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여름휴가시즌에 회사 면접(입사) 웬만하면 피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여름휴가시즌 그러니까 7월초에서 7월말쯤에 회사면접 보는거 최대한 거르세요


여름휴가시즌에 회사 면접보고 합격하고 회사입사하게 된다면 아마도 온갖 잡일부터 시작해서 진짜 이런거까지 시켜?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일을 엄청 시킬겁니다.
여름휴가 시즌에 합격했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닙니다.

실제 예를들면 저 같은 경우는 4년가까이 일한 회사 여름휴가시즌인 7월말에 퇴사 예정이여서 후임자 구하고 있는데, 일단 퇴사예정자인 저한테 일을 엄청시키고 후임자한테 일을 떠넘기는 식으로 일을 엄청 시킵니다.
참고로 제가 근무하고있는 회사는 10명미만 가족이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저빼고 다 가족입니다
아마도 제 후임이 오면 일을 엄청 시킬려고 자기(직속상사)가 하기싫은일, 사소한일 저 한테 엄청 떠넘기고 있습니다.
만약에 후임직원이 입사하면 여름휴가, 후임자(신입)라는 명목으로 일 엄청 시킬거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쯤 아마 여름휴가일정이 다 잡혀있을텐데 지금이시기에 입사하게 된다면 여름휴가도 마음대로 못 정하고 입사해야 될것같습니다.

예를들면 7월말에 쉬고싶은데 그때는 이미 다른직원이 결정되었기때문에 8월초에 쉰다거나 그렇게 될수있습니다.

그러니 이글을 보고서라도 여름휴가 시즌에는 면접보고 입사하는거 최대한 거르세요...

만약에 지원(면접)할거면 직후에 하지말고 2~3주정도 지나서 하는게 나을것같습니다

여름휴가 직후에 지원(면접)하고 입사하게 된다면 분명 일 엄청 몰아서 시킬게 뻔하니깐요.

물론 전부다 그렇다는건 아니니 참고하시고 알아서 판단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