약직 이후 해당 공기업 정직원 채용 때 도움이 될까요? 파견계약직 했었다고 오히려 더 정직으로 취급 안해주려고 하는지 궁금해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870
    69GTfBDVNCQ3nSY님이 2022.04.27 작성
    자세히 보기
  • 파견계약직 1년후 정규직 전환 가능성
    파견계약직 1년후 정규직 전환 가능이라고 되어있는데 ..사실상 가능성 없는거겠죠? it qa업무쪽인데..ㅠㅠ
    공감 1
    댓글 1 조회 1,356
    DHEhuIlti0kYJ2r님이 2022.04.07 작성
    자세히 보기
  • 삼성웰스토리 식품연구소 계약직
    식품연구소 계약직인데 1년계약 최대 2년까지 연장가능하다고 합니다.24살인데 원래 삼성웰스토리 취업을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 그래서 그런데 계약직 어떤가요 .. 만일 면접에 붙는다면 가는게 맞을까요 ? 현재 제 전공과 전혀 무관한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정규직입니다. (이게 추후에 공백기로 남을까 두려움)  190만원 (월/4대보험 공제전/식대포함)- 연장/휴일근무시 수당 별도- 회사 실적과 연동된 별도 경영 성과급 지급 * 근무기간 비례- 당사 복지몰 포인트 지급 * 근무기간 비례- 연차 및 퇴직금 지급(근로기준법 근거) - 年 1회 건강검진- 설/추석 명절선물- 경조사비 지원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494
    짜근콩님이 2022.03.31 작성
    자세히 보기
  • 파견 계약직 어떤가요?
    파견 계약직 입사 제안이 들어와서 1차 서류 통과하고 월요일에 면접 보러 오라는데 가는게 맞는지 너무 고민이에요 ㅜㅜ 저는 24살 여자고 이번에 졸업해서 취준 중인데 서류에서 많이 떨어져서 그냥 파견 계약직으로 경력을 쌓고 다른데로 이직할까하는데 인터넷에 쳐보니까 파견 계약직에 대한 인식이 안좋아서 너무 고민이에요ㅠㅠ! 남들 다 취업해서 저도 조급한 마음에 파견 계약직으로 일 해보고 다른데 갈까라는 생각이 너무 커요… ㅜㅜ 파견 계약직 어떤가요? 파견된 곳은 대기업이에요!
    공감 1
    댓글 5 조회 1,662
    2rWqSZpB33UfXlE님이 2022.03.25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