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9여자
“29여자”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
  • 29여자 공기업 준비 시작 늦었을까요?...
    29살 여자 현재 대기업 계약직 업무 중입니다. (경력 약 3년) 이직 준비 중으로 중소기업 위주로 보다가 공기업에 갑자기 관심을 가지게되었어요. 관련해서 자격증 및 토익 새로 시작해야하는데 늦었을까요....?.....29살 여자 공기업 준비해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중소기업으로 지원 계속 해보는게 좋을까요? 조언이 절실합니다
    공감 2
    댓글 13 조회 2,139
    raqxfFHM54qKBcb님이 2022.01.02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 후 2년 반의 공백... 29살 여자
    안녕하세요. 저는 해외영업부에서 2년 정도 근무하고 퇴사했어요. 퇴사 이유는 대표와 팀장의 갈등 후 팀장님이 해고당하면서(표면적으로는 사직) 부서 내 과반수 이상이 퇴사했고, 업무 강도와 대표 마인드에 지친상태라 이미 퇴사를 고민하던 시기라 같은 시기에 퇴사했어요. 팀장님한테 배울 것이 많아 버티고 버티던거라 ...

    정신적으로 많이 지쳐있기도 해서 기회삼아 도전해보고싶던 웹디자인을 배웠습니다. 약 8개월정도 과정으로 국비지원말고 꽤 유명한 학원에서 사비들여서 다녔어요. 늦게 배우느라 밤낮없이 과제하랴 알바하랴 힘들었지만 포폴도 만들었고, 그 후 퇴사여행을 다녀오면서 여러가지 개인적인 이유와 깨달음으로 디자인 분야로 취업 준비를 하는 대신 워홀을 갔다가 해외인턴을 도전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열심히 준비했던터라 그 모든 걸 뒤로하고 떠나는 게 힘들었지만 개인적인 목표를 위해 과감히 다시 포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코로나가 터지면서 어쩔 수 없이 한국에 돌아왔고 그 이후로 취준을 하다보니 어느덧 퇴사 후로 공백기만 2년 반이네요. 나이도 29살이 되었구요. 해외영업부로 다시 가기는 싫어서 무역사무나 포워딩 신입으로 다시 지원해보고 있는데 참 힘듭니다.
    연봉도 2년차치고는 꽤 괜찮은 수준이였던터라 눈을 많이 낮추고 50군데 이상 지원했는데 면접보러 오라는 곳도 없고요..
    직무 관계없이 이곳저곳 더 넣어보아야 할지... 퇴사사유는 또 어떻게 설명할지 고민입니다ㅠㅠ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 5
    댓글 3 조회 3,463
    pU6VYM5Y1mOdhjv님이 2021.01.11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