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회원가입 / 탈퇴 자주 묻는 질문

  • 문자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아래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 재부팅 

    문자 수신 문제는 통신사와 디바이스간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재부팅을 진행하시면 문자 수신이 정상화 되는 경우도 있으니 우선 휴대폰 재부팅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스팸차단 설정 확인 

    인증 문자는 사람인 알림톡 으로 발송됩니다. 사람인 알림 톡을 차단할 경우, 해당 연락처로 가입된 카카오 계정이 없을 경우 

    SMS 문자로 발송되며, 인증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다면 인증 문자 발송 번호(02-2025-4733)가 스팸번호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24.04.09
    조회수 : 3,517
  • 사람인 기업회원 가입은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진행 가능하며,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가입과 동시에 채용정보 등록, 입사지원자 관리, 인재정보 상품 이용 등 사람인의 기업회원 유·무료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방법 

    1. [회원가입] 버튼 클릭 > [기업회원] 클릭

    2. 기업명, 대표자명, 업종, 사용할 ID, 비밀번호 등 입력 후 [회원가입 완료] 버튼 클릭


    아래 회원가입 페이지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 드립니다.


    ☞ 회원가입 바로가기 (클릭)


    회원가입 시 최근 90일 이내 발급 받은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은 홈택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 방법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클릭)


    일반 / 파견/ 헤드 기업에  따라 추가 서류 제출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 2017.08.23
    수정일 : 2024.04.08
    조회수 : 10,852
  • 기업회원 탈퇴를 하면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 진행 내역 등이 즉시 삭제되고, 구매하셨던 잔여 상품이 모두 소멸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탈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회원 가입 탈퇴 방법 


    1. 로그인 후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

    2. 상단 기업회원 탈퇴 클릭

    3. 페이지 하단 [모든 회원 혜택 포기하고 탈퇴하기] 클릭

    4. 탈퇴사유 작성 후 [탈퇴 완료하기] 클릭


    - 탈퇴 사유 선택 및 의견 작성해주시면 저희 사람인 서비스 개선에 반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동안 저희 사람인을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4.08
    조회수 : 22,295
  • 기업회원 가입은 담당자 개인 인증,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필수입니다.


    아래 필수 조건을 먼저 준비하신 후 회원가입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개인 인증 

    휴대폰 번호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휴대폰 인증 : 국내 휴대폰 번호 이용


    2. 사업자등록번호 인증 

    올해 발급받은 해외 사업자등록증(서류 내 회사명, 대표자명, 주소 必) 을 첨부해서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로 회원가입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검토 후 가입 가능한 임시 사업자등록번호를 회신드립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4.09
    조회수 : 5,097
  • 회원 가입 시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은 NICE 평가정보에 등록된 기업정보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사업자등록번호로 다른 기업명이 확인된다면 

    NICE 평가정보에 확인 및 수정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NICE 평가정보 기업정보 수정 요청 페이지 바로가기(클릭)

    등록일 : 2018.12.21
    수정일 : 2019.01.23
    조회수 : 3,289
  • 기업회원 가입을 하시려면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필수이기 때문에

    사업자등록번호가 없으면 기업회원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국세청 및 NICE 평가정보에도 사업자등록번호가 등록되어야 

    회원가입 시 인증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각 기관에 사업자등록번호 등록요청을 미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사업자 기업이라면, 아래 도움말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 드리오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외사업자 기업은 어떻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을까요? (클릭)



    등록일 : 2018.12.21
    수정일 : 2023.08.29
    조회수 : 3,246
이메일 문의 오류 신고 불법촬영물등 유통신고

원하는 답변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화문의 : 02-2025-47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