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M(브랜드매니저)
“BM(브랜드매니저)”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4
  • 여러분들의 선택은? 이직한다vs계속 다닌다
    현재 화장품r&d 회사 보조 연구원 직무 3년차- 워라벨 좋음(정시퇴근/야근안됨)- 인센티브 있음(매년 3월)- 직급있음(연차에 따른 직급으로 시험 없음/ 2년, 6년차에 각각 있고 이후엔 미지수임)- 대우 없음 연구원은 아니니까 ㅎㅎ- 제지가 많음- 성과 없음(있어도 내꺼 아님 다 연구원 꺼로 돌아감)- 아무 생각 없이 다니기 좋음- 반복작업임- 안정적인건 모르겠음, 6년차 뒤로 직급에 대한 뚜렷한 명시가 되어있지 않음- 중견기업, 전망좋음- 연봉 3600(3년차)- 본인 지방대 4년제이직할 직무 : 화장품 bm- 아예 처음 하는 직무- 지금의 업무를 연관시켜 신입으로 지원할 예정- ㄸㄹㅇ 질량 보존의 법칙에 따라 불안한 건 있음.. 그 곳에도 있겠지 ㄸㄹㅇ...?- 눈에 보이는 성과와 더불어 내꺼라는 성취감이 있지 않을까- 워라벨은 없겠지만 그럼에도 발전하는 내 모습이 뿌듯하지 않을까- 현재 직무보다 커리어 쌓기 좋지 않을까- 현재 직무보다 전망이 좋지 않을까- 직급에 따른 연봉제가 직무의 동기유발이 되지 않을까- 현재 연봉에서 상향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 경쟁에 힘들어 죽으려나이리저리 고민하다가 타이밍 놓칠 까 싶고, 또 잡은 기회라고 덜컥 이직했다가 다 털릴 것 같고.. 장기적인 미래나 현실을 봤을 때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현재의 위치에서 별 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고 단순 근무 분위기를 보고 계속 있는 걸 선호하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이 있습니다. 본인의 직업관과 가치관을 중심으로 생각해보십시오. 내가 안정보다도 앞으로 미지의 세계지만 도전하고 싶다는 욕구가 크다면 앞뒤 재지 말고 이력서를 내면서 많이 배우고 살아남고자 노력해보세요."
    공감 7
    댓글 4 조회 434
    1IvPvvXIOMJpcUR님이 2024.07.02 작성
    자세히 보기
  • 화장품BM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 외국 화장품브랜드매장에서 약 4년 정도 판매직으로 근무 하다가 BM업무를 해보고 싶어서 그만두고 취준 중입니다 28살 서울 4년제 미용예술학과 졸업 학점 3.99/4.5스펙 -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자격증 ,미용사(메이크업) 국가저격증, gtq 포토샵 2급 자격증따로 어학성적이나 컴활 자격증은 없습니다ㅠㅠ 이력서를 인턴 뽑는 곳부터 신입 까지 10군데 이상 지원 했는데 다 서류 탈락이 되더라구요.. 화장품 MD,BM 직군 모두 신입은 많이 뽑지 않고 뽑더라도 경쟁이 치열해서 따로 더 준비해야 될게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910
    Kkkk님이 2022.11.18 작성
    자세히 보기
  • 제약회사 마케터로 가고싶은데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제약회사 마케터로 가고싶은 중고신입입니다.지방 4년제 광고홍보학부 나왔고 광고대행사 인턴 경험1회(4개월), 블로그 마케팅 플랫폼 10개월 다니다 퇴사했습니다.(물경력이라..)1. 제약 회사 bm이나 pm쪽으로 가고싶은데 제약 관련 경험 하나도 없어도 갈 수 있나요..?2. 제약 회사 경험 없으면 bm과 pm 중 어느 쪽이 좀 더 나을까요?3. 이런 스펙 쌓으면 좋다! 싶은 거 있으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4. 중견 제약사 admin 계약직으로 업무 경험 쌓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하는 업무는 학회 소통 광고(부스, 초록집, 배너광고) 전반 행정업무, 행정 및 마케팅 기획 admin입니다!정 가기 힘들면 일찌감치 다른 쪽으로 알아보려고요..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784
    FaUs2wqHglOXGNr님이 2022.09.07 작성
    자세히 보기
  • 스킨푸드 근무 경험자 분들께 조언 구합니다.
    기업 문화가 보수적인지, 사람들은 좋은지, 상품기획 파트 내에서 중요 안건도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94
    d9nDaPBDKchXQOg님이 2022.05.31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