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경력 확인 목적으로 이력서에 있는 이전 회사에 연락하는 경우도 있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경력 확인 목적으로 이력서에 있는 이전 회사에 연락하는 경우도 있나요?

공고에 위 목적으로 연락할수도 있다 기재되어 있어서요.. 처음엔 지원자 본인한테 연락한다는줄 알았는데 다시 보니 회사에 연락한다고..
저는 저런 경우를 처음 바서 저부분이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자격득실 확인서도 있는데 이전 회사에 직접 연락을 하는게 맞나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어떤 맥락인지 모르겠지만 레퍼런스 체크 목적으로 지원자의 동의를 받아서 진행할 수는 있으나, 단순 지원만으로 이를 동의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공고에 기재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실질적인 체크는 지원자의 동의를 다시 받지 않을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지원자의 동의 없는 레퍼런스 체크는 문제가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인식이 있는 기업은 진행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오늘 7시간 전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이력서에 기재된 이전 회사로 경력 확인을 위해 연락하는 것은 흔히 있는 일입니다. 이는 직무 적합성을 확인하고, 이력서에 기재된 정보의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한 과정 중 하나로 볼 수 있어요. 공고에 명시되어 있다면, 회사는 지원자의 경력 정보를 검증하기 위해 이전 회사에 연락할 권리가 있습니다. 물론,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적 기준을 준수하면서 진행되어야 합니다.

    법적 문제가 없는지 걱정이신 것 같은데, 일반적으로 경력 확인을 위한 연락은 법적으로 허용되며, 많은 기업들이 동일한 실무를 따르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을 요구하고, 지원자 역시 이에 대해 사전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자격득실 확인서가 있다면 그 문서를 활용하여 얘기를 해볼 수도 있겠지만, 회사가 추가로 확인을 하는 것도 일반적인 절차입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과정을 잘 이해하고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멘토 용갈 님께 문의해주세요. 영상디자이너 6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용갈
    포아이(4EYECo.,Ltd.) 영상디자이너 6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9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